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중문화] Lynn hershman leeson Cyber feminism
미디어의 영향, 인간과 기계의 관계등에 대한 개념을 발전시키기 위해 비디오 테크놀로지와 인터랙티브 컴퓨터를 선도적으로 사용해왔다. 최근 그녀는 가상적인 존재의 개념을 인공지능을 만들어 내기 위해 확장 시키고 있으며 인공 지능은 정보의 흐름을 잡아내고 사용자와의 끊임없는 대화 안으로 재모방 할 수 있는 웹의 능력을 사용하는 에이전트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그녀의 작업은 또한 디지털 툴과 우리의 시대를 반영하는 영화의 은유에 매
- 미디어아트 수집과 정보관리의 문제
인터랙티브 아트를 위한 미술관으로 인터랙티브 영화, 사이버 스 페이스를 위한 시뮬레이션 기술, 최신 인터넷 어플리케이션 등을 전시 미술 학교 및 현대미술관 수용* 건립추진 경과 개요- ZKM은 시의 치밀한 기획으로 독일 남부 도시 부흥 계획의 일환. 칼스루에 대학교 미술 대학의 아톰 리서치 센터(Atom Research Center)등의 공동연구로 1985년에 시작, ZKM 건설을 위한 조사의 성과가 1988년 Konzept 88의 리포트로 발표됨- 이 연구조사에서 새로운 미디어아
- The Walt Disney Company 에 대해서 소개
인터랙티브 미디어 비즈니스월트 디즈니는 게임이나 온라인 등과 같이 인터랙티브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에도 참여하고 있다. 게임 비즈니스는 월트 디즈니 영화 또는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된 타이틀을 기획, 개발, 마케팅, 배급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월트 디즈니 클럽 펭귄 등과 같은 온라인 게임을 포함해 SNS 게임 등도 제작하고 있다. 온라인 분야는 가족 엔터테인먼트 온라인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를 개발, 출판, 배급하는 비즈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
아트 강국, 미국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네일 시장의 주 소비층은 30~40대 여성이라고 합니다. 싱가포르내 30~40대의 수요를 유도하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이 있다면 무엇입니까?5) 동남아지역은 다민족국가라는 특성상 문화적 차이가 존재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로 인한 싱가포르 네일 시장 이용 고객 트랜드와 한국 네일 시장 이용 고객 트랜드 간의 차이가 존재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구체적으로 어떠한 것들을 예상하며, 이에 대한 차별적인
- 졸업논문(게임 기획)
인터랙티브 리드 디자이너 최 혁준님, 리자드 인터랙티브 기획팀장의 한 승원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그리고 옆에서 꾸준히 실무적인 부분에 대해 지적해준 좋은 벗들에게도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드리고싶다. 7. 참고 문헌1. Art of computer Game Design, The. 크리스 크로포드;2. Creating Emotion in Games:The Art and Craft of Emotioneering. 데이비드 프리맨;New Riders Publishing; ISBN: 15927300783.Element of User Experience, The. 제시 제임스 가렛;New Riders Publishing; ISBN: 07357120264.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