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기술론을 공부하면서 배운 이론을 근거해서 실제 상담을 실시해 보고, 초기면접(intake)에서 사정(assesmeent)을 연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19 / 2015.04.1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변 인물 중 한사람만 선정하여 사회복지실천기술론을 공부하면서 배운 이론을 근거해서 실제 상담을 실시해 보고, 초기면접(intake)에서 사정(assesmeent)을 연습해 봅시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개인심리학적 상담이란

2. 실제 상담을 실시해 보고, 초기면접(intake)에서 사정(assesmeent)을 연습
1) 상담 사례 개요
2) 사례에 대한 초기면접(intake)에서 사정(assesmeent)
(1) 가족사항
(2) 가족력
(3) 주요문제
(4) 가족의 강점 및 약점
(5) 가족의 욕구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본 과제에서는 아동문제에 대한 상담을 진행해 보려고 한다. 아동상담 분야에서는 오래 전부터 아동과 상담자간의 상담관계 뿐 아니라, 내담아동 부모와 상담자간의 관계 또한 아동상담의 성과를 예측하는 중대한 변인으로 인식하여 왔다. 이는 내담자가 아동일 경우에는 내담아동 스스로가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기보다는 부모가 먼저 아동의 문제를 인식하고 변화에 대한 동기를 가짐으로써 상담의 의뢰를 결정하게 되며, 이후 상담의 유지 및 종결마저도 부모의 동기에 의해 결정된다는 특성 때문이며, 더불어 내담아동의 부모는 아동이 만나는 최초의 의미 있는 대상일 뿐 아니라, 부모 자신의 신념이나 기대, 아동관 등이 반영된 부모-자녀 관계를 통하여 아동의 삶에 지속
참고문헌
김춘경, 아동상담 -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4.
황규명, 성경적상담의 원리와 방법, 바이블리더스, 2008.
황성원 외, 아동심리와 상담, 창지사,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론 사례 개입 -아동학대 관련 사례
  • 실제 일어났던 일명 ‘스가모 아이 방치 사건’의 사례를 분석하여 이에 대한 사회복지실천과정에 따른 개입을 하려고 한다(일본에서 일어난 사건이지만, 우리나라 사례로 각색하여서 개입하도록 한다) 이 사례는 아동학대와 관련된 것으로, 아동학대에 대한 기본적인 배경 하에 수업시간에 배운 것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한 뒤, 접수(intake)와 참여유도 과정을 거쳐 클라이언트의 반응을 살피고, 사정(assessment) 및 계획(planning)에서 클라이언

  • 논문 『발달장애아동 부모를 위한 인지행동집단프로그램』 분석
  • 이론/연구결과)- 대안제시-느낀점실천기술론-집단프로그램분석논문『발달장애아동 부모를 위한 인지행동집단프로그램』분석위 프로그램은 오세란, 서울기독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일반논문 “발달장애아동 부모를 위한 인지행동집단프로그램”을 토대로 분석하였습니다. 오세란, 발달장애아동 부모를 위한 인지행동집단프로그램▶ 치료도구로서 집단을 사용한 이유▷ 장애아동으로 인해 겪는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부모의

  • 사회복지 실천기술론 한부모 가정
  • INTAKE4) 가계도5) 생태도2. 문제사정 3. 개입계획 4. 과정기록지 (+중간평가)5. 종결평가 6. 상담일지 7. 사후관리 8. Program 계획서Ⅳ. 결 론 Ⅴ. 참고문헌Ⅵ. 기타자료1. 서식 및 척도 2. 사회복지이론 및 3. 한부모 관련 신문기사3. INTAKE 대본 및 가정방문 대본Ⅰ. 서 론개인주의의 확산과 산업 발달 또 문화적인 성장은 이러한 전통적인 가족의 개념을 벗어나 여러 가지 형태의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한부모 가

  • [사회복지]사회복지실천론장문
  • 사회복지에서 통합적 실천282. 사회복지에서 통합적 관점313. 통합방법론의 모델41  Ⅳ 인간의 다양성48  Ⅴ 사회복지실천의 가치와 윤리501. 사회복지 실천의 가치502. 윤리56  Ⅵ. 사회복지실천의 기본틀691. 관계론692. 면접론553. 사회복지실천과정63Ⅶ. 사례관리1131. 등장배경1132. 이론적 기반1183. 사례관리의 주요 개념1184. 사례관리 실천1205. 강점관점에 기반한 사례관리123133 자기소개서 136    Ⅰ. 사회복지실천개요

  • [사회복지학] 영화`밀양`심리사회모델 분석
  • 사회복지실천기술론-영화‘밀양’심리사회모델 분석- 목차Ⅰ 영화의 줄거리Ⅱ 사정(Intake)Ⅲ 개입전략Ⅳ 이론의 한계 및 대안Ⅴ 참고문헌 및 느낀점 Ⅰ영화의 줄거리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남편의 고향 밀양을 향해 신애(전도연 분)는 아들 준이를 데리고 떠난다. 세상을 떠난 남편에게는 애인이 있었지만 신애는 그 사실을 인정하지 않으려 한다. 신애는 밀양에서 피아노 학원을 시작한다. 전문적인 실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서울에서 유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