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리바이스 트라우스트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리바이스코리아 경영실적 인정..박창근대표 리바인스재팬 선임..한국 `청바지 경영돌풍` 日 열도 상륙.. 노하우 한 수 지도…"亞시장 석권" 야심
150년 전통의 미국 기업 리바이스가 최근 몰락 ... 22억 달러에 이르는 부채를 감축하기 위해 유명 캐주얼브랜드 다커스를 매물로 내놓아...올해 초 남아 있던 미국 내 2개의 청바지 생산공장을 전면 폐쇄…


리바이스 본사의 현재

96년 71억원의 매출
=> 03년 40억원
96년 이후
=>2만6600명 직원 감소
채무 22억 달러
리바이스의
무담보 채권 등급
=> CCC (Junk본드수준)

리바이스 본사의 몰락 (1)

경쟁사의 유입을 허용
- Jean 바지 시장의 과도한
경쟁사 유입
(ex> Lee, JC 페니, 시어스, CK, 토비 힐피거…)

Reengineering 실패
- 새 고객 서비스 구축망
=>잘못된 설계로 오히러
유통 비용을 증가
- JC페니 상품 조달기간 20일, but, 리바이스 27일


소비자와의 단절, 내부중심적 사고
- 너무 많은 의사 반영권
- 통이 좁은 청바지에 대한 소비자 불만
=> 유행에 뒤떨어진 바지
- 지난 해 7월 부터 저가 상품 ‘ 시그너처 ‘ 출시
=> 가격을 맞추기 위한 품질 저하 > 브랜드 이미지 손상

과도한 사회공헌 활동
- 매년 2000만 달러의 기부,
- 미국 내 공장 생산을 고수
=> 디자이너 브랜드와 비슷한 고가의 가격대 유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에서의 강의 담화에 대한 조사 연구
  • 사례>ㅇ 래커멘데이션스 온 더 뱅킹 비포옴 오브 사우스 코리아라고 여러분들이 블론필드하고 그 사람이 쓴 책들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ㅇ 미국의 워싱턴의 보도가보누스 페드로리절브스 에프 비 에스 페드럴리즘 시스템이라는 게 워싱턴에 있고 샌프란시스고 댈러스 열두 개의 연방 준비 은행이 있잖아요 미ㅇ 인 더 센터 오브 매스콜러짐 더 토털 오브 이너 어 모멘텀 이즈 제로 즉 모멘텀 이즈 제로다 여기는 지금 외벽

  • [마케팅] 티몬 티켓몬스터 TICKET MONSTER 중심의 소셜커머스 시장 분석 및 전략방안
  • 업분석Ⅱ. 티켓몬스터 기업 분석1. 회사소개 - 기업개요, 직원현황 등2. 티켓몬스터의 마케팅 / 환경 분석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4P+2P MIX 분석(4) 티켓몬스터의 내부환경, 외부환경 분석3. 티켓몬스터의 한계점 및 문제점4. 티켓몬스터의 향후 전망 / 발전방향Ⅱ. 국내, 해외 소셜커머스 성공사례 비교 분석1. 소셜커머스 해외 사례 - 리바이스2. 소셜커머스 국내 사례 - 반지름Ⅲ. 결론 - 시사점, 맺음말Ⅰ. Social commerce의 등장배경다들 아시다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업들이 저마다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기 위해 기업 차원에서 총력을 기울이는 가에 대한 것을 우리 1조는 본론에서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 및 실패를 사례를 통하여 중점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그럼 그 전에 브랜드의 개념 및 정의, 기원, 변천, 필요성, 이점, 기능, 좋은 브랜드의 조건, 브랜드 전략과 그리고 브랜드 자산의 미래가치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Ⅱ. 본 론1. 브랜드란?1) 브랜드의 개념 및 정의브랜드는 기업이 지닌 중요한 자산의 하나이

  • [세일즈 프로모션] 불황기 타파를 위한 세일즈 프로모션
  • 마케팅활동을 삭감하는 데에만 급급할 것이 아니라 불황기를 하나의 기회로 보고 이를 합리적으로, 효과적으로 극복할 방법을 모색해 보고자 시도된 것이다.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불황은 장기전으로 돌입할 우려도 내비치고 있다. 따라서 빨리 불황기가 지나고 호황기가 오기만을 수동적으로 기다리고 있기보다는 과거의 경험과 타사의 성공 사례들을 되 집어 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의 상황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적극적으로 헤쳐 나갈

  • [학사][호텔관광]호텔관계마케팅과 고객만족 관한 연구
  • 마케팅의 방법 및 영향91) 관계 마케팅 확립을 위한 구체적 방법.92) 관계마케팅이 마케팅 전략에 미치는 영향193) 관계 마케팅이 경영 성과에 미치는 영향21Ⅳ. 호텔 관계마케팅221) 호텔기업의 관계마케팅 도입 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