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디자인 마케팅전략[package design mktg strateg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5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패키지디자인은 다음과 같이 정의할 수 있다.
- 기업 경영 활동의 하나로 제품을 담는 용기 또는 제품을 싸는 구조나 포장의 시각적인 디자인을 비롯하여 이를 위한 주변의 분야 등을 아우르는 일련의 전략적이며 기술적인 활동이라고 정의
목차
1. 패키지디자인의 기능과 의미
2. 현대 패키지디자인의 의미와 역할
3. 현대사회와 패키지디자인
4. 패키지디자인의 영역
5. 기업문화와 패키지
6. 기업 아이덴티티
7. 기업 아이덴티티의 구조와 요소
8. 상품에서 브랜드 명칭
9. 상징적 조형과 패키지디자인
10. 마케팅과 패키지디자인
11. 패키지디자인 속의 마케팅 요소
12. 과대포장과 적정포장
13. 친환경 포장
14. 수출시 문화,정서의 차이가 있는 경우
15. 패키지디자인의 7대 요소
16. 자동패키지
17. 수동패키지
18. 접합방식
19. 지기와 용기의 시뮬레이션
20. 제작 과정
본문내용
첫째, 패키지와 제품 원가와의 상관관계에 대한 이해
-같은 기능이면서 최소비용의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내기위해 포장비의 원가 절감을 시도하는 것은 디자인의 본질적인 문제이다. 같은 결과물이라 하더라도 공정의 효율화와 합리적인 구조개선을 통하여 포장비용의 원가 절감을 시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런데 반대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새로운 형태의 포장을 개발하기 위해 새로운 기획과 설비를 투자하는 것도 중요한 일이다. 소비자의 취향과 시각은 끊임없이 변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어떤 경우라 해도, 패키지디자인은 제품 원가와의 상관관계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제조원가를 넘어선 무리한 포장비의 지출은 제품의 경쟁력을 오히려 약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포장의 기술적인 측면에 대한 이해
-포장기술은 매우 세분화된 분야이다. 기계에 의한 자동포장 방식은 매우 신속하며 대량으로 포장할 수 있는 경제적인 이점이 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손으로 일일이 싸서 붙이는 수동포장 방식이 요구되기도 한다. 인건비에 의해 포장비용이 상승 되는 면은 있으나 기계에서 볼 수 없는 정교함과 고급스러움으로 고가 상품에 어울리는 방식이다.

셋째, 유통과 패키지의 관계에 대한 이해
-패키지가 존재함으로써 상품은 본격적인 유통이 가능해 졌다. 따라서 패키지디자인을 할 때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배려해야 한다.
대량으로 적재하기 어렵다거나, 운반이 불편하다거나, 다른 상품과 구별이 어려우면 유통에 절대 불리하다. 코카콜라 병의 잘록한 허리선은 중간상의 적재 창고에서 다른 병들과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전략적 브랜드 네이밍 개발에 관한 연구- 브랜드 네임 스펙트럼을 중심으로
  • 전략이 수립되어야 한다. 이 떄 신제품의 특성과 소비자 조사를 거쳐서 얻어낸 정보를 기준으로 브랜드 네이밍의 핵심 컨셉이 추출되어야 하고 검증되어야 한다. 이는 경쟁사 브랜드와의 경쟁 우위 요소, 장기간 사용 가능성 여부 등이 구체적으로 검토되어야 한다. 다음으로 브랜드 전담 팀이 구성되어 개발에서 법적등록, 신규 시장진출까지 전과정을 관리해야 한다. 소비자가 제품을 통해 실질적으로 얻을 수 있는 혜택은 무엇이며 기업의 마케팅 전

  • 저가항공사 분석 및 진에어 마케팅
  • 전략 3. Customized한 고객 관리를 통한 신규 고객 확보 및 재구매 유도(CRM 활용) IV . ConclusionCSR사회공헌활동IT SystemSave the airCustomer SatisfactionCRMDesignCollaboration브랜드Comments?From friends of JINAIREODQuestion?ButterFLY EffectThanks자료부족비즈니스에는 다양한 영역이 있지만 ‘고객 관점’에서 이야기하려고 함현재 저가 항공 시장이 시장 도입기이기 때문1프로젝트 이름이 ‘나비효과’이다이는 저희가 제안드리는 내용이 비록 부족하다고 하더라도 이

  • KTNG 대중국마케팅전략
  • Packaging독특하면서도 고급스럽고 세련된 품격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을 갖추어야 하며 고급 담배로서의 안전성을 위해 하드 케이스를 사용함.中國인 선호 색깔인 붉은색바탕에 고급스러운 금색 글씨체를 가진 패키지를 사용함. 건강을 중요시하는 신흥 부유층의 특성에 맞게 순한 맛을 가진 제품이며 빨림성의 경우 천천히 맛을 음미하면서 피울 수 있도록 보통으로 함. 담배를 피우고 났을 때 개운함을 느낄 수 있는 藥香도 고려해 보아야 함. 자료:

  • [마케팅관리]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제품 및 서비스관리-설화수,라네즈,아이오페
  • 패키지 디자인 변화보습력 강화참고 Brand Positioning-브랜드 리프레쉬(refresh)-브랜드 리뉴얼-브랜드 리인벤팅(reinventing)Labeling & Packaging기초제품 : 물방울 파장의 생동감 메이크업 제품 : 빛- 메트실버 + 샤이니실버‘Happiness’+ 개별 제품의 특성 Cylinder전 성분 표기이중 캡Product Support Service감각적 체험 마케팅 도입화장품의 기능성체험성Ex) 디 아모레: 화장품 직접 체험 가능한 프리 존(Free-Zone)피부예보제: 매일 날씨를 통한 체험을 피부와 연

  • [광고원론] 마케팅믹스 Marketing Mix(4Ps)
  • 마케팅 믹스, 즉 4Ps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이 4Ps는 기업이나 모든 마케팅 선상에서 그 중요도를 인정받아 왔지만, 근래 들어 소비자의 권리가 신장되면서 이 개념이 제조자, 기업의 입장에서 생각한 마케팅 믹스이며 소비자의 입장에서 고려된 마케팅 믹스가 요구되고 있다. 이를 4Cs 라고 한다. ▷ 4Cs가 가리키는 것은 다음 4가지이다.고객의 문제해결 Customer solution고객 비용 Customer cost편의성 Convenience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4Cs가 가리키는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