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 KTF의 굿타임경영 마케팅컨셉의 변화과정 및 IMC 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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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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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개요 및 기업소개
KTF 마케팅 컨셉의 변화과정 및 IMC 전략분석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프로젝트 개요
▶ 대 상
KTF의 “good time" 경영
▶ 주 제
KTF의 새로운 경영방법인 “굿타임경영”의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립 및 실천 사례에 대한 추이 분석
▶ KTF 선정동기 및 프로젝트 목적
√ 통신시장의 포화상태, 수익정체현상→ 고객만족도를 극대화의 품질 경쟁
√ KTF는 2003년 7월 ‘굿타임(Good Time)경영’을 시작해 전사적인 면에서
경영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평가
- 실제로, 이동통신 3사중 마케팅투자비율이 가장 높음
√ 따라서 KTF가 특히 광고라는 매체를 통해 고객에게 적절하게 다가서고 있다고
평가해 프로젝트의 주제로 선정
기업소개
▶ 연혁
2003-윤리경영 선포 및 ‘Have a good time! KTF’ 캠페인 런칭
-대한민국 고객만족 경영대상 2년 연속 수상
2004-국가고객만족도(NCSI)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1위 선정
-굿타임 경영, 한국능률협회 벤치마킹 기업 선정
▶ 주력사업
세계최초 Fimm 상용화: 실시간TV 시청,동영상 컨텐츠 등 멀티미디어 서비스 가능
대한민국 최초 모바일 전자상거래인 Kmerce를 시작
▶ 고객 서비스
KTF 경영의 중심은 바로 고객만족
마케팅 컨셉의 변화과정
▶ KTF '굿타임경영'의 출범
'기업중심'에서 '고객중심'의 서비스로
▶ 현재 KTF 마케팅 분석
“굿타임경영”
▶ 기본적 경영전략의 변화 - KTF '굿타임경영'으로
1) 마케팅 전략
STP전략
- S&T 여성 브랜드 DRAMA, 1924세 브랜드 Na, 1318 브랜드 Bigi
√ 과거:시장세분화 강조. 인구 통계적인 면에서의 세분화, 마케팅을 전개.
√ 현재:사회변화, 번호이동성제도로 확산형 전체시장을 표적시장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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