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기억의 정확성 또는 신뢰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할 수 있는 여러 요인들에도 불구하고 법정에서 3~5세 유아의 진술을 선택하는 이유나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09 / 2015.04.0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 기억의 정확성 또는 신뢰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할 수 있는 여러 요인들에도 불구하고 법정에서 3~5세 유아의 진술을 선택하는 이유나 이론적 근거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기억의 정확성 또는 신뢰성에 대한 논쟁
2. 법정에서 3~5세 유아의 진술을 선택하는 이유
3. 법정에서 3~5세 유아의 진술을 선택하는 이론적 근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유아 기억의 정확성 또는 신뢰성에 대한 논쟁
연령의 증가에 따라서 기본적인 정보처리 기술의 범위, 기억 조성전략 사용의 유연성 및 세상에 대한 기초지식의 실질적인 변화들이 나타난다. 이러한 발달적 변화들은 정보 습득의 효율성 차이와 연결되며, 그 결과 보통의 경우 특정 사건에 노출되었을 때 나이든 아동이 나이어린 아동보다 더 많은 정보를 습득한다. 따라서 다른 조건들이 동일하다면 유사한 사건에 노출된 후, 아니든 아동이 어린 아동보다 더 강한 기억흔적을 가질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Baker-Ward 등은 최근에 경험한

.
.
2. 법정에서 3~5세 유아의 진술을 선택하는 이유
최근 들어 우리나라에서는 법정에서 아동의 증언을 청취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렇다면 왜 아직 인지능력이나 언어능력이 완전히 발달하지 않은 유아의 진술을 선택하는 것일까? 이는 유아의 진술이 보통 아동성폭력의 경우에 많이 청취되는데 아동성폭력의 경우 은
참고문헌
- 국회 법사위원회, “성폭력 피해 아동의 진술 능력과 관련된 요인 조사”, 2008
- 강문회외, “21세기 유아교육”, 학지사, 2002
- 이차숙외, “유아언어교육론”, 동문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행정이론 중 애드호크라시(Adhocracy)에 관하여 논술하시오.
  • 유아 기억의 정확성 또는 신뢰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할 수 있는 여러 요인들에도 불구하고 법정에서 3~5세 유아의 진술을 선택하는 이유나 이론적 근거에 대해 서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유아 기억의 정확성 또는 신뢰성에 대한 논쟁2. 법정에서 3~5세 유아의 진술을 선택하는 이유3. 법정에서 3~5세 유아의 진술을 선택하는 이론적 근거 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애드호크라시는 관료제의 반대개념으로 베니스가 만들어낸 조직의 형태이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수업연한이 1년 이상인 전공과를 둘 수 있음*제7차 교육과정에 명시된 각급 학교의 목표: 도표 참조2. 교육형태론1)평생교육이론(1)개념: 시․공간상의 모든 교육을 통합한 개념 (2)목적: 궁극 목적은 인간의 삶의 질 향상(3)평생교육과 유사한 교육개념①사회교육: 학교교육을 제외한 청소년 및 성인에 대한 모든 형태의 조직적인 교육활동②성인교육: 유아 및 청소년을 제외한, 그 이후의 사회교육③계속교육: 일정 단계의 학교교육을 마친 자가 직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수 있다. 전 세계 위워크 회원들을 상대로 구인 공고를 낼 수도 있고, 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피드백을 다른 국가의 회원들로부터 받을 수 있다. 때로는 기업에 필요한 사람을 전 세계 위워크 회원들 중에서 찾아 고용할 수도 있다. 공유 사무실 서비스는 건물 전체 또는 몇 개 층을 빌린 뒤 이를 여러 개로 나누어 소규모 기업이나 1인 창업자에게 재임대하면서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편의 시설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소기업 입장에선 대형 빌딩을 소유하

  • [유아아동심리학] 아동기억에 대한 분석 및 법정 사례
  • 수 있을까?-아동기억에 대한 분석 및 법정 사례를 통해서-과 목:유아아동심리학< 목 차 >1. 서론1)보고서의 주제와 목적2)들어가며.(아동과 기억에 대한 주요 개념 정리)2. 본론1)아동의 기억체계2)아동 기억의 취약성3)아동 기억의 암시에 대한 민감성4)아동 기억의 지속시간5)아동의 기억용량6)아동 기억의 구체적, 세부적 사실 기억 여부7)법정 판례에 비취 본 아동 기억의 신뢰정도8)아동의 정확한 진술을 확보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

  • [발달심리학] 아동기 기억(아동 증언의 신빙성)
  •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고, 아동 진술이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 것이다. 단순히 살펴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아동의 증언에 대한 신뢰성 향상 방향을 생각해 볼 것이다Ⅰ-2) 아동과 기억에 대한 기본 개념아동기 기억에 대한 기본 개념에 대해서 살펴보기에 앞서 우선, 아동과 아동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백과사전에서 아동은 다음과 같이 정의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유아기와 청소년기의 중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