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과거의 수학교육과 최근의 수학교육의 장단점 비교 - 유아수학교육의 동향이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02 / 2015.04.0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과거의 수학교육과 최근의 수학교육의 장단점 비교 - 유아수학교육의 동향이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수학교육의 동향

2. 자신이 어린 시절부터 받았던 수학교육을 현재의 수학교육 동향과 비교

3. 과거의 수학교육과 최근의 수학 교육의 장단점을 비교
1) 과거의 수학교육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2) 최근의 수학교육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4. 최근의 수학교육 동향의 흐름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수학교육의 궁극적 목적은 경제, 사회, 문화, 자연에 담긴 수학적 현상이나 원리를 파악하여 이들 분야를 더욱 깊이 있고 창의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수학적 안목을 키워주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의 생활과 자연세계에 담긴 수학적 현상을 관찰하여 그 속에 내재된 어떤 법칙과 원리를 발견하여 구조화 시키고 추상화시키는, 즉 내적 ․ 외적 상황을 ‘함수적’인 관점에서 파악하여 처리하는 함수적 사고의 함양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수학교육의 동향이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경우 외(2001). 유아 수학 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우정호(2000). 수학학습-지도원리와 방법. 서울대학교 출판부.
김 만(2005). 탐구 중심 수활동에 의한 유아의 수학적 성향 변화 탐구.
정혜영 외(2006). 초등학생용 수학에 대한 태도척도의 개발과 타당화. 아동학회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군요 ㅋㅋ좋군요 ㅋㅋ좋군요 ㅋㅋ좋군요 ㅋㅋ좋군요 ㅋㅋ
  • kus02***
    (2016.12.15 02:40:36)
회원 추천자료
  • [조기교육] 영유아 조기교육과 조기 영어교육 분석 고찰
  • 영유아 조기교육과 조기 영어교육 분석 고찰Ⅰ. 개요Ⅱ. 뇌 발달과 언어학습의 최적시기Ⅲ. 어린 아이와 성인의 외국어 학습 능력의 비교Ⅳ. 창의적이고 전인적인 인적자원 양성을 위한 유아교육 혁신 동향1. 창의적 인적자원 양성을 위한 유아교육1) 창의성의 정의2) 창의성에 대한 접근3) 창의성 발달을 위한 교사와 부모의 역할2. 전인적 인적자원 양성을 위한 유아교육1) 유아기 전인발달의 중요성2) 유아기 발달과 학습의 원리와 전인발달3)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목적과 방법
  • 유아교육기관은 유아들이 생활하는 공간이며 외현적인 아름다움보다는 자연에 가까운 소재로 지어야 하는데 도시지역에 있는 유아교육기관들은 비싼 땅값으로 인해 넓은 공간을 가질 수는 없고 더구나 자연을 바로 옆에 둘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콘크리트벽에 둘러 싸여 있고 운동장이 있다고 해도 형식적인 환경일 수밖에 없다. 유아들은 교육의 모든 행위 속에 주체가 되어야 한다. 하지만 현재의 유아교육과정은 유아의 학습경험을 영역별로 제한

  • [다중지능이론] 다중지능(다중지능이론)의 정의와 종류, 다중지능(다중지능이론)의 특성, 다중지능(다중지능이론)적용 교수학습의 사례, 다중지능(다중지능이론)적용 교수학습의 과정과 교육학습의 방법, 다중지능(다중지능이론)에 대한 평가 분석
  • 수학습의 사례1. ARTS PROPEL 교육과정 적용 사례(한양초등학교)학생 주도의 학습이라는 목표아래, ARTS PROPEL은 1985년부터 록펠러 재단의 후원 하에 Harvard Project Zero, ETS(교육평가기관), 그리고 피츠버그 공립학교의 교사와 행정가의 활발한 연계 속에서 이뤄진 협동연구를 통해 발전되어 왔다. ARTS PROPEL은 미국에서 중등학교 수준에서 음악, 시각예술, 창의적 글쓰기의 3가지 예술영역을 포함하는 교육과정 프로젝트이다. 이 교육과정은 일련의 평가도구 개

  • 다중지능 이론의 최근 동향과 수업전략
  • 수학적 지은을 활용한 활동과학적 증명, 암호만들기, 논리적 문제 및 퍼즐 풀기, 이야기에 숨어있는 문제 풀기, 과학적 사고 이용하기, 계산하기 순서대로 배열하기, 참. 거짓 알아맞히기, 추측하기, 분류하기, 예견하기(3) 공간적 지능을 활용한 활동차트, 표, 그림, 사진 등 시각자료, 비디오, 마인드 맵, 그리기, 색칠하기, 만화.그림이야기, 콜라쥬, 망원경 사용하기, 착시현상 이용하기, 상상하기, 지도 읽기, 시각적 퍼즐(4) 신체.운동적 지능을 활용

  • 유아관련 직업조사-사립교사, 공립교사, 유아교구개발자, 유아 요가춤 강사, 유아방송PD
  • 역할극 보고서목차내용 선정 이유직업소개참고 문헌부록내용 선정 이유유아교육과를 졸업하고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직업에 대해서 정보와 자료를 토대로 7년 후의 모습을 상상해서 재미있게 역할극을 짜보았습니다. 유아교육과를 졸업한 후 진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유아 공사립 유치원 교사, 원감 및 원장 국공립, 직장 및 민간 어린이집 교사, 원감 및 원장 유아교육보육 관련연구원 유아교육 행정 관련자 유아교육 관련 프로그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