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실무론 - 마케팅과 마케팅 MIX 대해 조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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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1.마케팅이란?
1-1 마케팅의 어원----------4P
1-2 마케팅 구조----------5P
1-3 마케팅 3C분석----------6~8P
1-4 마케팅 SWOT 분석----------9~11P
1-5 타킷 마케팅----------12~16P
1-6 마케팅의 성공 사례----------17~18P
2.마케팅MIX란?
1-1마케팅MIX ----------20P
1-2마케팅MIX 제품----------21P
1-3마케팅MIX 가격----------22P
1-4마케팅MIX 유통----------23P
1-5 마케팅MIX 촉진----------24P
1-6마케팅MIX 사례----------25~26P
느 낀 점
느낀점----------27P
본문내용
1. 마케팅이란 ??

마케팅
[marketing]

요약 :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

매매자체만을 가리키는 판매보다 훨씬 넓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기능내용은 제품관계 ·시장거래관계 ·
판매관계 ·판매촉진관계 ·종합조정관계로 대별된다.
제품관계에는 신제품의 개발, 기존제품의 개량, 새용도의 개발, 포장 ·디자인의 결정, 낡은 상품의 폐지 등이 있다.
시장거래관계에서는 시장조사 ·수요예측, 판매경로의 설정, 가격정책, 상품의 물리적 취급, 경쟁대책 등이 있다.
판매관계로서는 판매원의
인사관리, 판매활동의 실시, 판매사무의 처리 등이 있다. 판매촉진관계에서는 광고 ·선전, 각종 판매촉진책의 실시가 있다.
종합조정관계로서 이상의 각종 활동 전체에 관련된 정책, 계획책정, 조직설정, 예산관리의 실시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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