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교육에서 평가는 매우 중요한데 아동과학교육의 현장에서 적절한 평가의 방법을 제시하고 그 사유를 근거 있게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01 / 2015.04.0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교육에서 평가는 매우 중요한데 아동과학교육의 현장에서 적절한 평가의 방법을 제시하고 그 사유를 근거 있게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과학교육의 평가방법
1) 목적에 따른 과학교육의 평가
(1) 진단평가
(2) 형성평가
(3) 종합평가
2) 대상에 따른 과학교육의 평가
(1) 유아에 대한 평가
(2) 교사를 위한 평가
(3)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
2. 아동과학교육의 현장에서 적절한 평가방법 및 그 사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아동과학교육의 평가방법
1) 목적에 따른 과학교육의 평가
(1) 진단평가
진단평가는 교수활동이 시작되기 전에 학습자의 준비도를 평가하는 것으로 유아 과학교육에서의 진단평가는 유아의
..
.
2. 아동과학교육의 현장에서 적절한 평가방법 및 그 사유
아동과학교육의 적절한 평가방법은 형성평가이자 과정평가인 관찰법이나 평정척도법 혹은 포트폴리오 평가가 주로 추천된다. 이는 우선 관찰법은 학습과정에 실제적으로 나타나는 영유아의 과학적 행동을 관찰하는 것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기록하는 방법에 따라 다양하나 말하고 행동하는 것을 기록하는 일화기록과 비형식적 노트, 일지, 비디오, 사진 등의 방법을 사용한다. 또한 평정척도법이나 포트폴리오란 영유아의 성장 및 발달, 능력, 성취, 노력을 증명해 보이고자 하는 목적으로 수집된 자료의 총
참고문헌
- 이순희외, “유아를 위한 과학 및 수학활동”, 양서원, 2001
- 박홍자외, “영유아수학교육”, 태영출판사, 2007
- 조형숙외, “유아과학교육”, 학지사,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와 기독교교육 교육적 언어에 대한 관심
  • 방법과 사용 현태를 구별하면서, 언어의 사용 방법이 지니고 있는 행위적 특징을 서술하는 소위 “언어행위” 이론에 근거하는 접근이다. 소위 “언어 게임” 이라 불리우는 이 이론에 의하면, 모든 언어는 그 언어가 사용되어지는 영역에 따라 특이한 규칙에 의해 그 사용 방법이 규정되어 있으므로 그 특이한 규칙을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언어를 분석한다는 것은 적절하지 못하다는 것이다. 언어행위를 기독교교육의 언어에 연결시킨 랜돌프 밀러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교육(WBI)을 원용한 것이라는 점은 이러한 현실을 웅변적으로 보여준다., 인터넷 매체의 힘에 의해 진정한 열린교육이 가능하리라는 기대가 제시되기도 한다. 또 인터넷을 원격교육에 적용함으로써 교육 시기와 장소의 제한을 극복하고, 개인의 능력과 취향에 따라 교육을 받을 수 있고, 교육 내용을 다양화함으로써 교육 수요자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는 지적도 있다. 고형일(1996), 『근대화 정보화 그리고 한국교육』, 교육과학사, 368-369면.

  • [영유아보육학] 2004년 전면 개정된 [영유아보육법]의 주요 특성, 이러한 특성이 반영된 현행 보육정책의 사례 제시
  • 그 지역을 소단위로 단결시키는 매개역할을 한다. 그 외에 보육사업의 기능은 가정의 육아상담과 조언, 부모 상호간의 육아방법의 교류, 교육자의 부모회와 자모회 등에 대한 교육자의 사회교육의 기능과 저소득층의 건강증진 기능도 가지고 있다. 도한 결핍환경의 아동을 위한 보상적 조기교육기능, 건전한 신체적․정서적 성장발달을 돕는 좋은 집단 경험 현장으로의 기능 및 아동과 가족을 위한 상담서비스의 기능 등을 들 수 있다.② 교육적인 기

  • [사회복지]아동복지
  • 아동과 관련한 몇 가지 문제영역을 제시하고자 한다.1) 가족의 문제아동문제를 유발하는 가족문제를 지칭함에 있어서 흔히 “문제아동의 이면에는 문제가족이나 문제부모가 있다”는 말이 있다. 빈곤이나 실업에 의한 가족의 경제적 불안정, 가족구조상의 결함, 부모 양육상의 결함 등은 아동문제를 유발하게 된다. 부모의 학력이나 사회적 지위가 우대받는 사회에서 부모의 빈곤과 실업은 아동에게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 외에 빈곤

  • [문화] 좌파이론과 소련사회에서 나타나는 서구중심주의(문화와 정치)
  • 그것보다 훨씬 덜 할 수 있으며, 이렇게 개념 정의를 다르게 하는 것 자체가 이 논문의 한계가 될 수 있다. 비록 필자의 논문이 조악하여 이론 수준에서 무언가를 제시했다고 보기는 힘들지만, 위너(Langdon Winner)의 이야기를 위안삼아 시작하겠다.“심지어 마르크스의 결정론조차도 마르크스가 특수한 역사적 사례-예를 들어, 봉건제에서 자본주의로의 이행이나 프랑스 정치의 동태-를 해석하려 할 때마다 매우 다양한 역사적 요인들을 설명에 포함시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