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생활체육 발전과정에 대하여 조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17 / 2015.04.1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의 생활체육 발전과정에 대하여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생활체육의 정의
2. 한국의 생활체육 발달과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생활체육의 정의
생활체육은 모든 국민이 그들의 여가 시간을 활용해서 스스로 즐겁게 참여하는 여러 형태의 신체활동을 말한다. 또한 이를 통하여 개인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게 해 주며 복지국가 건설에 바탕을 이루는 사회 교육적 활동을 말한다. 따라서 생활체육이란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국민이 성별에 관계없이 스포츠에 참여하여 이루어지는 활동이라 할 수 있다. 또 프로와 엘리트스포츠를 전문체육이라 할 때 생활체육은 대중성과 복지사회 실현이라는 차원에서 중요한 체육활동이라 할 수 있다.

2. 한국의 생활체육 발달과정
한국체육사에서 근대체육의 형성기는 1876년 문호를 개방하면서부터라고 할 수 있으며 20년 후인 1896년부터 1910년까지의 조선 말기는 체육이 점차 민중에 보급되는 시기라 할 수 있다. 이때에 근대사상이 수용되면서 군권과 동등한 차원에서 민권이 거론되기 시작하였고 그 결과 국가에 대한 인식도 크게 변
참고문헌
- 장락영, “군산시 생활체육의 현황과 발전방안”, 군산대, 2007
- 배기원, “생활체육활동이 초등학생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영향”, 용인대,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 레포트
  • 조사하고 민간 기업에 위탁하는 영국의 모델로 변화해야 할 것이다.Q5> 사회복지사의 자질로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항상 사회 복지 마인드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며, 그리고 자세한 기록과 상담내용, 자료를 기록하는 것이 가장 필요하며 중요하다. 그리고 지속적인 관심을 갖는 것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Ⅴ. 결 론대한민국 어린이 헌장에는 ‘어린이는 나라와 겨레의 앞날을 이어나갈 새 사람이므로 그들의 몸과 마음을

  • 이화여자대학교 학교 건강관리사업보고서
  • 대하여 올바른 습관을 생활화하여 깨끗하고 건강한 구강상태를 유지하도록 지도하고 치료함에 있다.2)구강검사충치 유, 무, 요발치 등을 검사한다.3)구강보건 상담구강 및 치아에 대한 상담을 수시로한다.4)구강보건교육①치과 질환을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를 일상생활화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②치석제거를 해야하는 목적과 이유에 대하여 설명하여 준다.③치태(프라그)의 형성과 영향에 대하여 교욱한다.(예) 타액 성분의 얇은 막이 치아표면

  • 주자朱子의 교육사상
  • 발전시켜 이치를 밝히는 단계라고 할 수 있다. 대학은 학생들의 학습수준에 따라 순서를 달리해서 학습했다. 주자는 대학에서 (四書)를 주요 교육내용으로 삼았는데, 그는 학생들에게 쉽게 사서(四書)를 이해할 수 있도록 각 경서를 직접 해석하여 가르쳤다. 이후에는 오경(五經)을 가르쳐 소학단계에서 익힌 것들을 심화시켜 이치를 밝히는 과정을 교육방법으로 삼았다. 주자는 소학과 대학의 교육내용에서 공통적으로 도덕교육을 강조했다.『 널리 배

  • 현대 여가 시대에 요가가 가지는 가치 요가의 몰입 경험을 통하여
  •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여가만족은 활동의 즐거움으로 인해 나타나고 몰입은 즐거움이 전제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결국 몰입하면 할수록 여가만족도는 더 높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Beard와 Ragheb(1980)가 여가만족도를 개발하며, 여가몰입 정도와 생활만족사이에 내재된 사회 심리적 매커니즘을 규명하기 위한 노력이 시작되었다. Ragheb와 Griffith(1982)의 연구에서도 여가만족이 높을수록 생활만족이 높다는 결과를 제시하고 있다. 이

  • 교수학습과정안- 피구
  • 체육의 기틀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Ⅳ본시 학습 지도 계획1. 학습 모형가직접교수 모형직접 교수로 발전하게 된 교수학습 전략은 행동주의 심리학자인 B.F.Skinner의 조작적 조건화 이론에서 파생된 것이다. 직접 교수의 많은 운영 과정은 학습된 행동과 그 결과 사이의 분명한 관계를 증명하는 동물 실험 연구와 유사하다. 본질적으로 강화(Reinforcers)라고 하는 특정한 결과에 이르는 반응은 환경적인 자극이 다시 나타날 때 그 행동이 나타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