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래미안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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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촉진믹스의 결정
① 매체의 선정 : 삼성 래미안은 인적 판매대신 대중을 상대로 하는 대중매체의 커뮤니케이션을 사용한다. 대중매체(신문, 텔레비전등)를 통하면 짧은 시간동안에 똑같은 메시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② 제품의 종류 : 아파트는 소비재에 속하며, 소비재를 파는 회사는 광고에 주로 치중을 하고, 그 다음에 판매촉진, 인적판매, 홍보의 순으로 힘을 기울인다.
③ 마케팅전략의 방향 : 아파트의 경우는 제조업자가 분양을 통해서 소비자에게 직접 파는 형식이기 때문에 밀기전략과 끌기전략 모두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본다.
④ 제품수명주기단계 : 브랜드 아파트 시장은 이미 성숙기에 접어들었다고 볼 수 있다. 이 시기는 시장의 전체 수요는 더 이상 늘지 않는데 이미 많은 경쟁사가 시장에 들어와 있어 생산량이 판매량을 능가하기 때문에, 회사들 사이의 경쟁이 아주 치열하다. 따라서 삼성 래미안은 어느 때보다 경쟁을 이겨 낼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마케팅전략을 준비해야 할 것이다.

2. 홍 보
① <2004년 5월 17일자 굿데이신문에 실린 기사>
삼성물산이 지난 2001년부터 래미안 입주자들을 대상으로 꾸준하게 개최해온 래미안 페스티벌이 올해도 어김없이 성대하게 열렸다. 15일 용인 에버랜드 장미공원에서 1만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래미안 페스티벌’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톱가수들과 래미안 모델로 선정된 탤런트 이병헌이 출연해 열기를 더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 페스티벌은 건설업체 최초로 시작된 입주자 초청행사로, 고객만족 경영과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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