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복지론] 가족복지론에서 가정폭력가족에 대한 개념 및 유형에 대해 조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14 / 2015.04.1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가족복지론] 가족복지론에서 가정폭력가족에 대한 개념 및 유형에 대해 조사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가정폭력가족에 대한 개념
2. 가정폭력가족에 대한 유형
1) 부부폭력가족
2) 아동폭력가족
3) 아내폭력가족
4) 노인폭력가족
3. 가정폭력가족의 대책방안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가정폭력이란 일반적으로 가족 구성원 사이의 신체적, 정신적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를 말한다. 구체적으로 가정폭력범죄는 가정폭력으로서 형법상의 일정한 죄에 해당하는 죄로서 주된 범죄로는 상해, 존속상해, 폭행, 존속폭행, 유기, 학대, 존속학대, 아동혹사, 체포, 감금, 존속 감금, 협박, 존속협박, 명예훼손, 모욕 등 아내학대, 노인학대, 아동학대 등이 해당된다. 다만, 남편이 아내를 폭행하면서 성적 학대를 하는 등의 경우가 빈번함에도 이러한 강간, 강제추행 등을 포함 시키지 않는 것은 문제가 되어 개정안에는 성적 위해 및 형법상 강간죄도 가정폭력 범죄로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가족복지론에서 가정폭력가족에 대한 개념 및 유형에 대해 조사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 연(2001). 가정폭력과 학대. 두란노.
박경애(2007). 인지, 정서, 행동치료. 학지사.
한국여성개발원(1993). 가정폭력의 예방 및 대책에 관한 연구.
이서원(2003). 가정폭력 가해자 집단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연구. 박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육성제도론 - 청소년기본법에 대해 정리하고 나의 생각 논하기
- 5주 2강에서 유전적 지적장애아동의 특성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유전적 지적장애에서 자주 나타나는 행동적 특성을 제시한 후 증후군에 따라 뚜렷하게 구별되는 특성을 제시하시오
- 4~5주차를 통해 언어발달검사와 말늦은 아동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최근 어린이집 교사 75 퍼센트가 코로나19로 아동 언어발달 지연이 나타난다라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말늦은 아동이 환경적인 영향에 따라 언어발달이 지연되는 이유와 어린이집과 가정에서 언어발달을 지원할 수 있는 중재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 개별화교육계획의 주요내용(정의, 기능, 개발 시기, 내용 등)에 대해 서술한 후, 개별화교육계획서를 작성하시오(개별화교육계획서에 필요한 내용은 필수적으로 작성하며 형식은 자유임)
- 5주 1 2강에서 장애영유아 통합지원 교수전략과 환경배치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장애영유아의 현재의 상태를 가상으로 설정하여, 대상 장애영유아의 지원방법을 교수적 측면과 환경 구성적 측면으로 구분하여 제시하시오
- ADHD의 원인과 예방법을 요약정리하고, ADHD, 적대적 반항장애, 품행장애와의 차이점을 특성 중심으로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 현대사회에서 경영학의 정의와 학문적 특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안전관리, 어릴적 경험하거나 주변에서 목격한 놀이 및 스포츠 관련 안전사고를 기술하고, 안전교육 활동 아이디어 3가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실습일지 15일(120시간) 작성의 실제
- 연역법과 귀납법의 장점과 한계는 무엇인가 본인이 연구자라면 어떤 방법을 지지하고 사용할 것인지 사례를 들어 논의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