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의 가정문제의 예를 찾아보고 건강가정사로서 어떠한 역할이 기대되는지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10 / 2015.04.1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변의 가정문제의 예를 찾아보고 건강가정사로서 어떠한 역할이 기대되는지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내폭력의 정의

2. 주변의 가정문제의 예
1) 클라이언트 기본정보
2) 클라이언트의 성격
3) 클라이언트의 가족력
4) 클라이언트 문제 사정

3. 주변의 가정문제의 예에 대한 건강가정사로서 어떠한 역할이 기대되는지
1) 초기단계의 역할
2) 중간단계의 역할
3) 종결단계의 역할

4. 아내폭력에 대한 건강가정사로서 어떠한 역할이 기대되는지
1) 가족진단
2) 가족감정
3) 가족치료
4) 학습의 역할
5) 모델로서의 치료자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 사회에서 아내폭력 문제가 많은 사람들에게 가정 내에서 해결해야 할 사적인 문제에서 국가가 개입해야 할 심각한 사회 문제이며 범죄라는 사회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기까지 20년이 넘는 시간이 흘렀고 수많은 피해자의 호소와 증언, 아내폭력에 대한 연구들이 있어 왔다. 그러나 우리 사회는 법과 제도적인 정비는 앞서 있는데 반해 아내폭력을 바라보는 일반인과 서비스 제공자의 인식은 아직도 잘못된 통념이나 믿음에 근거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아내폭력을 이해하고 있다. 이렇게 근거가 희박하고 왜곡된 정보, 또는 우리 사회에 현존하는 남성위주의 가부장적인 시각과 남성의 폭력을 허용하는 현 사회의 이념체계를 반영하고 있는 통념이나 잘못된 믿음에 근거한 아
참고문헌
김유숙, 가족치료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3.
김영화 외, 현대사회와 여성복지, 양서원, 2002.
김인숙 외, 해결 중심치료의 적용, 도서출판 동인, 1998.
박경숙, 한국의 통합적 가정폭력서비스 전달체계 모델 개발, 보건복지부, 200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다른자료보다 자세히 나와있어요
  • jmas***
    (2017.03.20 00:52:57)
회원 추천자료
  • [기독교아동교육] `기계와 도구` 활동계획안
  •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우리의 생활과 삶은 점점 더 풍요로울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우리에게 사용되어지는 도구와 기계들은 선한 방법으로 사용되어지는 반면 어떤 곳에서는 옳지 않은 목적과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하나님은 그의 정의의 길을 보호하시며 그의 성도들의 길을 보전하기 위해서 지혜를 예비하셨다. 따라서 유아들이 온전히 하나님을 위하여 하나님이 주신 지혜로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도구와 기계의 사용 목적

  • [정책분석론] 정책사례분석
  • 1. 정책사례의 유형 분류정부의 역할과 갈등의 쟁점에 따라 정책사례의 유형은 크게 4개로 분류된다. 첫째, 정부의 역할이 조정중재자이고, 쟁점이 이해문제이면 “집단 간 이해갈등”이고, 둘째, 정부의 역할이 조정중재자이고, 쟁점이 가치의 문제이면 “집단 간 가치갈등”이다. 셋째, 정부가 직접 문제의 당사자이고 쟁점이 이해문제이면 “정부-사회 집단 간 이해갈등”이고, 넷째, 정부가 문제의 당사자이자 쟁점이 가치문제이면 “정부-사회 집

  • [교육학] 교사와 학부모
  • 사간의 문제를 해결해야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 글을 통해 교사와 학부모간에 어떠한 갈등이 있는지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 그 글을 분석해 봄으로써 그원인을 찾아보고 그와 더불어 앞으로의 바람직한 학부모와 교사간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교사와 학부모의 본디 몫2.1 교사의 본디 몫교사의 사전적 의미는 ‘공인된 자격을 가지고 각 급 학교에서 원하는 아동을 지도하는 사람’을 말한다. 교사는 아동을 지도하는 것이 본디 역할이라고

  • 독일 숲유치원의 운영현황과 교육프로그램의 내용과 시사점
  • 가정의 달 5월이다. 숲을 키우는 것과 사람을 키우는 것은 유사한 점이 많다. 최소 100년 앞을 내다보고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점도 그렇다. 우리의 부모는 언제나 아이들의 건강과 교육문제를 최우선한다. 우리의 교육열과 학습능력에 감동한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기회가 있을 때마다 한국의 교육을 본 받으라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그러나 우리 사회의 일각에서는 교육의 질과 량의 중요성을 넘어서, 이제는 어떻게 해야 최적의 환경에서 최상의 교

  • [학교생활지도]학교생활지도와 아동발달,가정생활지도,가정통신문,학생인권, 학교생활지도와 이야기활용지도,이메일활용지도,자치활동방법,개선과제
  • 가정생활지도1. 징검다리 카드 활용2. 가정생활 기록표 활용Ⅵ. 학교생활지도와 가정통신문Ⅶ. 학교생활지도와 학생인권1. 학생의 법적 지위1) 특별권력관계론2) 재학계약론2. 학생의 사회적 지위3. 학생의 ‘제도적 삶’의 특징 : 순종과 순종 강화 체제4. 학교 운영과 관련한 참여활동 과정에서의 ‘표현의 자유’ 문제5. 학교 규정과 실체적 적법 절차의 침해 문제1) 징계 규정의 불합리성2) 징계 수단의 불합리성Ⅷ. 학교생활지도와 이야기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