영유아의 발달특성에 따른 행동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5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영유아기 발달특성에 따른 교수-학습의 가정을 설명하고, 영유아 교수학습 원리를 기술하시오
- [유아 과학교육]유아 과학교육의 목표,중요성,환경조성, 유아 과학교육의 교수학습원리,부모역할, 유아 과학교육의 사례,개선방안,고정관념
-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0k
- 아동수학지도_행동주의 이론에 따른 수학교육의 특성 및 문제점을 서술하고 21세기 수학교육에서 지향해야할 개선점에 대한 의견을 서술하시오
- 아동수학지도-행동주의 이론에 따른 수학교육의 특성 및 문제점을 서술하고 21세기 수학교육에서 지향해야할 개선점에 대한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상호작용 시
표정과 억양, 시선을 통해 상황 이해하도록
언어적 자극
사물의 명칭 말하기
실생활에서의 질문과 반복
신체 표현과 단어 말하기
- 목차
-
1. 영아기의 발달특징과 지도방법
2. 걸음마기의 발달특징과 지도방법
3. 영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 및 지도
4. 유아기의 발달특징과 지도방법
5. 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 및 지도
- 본문내용
-
분리불안에 대한 대비
교사가 아이를 안고 부모와 이야기
아이와 눈을 마주치고 웃으면서 영아 안심
부모와 영아가 헤어지도록 안내
배변훈련
유아용 변기 제공
인형놀이를 통해 변기와 친근감 조성
사회성발달특징
18개월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 알아봄
‘나’에 대한 개념 발달 시작
사진에서 자신의 사진 골라 냄
자율성 발달
‘나’에 대한 개념 발달 시작
독립된 존재로 행동 시도
자율성과 독립성 발달 지도
적절한 수용과 통제
선택권 활용
자율적인 탐색 격려 및 긍정적 반응
시도 행동 방해 시 좌절 경험
탐색 욕구 위축
수동적이고 소심한 성격
참고 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16-1] 영유아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 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2021 영유아교수방법론][1, 2번] 1.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2.집단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
- 아동관찰및행동연구_영유아 관찰의 의미와 필요성 기록방법에 따른 관찰법의 종류와 각 관찰법의 특징과 장단점 영유아의 관찰 자료가 목적과 대상(영유아, 교사, 부모, 기관, 관계부처 등)에 따라 어떻게 활용되어야 하는지
- [유아교육, 놀이지도] 영유아의 놀이행동 관찰
- 아동과학지도_아동과학교육의 특성에 대하여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 청소년기의 자살의 특징을 논하고 사회복지측면에서의 해결방안을 서술하시오
- 교육방법및교육공학(수업 분석보고서, 마이크로티칭)_자기평가표_양식_서류_점검표_교직이수
- 중국 5세대 영화와 장예모의 인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