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가 갖추어야 할 식사예절 중 가정에서 지켜야할 식사예절과 유아교육기관에서 지켜야할 식사예절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1 / 2015.04.2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가 갖추어야 할 식사예절 중 가정에서 지켜야할 식사예절과 유아교육기관에서 지켜야할 식사예절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정과 유아교육기관에서 지켜야 할 식사예절의 공통점
2. 가정과 유아교육기관에서 지켜야 할 식사예절의 차이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가정과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식사예절 교육은 유아의 올바른 식습관과 식사기호를 형성하고 개선을 도모할 수 있다. 유아기에는 식사의 체험을 통해 서서히 음식에 대한 이해와 습관, 음식이 기호가 몸에 익히게 되는 시기이다. 교육적인 환경에서 식생활과 관련된 지도를 함으로써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도록 도와주고 편식 등 잘못된 식습관의 교정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다. 특히 유아교유기관에서는 많은 유아가 집단으로 식사를 함으로써 가정에서 시정하지 못했던 식

.
.
Ⅱ 본론
1. 가정과 유아교육기관에서 지켜야 할 식사예절의 공통점
유아기가 되면 좋아하는 식품을 가려 먹게 되고 혼자서 먹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스스로 식품을 선택하려는 경향이 많아지므로 올바른 식품을 선택할 수 있고 적당한 분량을 인식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교사나 부모가 먹는 것을 강요하거나 급하게 서두르게 되면 유아의 식생활 행동에 심각한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그러므로 유아기의 식생활의 특징을 잘 이해하여 가정과 유아교육기관에서는 공통적으로 유아가 다음과 같은 식사예절을 지킬 수 있도록 교육시켜야 한다.
첫째, 바른 자세로 먹도록 한다.
둘째, 그릇과 수저를 바르게 사용하도록 한다.
셋째, 적당한 시간 안에 먹
참고문헌
- 김연진외, “유아건강교육”, 동문사, 2009
- 박은혜외, “보육프로그램개발”, 여성가족부, 2007
- 홍수연, “유아의 식습관 및 생활습관, 어머니의 영양지식이 유아비만에 미치는 영양” 국민대하교 교육대학원,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년도인천공무원면접대사전
  •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7. 공무원이 되기 위해 어떻게 했나?8.자신이 공무원으로 일해야 하는 이유를 말해 보시오.9.자신의 장점이나 성격 중 공무원 사회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것은무엇입니까?10.언제부터 공무원이 되겠다고 생각했습니까?답 변 1. ⇒ 제가 공무원이 되려는 이유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는 대학교 까지 전공을 살려 좋은 직장에 취업한다는 목표밖에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대학교 3학년 때 어떤 직업을 구할까 알아보다가

  • 2021년 사회복지직면접대비200문 200답(2021.5월제작)
  • 할 수 있을까요?(3) 당신은 고객에게 서비스 정신을 발휘해본 경험이 있습니까?(4) 민원인의 요청이 지나치다고 생각될 때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사회복지직 공무원의 친절봉사의무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이고, 수- 12 -급자인 민원인의 요청은 어디까지 들어주는 것이 공무원의 의무와 배치되지 않는지, 또 근무시간 외의 공무원의 사생활 보장은 존중되어야하는 것인가?따라서 먼저 공무원은 복무규범에 따라 국민전체에 봉사하여야 한다.공무

  • [유아교육]유아사회교육
  • Ⅰ. 서 론Ⅱ. 본 론1. 유아사회교육의 개념2. 유아사회 교육의 필요성 3. 유아사회교육의 목적 4. 유아사회교육의 내용1)유아사회교육의 접근방법2)유아사회교육의 내용5. 유아사회 교수-학습 방법Ⅰ. 교수-학습활동 방법Ⅱ.유아사회 교수-학습의 활동유형6. 유아사회교육의 동향7.우리나라의 유아사회교육과정8. 유아사회교육이 갖추어야 할 조건9. 유아사회교육의 학습활동의 예10. 교사의 역할1) 교사의 영향2) 교사의 자질11. 유아사

  • [교육사] 개화기 초등교육사
  • 교육이 시작된 시기는 개화기를 들 수 있을 것이다. 초등 교육 기관의 역할을 하는 서당이 예전부터 있어 오기는 했지만 그곳은 근대적인 의미의 교육을 하는 곳은 아니었다. 하지만 홍범 14조가 선포되고 소학교령이 제정되면서 근대적인 초등 교육의 관제가 자리를 잡게 된 것이다. 이런 개화기의 교육을 살펴봄으로서 초창기 우리 라 초등 교육의 맥을 잡을 수 있을 것이며 현재와의 공통점을 통해, 또한 그 시대에서의 초등 교육의 획기적인 변화가

  • 영유아 보육 프로그램에 대해서
  • 교육활동-343 .교사의 역할364. 프로젝트 스펙트럼 접근법의 사례365. 한국 현장에서의 적용 및 문제점-37참고문헌37Ⅰ 프뢰벨 유아교육 프로그램1. 교육목표 및 원리프뢰벨의 교육원리는 그의 대표 저서 『인간교육』에서 찾아볼 수 있다.① 아동의 타고난 본성을 중시해야 한다.아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