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뢰벨과 듀이가 영유아 보육에 미친 영향과 그 차이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09 / 2015.04.0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프뢰벨과 듀이가 영유아 보육에 미친 영향과 그 차이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프뢰벨과 듀이의 사상
1) 프뢰벨의 사상
2) 듀이의 사상

2. 각각의 사상이 보육에 미친 영향
1) 프뢰벨의 사상이 보육에 미친 영향
2) 듀이의 사상이 보육에 미친 영향

3. 그 영향에 대한 차이점
1) 프뢰벨의 사상이 보육에 미친 영향의 차이점(인간교육)
2) 듀이의 사상이 보육에 미친 영향의 차이점(자연교육)

4. 프뢰벨 사상을 현재 우리나라 보육에 적용

5. 듀이 사상을 현재 우리나라 보육에 적용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세계 최초의 유치원 설립자 프뢰벨(Friedrich Fröbel, 1782~1852)은 독일 낭만주의 교육철학의 이론과 실천의 기초를 닦은 위대한 교육자였다. 그의 교육이론은 초기 낭만주의와 관념론이라는 토양 속에서 잉태되고 발전되었다. 또한 듀이(J. Dewey)는 경험의 의미를 넓고 깊게 하고 후속 경험의 방향을 증진할 수 있도록 경험을 재구성하거나 재조직하는 것을 교육으로 간주하고 있다. 이렇게 볼 때 교육에서 중요한 것은 지식의 성장이나 비판적 지성이라 할 수 있다. 동시에 듀이는 교육의 목적과 수단을 구별하는 것에 반대하고 있다. 그는 이론의
참고문헌
김재만, 듀이 철학, 배영사, 1980.
곽노의, 프뢰벨의 유아교육이론 연구, 학민사, 1990.
곽노의, 프뢰벨 생애와 교육, 양서원, 1996.
고후순, 프뢰벨 유아교육사상, 경성대학출판부, 1995.
정건영, John Dewey의 교육철학, 교육출판사, 1994.
이돈희, 존 듀이 : 교육론, 서울대학교 출판부, 199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