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놀이의 정의, 개념, 특징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놀이지도자로서의 보육교사 역할을 설명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17 / 2015.04.18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의 놀이의 정의, 개념, 특징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놀이지도자로서의 보육교사 역할을 설명하기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놀이의 개념

2. 영유아 놀이의 정의
1) 영유아 놀이에 대한 몬테소리와 듀이의 정의
2) 영유아 놀이에 대한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정의
3) 영유아 놀이에 대한 프로이드의 정의

3. 영유아 놀이의 특징

4. 영유아의 놀이지도자로서의 보육교사 역할
1) 관찰자의 역할
2) 무대 관리자의 역할
3) 병행 놀이자의 역할
4) 공동 놀이자의 역할
5) 놀이 리더의 역할
6) 놀이 지시자의 역할
7) 교수자의 역할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놀이는 유아의 모든 생활영역에서 이루어지며 유아는 놀이를 통하여 배우고 성장․발달하게 된다. 유아는 놀이를 통해 신체, 언어, 인지, 정서, 사회성 및 창의성 발달 등이 고루 이루어지며, 놀이를 하는 동안 흥미진진하게 탐색하고 실험하여 사물에 대한 개념을 획득하고, 그 경험을 반복하면서 전인발달을 이루게 된다. 이렇듯 놀이는 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위해 필수불가결한 것이며, 유아의 생활과도 직결된다. 이러한 놀이에 대한 개념, 즉 놀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에 관한 논의들은 여러 학자들의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논의 되어져 왔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놀이의 정의, 개념, 특징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놀이지도자로서의 보육교사 역할을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02.
김희연, 놀이의 기쁨, 한국아동학회, 2004.
이숙재, 유아를 위한 놀이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단현국, 유아의 놀이지도,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199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4293***
    (2018.12.04 17:49:41)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