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안정성과 조종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16 / 2015.04.1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항공기의 안정성과 조종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본문내용
안정성

정적 안정성(static stability)

정적 안정성은 물체가 평형상태를 잃은 후에 갖는 성질을 말하며 양성 정적 안정성(positive static stability), 음성 정적 안정성(negative static stability), 그리고 중성 정적 안정성(neutral static stability)이 있다.


(1) 양성 정적 안정성

양성 정적 안정성이란 어떤 물체가 평형상태를 잃은 후 곧바로 원상태를 회복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




(2) 음성 정적 안정성

음성 정적 안정성이란 물체가 일단 평형을 잃은 후에는 원상태로 되돌아갈 수 없는 상태를 말하며 우 측의 그림은 음성적 정적 안정성을 보여 주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버스운전자격증 총정리집
  • 설명1번은 차로에 따른 통행차의 기준에의한 통행방법을 말한것으로써 도로의 개념이 아니다3. 차와 자동차의 구분◉ 차 (법 제2조 제16호)“차”라 함은 자동차, 건설기계, 원동기장치자전거, 자전거, 사람 또는 가축의 힘 이나 그 밖의 동력에 의하여 도로에서 운전되는 것, 다만, 철길이나 가설된 선에 의하여 운전되는 것, 유모차와 행정안전부령이 정하는 신체장애인용 의자차를 제 외 한다.1) 전동차․기차 등 궤도차, 항공기, 선박, 케이블 카, 소

  • [국방산업]차세대전투기사업(FX)에서의 F-15K 선정에 관한 타당성 여부
  • 안정성도 얼마나 될지는 상당한 의문이 든다.이 것에 대해 반론을 펼친 사이트의 개인적인 견해를 인용하자면 다음과 같다.(F-15K의 자료를 찾으면서 느낀 것인데 이러한 사업자체에 반대를 하는 견해는 많지만 F-15K가 선택되었다는데에 비판하는 글들은 거의 없었다.물론 이 사이트의 개인적인 견해가 권위를 갖고 있다고는 생각되지 않으나 나름대로 설득력을 갖고있다고 생각하는 바 필자는 여기에 그 글을 인용하려한다)F-15K가 30년 후에는 노후될 것

  • 한국의 영공을 책임질 차세대 전투기
  • 대해 유리한 입장에서 전투를 수행한 사실을 전사의 여러 곳에서 찾아 볼 수가 있다. 레이더가 처음 장비되기 시작한 것은 함정과 육상기지였고 그후 항공기에도 탑재되기 시작했으나 항공기에 장비된 것은 조기탐지수단이라기보다는 보조적인 탐지수단으로 사용된 것이었다.공중조기경보기의 개발과정지상이나 해상함정에 설치된 레이더는 가시선을 따라 전파되는 전파의 특성상 산악이나 해면의 만곡에 따라 탐색거리가 제한 되기 때문에 수평선

  • [기업분석] bmw기업분석
  • 대해 배우긴 했었지만, 이렇게 깊게 배워본 경험이 없고, 또 내 전공과는 전혀 반대의 학문이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차근이 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에 대해 분석하고, KOTRA나 globalwindow 사이트를 참조하면서 기업의 내부여건, 외부여건을 분석하다보니 약간은 요령이 생겼다. 경영학원론을 들으면서 또 기업레포트를 쓰면서 내 안목이 예전에 비해 정말 많이 늘어났다는 것을 느낀다. 조사한 기업인 BMW에 대한 나의 예전의 관심사는

  • [전투기, F-22A RAPTOR, EF2000, 라팔, F-2, F-16, T-50] 전투기의 역사, 전투기의 기종선정과 F-22A RAPTOR 전투기, EF2000 전투기, 라팔(Rafale) 전투기, F-2 전투기, F-16 전투기, T-50 전투기 분석
  • 항공기 형태상 꼬리날개가 없이 삼각날개에 카나드를 결합하게 되면 항공기는 본질적으로 불안정해진다. 즉 어떤 자세를 유지하려는 안정성이 감소하고 대신 약간의 자세변화에도 크게 반응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이 불안정성을 극복하고 조종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것이 바로 FBW(Fly-By-Wire)시스템이다. 라팔의 FBW시스템은 3채널 디지털과 1채널 아날로그로 이루어져 있으며 X, Y, Z 등 기체의 3축 모두의 자세 제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무리한 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