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활동이 유아들의 과학적 지식과 기술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18 / 2015.04.1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요리활동이 유아들의 과학적 지식과 기술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의 요리활동

2. 요리활동이 유아들의 과학적 지식에 미치는 영향

3. 요리활동이 유아들의 과학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4. 요리활동이 유아들의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요리활동은 먹는다는 즐거움이 수반되면서도 모든 영역의 통합된 교육과정으로 다 학문적 접근이 용이한 흥미 있는 활동이라 할 수 있다. 요리활동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기른다. 유아기에 배울 수 있는 좋은 식습관으로는 요리 전후에 손 씻기 음식재료 씻기 음식 먹기 전 후에 손 씻기 등이며 유아는 유아교육 기관에서의 식생활을 통하여 집에서는 건드리지도 않는 음식을 먹어 보게 되고 성인이 준비해준 음식이외에도 자신이 재배하거나 준비한 여러 종류의 음식을 경험하게 되며 특히 집단 상황에서 또래와 함께 있을 때 다양한 음식을 먹어보는 기회를 갖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요리활동이 유아들의 과학적 지식과 기술,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덕성여자대학교 부속연구소, 유아 영양과 요리활동, 창지사, 1997.
오영희, 통합적 요리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배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2004.
김혜실, 요리활동이 유아의 개념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요리유형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학과] 영아보육프로그램의 구성과 바람직한 운영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활동과 연령 간 소집단 또는 대집단할동을 병행하는 부분통합방식이 있다.②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장단점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영유아들은 자신과 비슷한 연령, 능력을 가진 영유아와의 수평적 상호작용과 자신과 연령, 능력에 있어 차이가 나는 영유아들과의 수직적 상호작용이 함께 이루어지므로 동일 연령으로 구성된 집단에 비해 다양한 대인관계를 경험할 수 있다. 동일연령의 영유아들이 동질적인 능력을 갖는 것은 아니므로 연령에 의해 단일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
  • 유아들의 감각과 정신은 질서와 변화를 감지하고 새로운 관계의 의미를 알아내는데 있어서 타인들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본다. 2) 기본 원리 (1) 아동관아동이 자신의 학습과정에서 수동적인 존재가 아니며 능동적인 주인공 역할을 다고 본다. 자신의 학습을 구성하는 데 관심이 있고 환경의 어떤 요소에 대해서도 적응할 수 있는 존재이며 수동적으로 주어진 경험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사회화의 지식 획득에서 능동적인 주체자이다. 소집단활

  • 하이스코프(high scope)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및 프로그램의 특성에 대하여 논하시오
  • 유아들의 상징적 언어의 사용을 강조한다는 점은 특별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1) 사회 문화 역사적 배경레지오 에밀리아 시는 이탈리아 북부의 에밀리아 모라냐주에 위치한시로 진보적이고 사회주의적인 성향이 강하며 공업과 상업의 중심에 있는 중소 도시이다. 따라서 여성의 인권보장, 남녀의 고용평등, 교육개혁, 교사 단체의 활동 등 다양한 방면의 개혁이 시도되어 왔고 사회주의의 영향으로 사회의 구성원이 협력하여 공동의 목적을

  • 유아교육개론1D) 발달이론 중 2가지를 선정하여 유아발달의 논쟁점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사의 교수행동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
  • 지식을 넘어서는 전문적 지식과 이해를 지녀야 한다. 아동 개인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아동이 속한 사회의 특성과 변화 방향에 대한 수준 높은 식견을 가져야 함은 물론이다. 또한 아동에 대한 헌신적 애정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셋째, 교사들의 실력향상에 힘써야 할 것이다.유아들의 심리상태, 건강상태, 가정환경, 부모관계 등을 철저하게 분석하여 아동의 성장과정을 잘 파악하여야 그들의 눈높이에 맞는 옳은 교육이 될 것이다. 그리고 교사는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C형] 유아교육기관장으로서 기관 설립 및 운영 철학을 논하시오.
  • 지식과 기술을 습득해 나가야 할 것이다.4) 지역사회 및 기관과의 교류현재 교육현장에서는 학교 내 부서뿐만 아니라 학교와 관련된 지역사회의 여러 조직들과 교육프로그램, 정보, 인적 자원 및 물적 자원 등의 교류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기능적 네트워킹이 강조되고 있다. 학교의 교육활동에 학부모나 지역 주민과의 연계 참여가 보장됨으로써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여러 측면에서 강조되고 있다. 유아교육기관 역시 유아들은 거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