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자원봉사활동 효과와 향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07 / 2015.04.07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기업의 자원봉사활동 정의, 등장배경과 자원봉사이론 그리고 자원봉사의 필요성과 효과 및 향루 전략 등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기본 원리와 기업의 위기를 비롯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 성공 및 실패사례와 시사점 등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1. 기업 자원봉사의 정의
2. 기업 자원봉사의 등장 배경
3. 기업 자원봉사활동의 개념
4. 기업 자원봉사이론
5. 기업 자원봉사의 필요성
6. 기업 자원봉사활동의 효과
7. 기업 자원봉사의 바람직한 방향

[참고1] 기업의 1차적 생존 조건인 주고 받는 관계 원리
[참고2] 기업이 사회 속에서 신뢰를 잃는 주요 원인과 이로 인한 기업의 위기
[참고3] 기업의 사회적 책임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참고4]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 시사점
본문내용
1. 기업 자원봉사의 정의

기업의 자원봉사활동의 개념은 다양하게 정의되어 있지만 아직 통일된 개념 규정은 없는 상태이다.

기존 연구의 기업 자원봉사활동의 정의를 요약해 보면 기업자원봉사활동이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의 한 방법으로 전·현직 임직원 및 그 가족 등 기업의 모든 이해관계자들 모두 기업의 제도적 지원을 통해 그들의 지식과 재능, 기술, 시간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개인의 기대와 욕구들도 창의적으로 반응하고 충족시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직접 참여함으로써 기업 자체가 추구하는 사회적·경제적 목적과 함께 계몽된 기업윤리를 최대로 실천하는 일련의 활동을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전략” 강의시간을 통해 우리는 해외직접투자는 투자기업이 경영에 직접 참여할 목적으로 자본, 경영능력, 생산기술, 인력, 상표 등의 경영자원을 포괄적으로 현지에 이전시키는 국제경영활동이라는 것을 배웠다.기업이 해외에서 토지, 건물, 기계 등의 각종 실물자산을 취득하여 직접 생산하거나 판매활동을 수행하는 것으로 투자국 입장에서의 ‘해외직접투자’는 피투자국 입장에서는 ‘외국인직접투자’가 될 것이다.이에 보다 구체적으로 이론

  • 필립코틀러의 csr 마케팅
  • CSR MAKETING필립코틀러의필립코틀러의CSR MAKETINGCsr 이란?Csr의 효과 –기업은 왜 사회적 마케팅을 해야하나Csr의 6가지 유형과 사례-1.공익 캠페인2.공익 연계 마케팅3.사회마케팅4.사회공헌 활동5.지역사회 자원봉사6.사회책임 경영 프랙티스필립코틀러의CSR ’기업의 사회적 마케팅’의 경영 프랙티스와 내부 자원의 기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의무‘임의’강제성이 아닌 기업 스스로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의무전통적 사

  • [직무분석]직무분석(업무분석)의 의미, 특징, 직무분석(업무분석)의 중요성, 목적, 직무분석(업무분석)의 준비작업, 직무분석(업무분석)의 실패요인, 수행방법, 직무분석(업무분석)의 추출방법, 내실화 과제 분석
  • 향후 직무분석(업무분석)의 내실화 과제참고문헌Ⅰ. 개요기업활동을 수행함에 있어 확보해야 할 가장 중요한 자산은 인적자원이다. 기업은 필요로 하는 요건을 갖춘 양질의 인적자원을 필요로 하는 수만큼을 적시에 확보함으로써 기업활동을 효과적이며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인적자원관리의 최우선적 기능이 인적자원의 확보관리이다. 그리고 이러한 기능을 인사관리에서 고용관리, 채용관리 등으로 일컫고 있으나, 가장 광의의 개념

  • KTX(한국고속철도)의 CRM전략과 서비스 마케팅
  • 향후의 기업활동이 달라 질 수 있다. 기업전략과 환경사이를 간단하게 짜 맞추는 환경분석 도구(tool)가 있다. SWOT분석이 대표적인 도구이다. SWOT의 개념적 접근은 자신을 알고 남을 안다는 것(知彼知己)이다. SWOT는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and Threat 의 머리말인데 이는 외적인 환경요인은 기회와 위협요인으로, 내적인 기업요인은 강점과 약점요인으로 구분된다. 내적인 강. 약점요인은 CEO경영, 재무상태, 경영방식, 마케팅, 인적자원,R & D, 정보시스템, 조

  • [생산성공학] 지속가능경영(CSM)과 기업 사회공헌활동(CSR)
  • 기업이 생존하고 경쟁하기 위한 필수조건으로 점차 인식되고 있다.둘째, 지속가능경영을 통한 다양한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글로벌 선진기업의 경우 지속가능경영이 필요한지에 대한 진부한 논쟁에서 벗어나 지속가능경영을 새로운 경쟁무기로 이용하는 전략을 추구하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포춘지 선정 250대 기업 중 45%에 해당하는 120개 기업이 자신들이 어떻게 지속가능한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는지 매년 지속가능성보고서를 통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