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 서비스 관련 사업 계획서(실버 스포츠 센터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03 / 2015.04.03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1.서론-마케팅환경
-개념
-사업동기
-실버건강센터 필요성

2.본론
-실버건강센터 개념
-STP분석, 실버산업현황
-핵심서비스
1)건강 증진 위한 맞춤프로그램
2)노인 동아리 모임 지원
3)노인 건강마사지

-보조서비스
1)사우나시설
2)무료셔틀버스운행
3)멤머쉽혜택제공

-내부마케팅,불평시스템

3.결론
-swot분석
-기대효과
본문내용
1-1.스포츠센터 개념

1) 스포츠센터는 스포츠 소비자들이 스포츠 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시설, 지도자, 프로그램 및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조직화된 영리적, 비영리적 스포츠 단체나 기업을 의미한다

2)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령에 의하면 단을 종목의 수영장, 볼링장, 체육도장 등을 체육시설이라 칭하고 이 시설을 설치경영하는 것을 체육시설업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또한 두 종목 이상의 시설이 구비된 체육시설은 종합체육시설업으로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스포츠센터란 종합체육시설 업자가 설치·경영하는 것으로서 두 종목 이상의 종합적인 스포츠 활동이 이루어지는 인위적인 공동의 공간으로 정의된다

3) 스포츠센터는 첫째, 전천후 스포츠 시설을 실내에 갖추고 회원 또는 일반대중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지도함으로써 건강을 증진시키고 생활의 활력과 즐거움을 창출하는 종합체육시설이다. 둘째, 스포츠센터는 다양한 운동경기와 더불어 휴식, 친목도모 등의 복합적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셋째, 신체적 기능으로서 건강의 유지와 체력의 증진을 도모할 수 있다. 넷째, 정신적 기능으로서 스트레스 해소와 휴식을 도모할 수 있다. 다섯째, 사회적 기능으로서 여가선용과 동호인간의 친교를 도모할 수 있다

이처럼, 현대인은 스포츠 참여를 통해 정서적 강인성과 건전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할 수 있는 능력과 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키워 자신을 개발하고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으며, 일상생활의 신체적 긴장과 정신장애를 완화하고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 따라서 일반 상업 스포츠센터는 회원들이 건전하고 쾌적한 스포츠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시설, 지도자, 프로그램, 교통 및 상담을 조직화시켜 영리 단체나 공공 단체 또는 기업의 형식으로 제공하고, 일상적인 생활권에서 접근과 사용이 용이하게 지속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시설과 편리성과 같은 전반적 서비스품질을 제공하여야 한다.
참고문헌
서비스마케팅 교재
blog.naver.com/idcrew123/60174481998
blog.daum.net/leedarkgol/5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강식품 시장의 이해 건강진단&식품 판매 사업 계획서
  • 서비스제공평생회원제도 정착(사후관리)회원제를 통한 인센티브 제공- 회원 서비스 제도 정착 : 적립금제등 인센티브- 고객 추천 : 인센티브 제공평생 회원제도의 정착화를 통한 가격인하 정책 고급 계층을 위한 고가격 정책유통가격제품 촉진4P 전략각 사업영역별 전문화된 인력으로 구성함.조직 운영(안)운영 계획건강 및 질병 정보 제공질병 및 보험고객 관리관 리 팀대표이사(CEO) 사업 1팀사업 2팀의료상담팀온라인 센터팀총 무

  • [사업계획서] 효러브(실버산업) 사업계획서
  • 계획서 목 차 1. 사업계획서 개요2. 기업소개3. 제품 및 서비스4. 환경분석5. 소비자 분석6. 경쟁구조분석7. 사업타당성8. 마케팅전략9. 조직도 및 향후계획1. 사업계획서 개요1.(1) 창업동기*고령화 시대로 접어듦에 따라서 노인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집중.*앞으로 노인층을 위한 서비스와 제품들의 수요증가 전망*현재로서는 이렇다 할 서비스나 제품들이 실용화되지 않은 시장형성단계로 잠재력이 매우 크다.*선진국에서는 실버산업이

  • [창업계획서] 실버타운
  • 사업으로서 시장경쟁원리하에서 민간기업 활동의 대상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말한다고 할 수 있다. 실버타운이란 60세 이상(나라마다 다름. 보통 50-60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유료로 주거휴양 시설과 스포츠문화서비스 및 의료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유료노인 복지주택을 말한다.-고령화사회와 실버산업의 등장-고령화사회의 도래와 관련하여 실버산업이 등장하게 된 배경에는 다음의 몇가지 요인이 있 다. ⅰ 고령자와 관련된 상품과 서비스에

  • [사업계획서] 실버전용연애 서비스
  • 미숙하다는 점과 아직까지 뚜렷한 시장이 형성되지 않은 점이 기업에 위험요소가 될 수 있다고 본다. 하지만 열정 있는 젊은이들이 뭉쳤다는 것이 이 사업 성공요인에 주목 할 점이다. 시장이 점점 확대되고 있고, 아직까지 경쟁업체가 뚜렷하게 없다는 점, 차별화 된 서비스를 추구하고 있다는 점에서 차후 성장가능성이 크다.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컨텐츠가 제공된다면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계획서

  • 중국 실버문화센터 사업계획서
  • 관련산업은 수요보다 공급이 턱없이부족한 상황실버 문화 센터는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이런 시기를 적절히 이용 ,시도가 없던 기존 실버산업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와 수요 독점가능성 존재Silver culture centerI. 사업개요 – 중국 실버 산업의 현황현재 중국의 실버 산업현황은어떻습니까 ? 정부의 관심부족과 투자 부족실버 산업에 진출하는 업체 미미노인’용품’위주 -> 대기업에 집중노년층의 ’서비스’산업 거의없음대부분의 노년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