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자원봉사활동 효과와 향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07 / 2015.04.07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기업의 자원봉사활동 정의, 등장배경과 자원봉사이론 그리고 자원봉사의 필요성과 효과 및 향루 전략 등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기본 원리와 기업의 위기를 비롯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 성공 및 실패사례와 시사점 등을 제시한 자료임
- 목차
-
1. 기업 자원봉사의 정의
2. 기업 자원봉사의 등장 배경
3. 기업 자원봉사활동의 개념
4. 기업 자원봉사이론
5. 기업 자원봉사의 필요성
6. 기업 자원봉사활동의 효과
7. 기업 자원봉사의 바람직한 방향
[참고1] 기업의 1차적 생존 조건인 주고 받는 관계 원리
[참고2] 기업이 사회 속에서 신뢰를 잃는 주요 원인과 이로 인한 기업의 위기
[참고3] 기업의 사회적 책임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참고4]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 시사점
- 본문내용
-
1. 기업 자원봉사의 정의
기업의 자원봉사활동의 개념은 다양하게 정의되어 있지만 아직 통일된 개념 규정은 없는 상태이다.
기존 연구의 기업 자원봉사활동의 정의를 요약해 보면 기업자원봉사활동이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의 한 방법으로 전·현직 임직원 및 그 가족 등 기업의 모든 이해관계자들 모두 기업의 제도적 지원을 통해 그들의 지식과 재능, 기술, 시간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개인의 기대와 욕구들도 창의적으로 반응하고 충족시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직접 참여함으로써 기업 자체가 추구하는 사회적·경제적 목적과 함께 계몽된 기업윤리를 최대로 실천하는 일련의 활동을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