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안전관리] 영유아 안전교육에 대해 다룬 동화 1편을 선택하여 읽고, 동화책의 내용을 영유아에게 어떻게 전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30 / 2015.03.30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안전관리] 영유아 안전교육에 대해 다룬 동화 1편을 선택하여 읽고, 동화책의 내용을 영유아에게 어떻게 전달하고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안전교육이란

2. 영유아 안전교육에 대해 다룬 동화
1) 안전교육 책 줄거리
2) 안전교육을 위해 어떻게 영유아에게 전달을 하고 적용 할지
(1) 이야기나누기를 통한 전달
(2) 토의활동을 통한 전달
(3) 역할놀이를 통한 전달
(4) 게임을 통한 전달

3. 느낀점

4. 생각해 볼 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안전교육이란 재해로부터 자신을 안전하게 지키는 준비를 위한 교육으로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은 어렸을 때부터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유아에게 일어날 수 있는 우발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에 대한 기초 지식과 문제해결력을 기르게 하여, 건강하고 원만한 사회생활의 기초가 되는 생활 습관과 태도가 형성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안전에 관한 올바른 지식과 문제해결 능력을 유아기부터 확립시켜 주어 위험 예지 능력 및 이에 대처할 수 있는 태도와 기술을 길러 주어야 한다. 교육을 통해 얻어진 지식이나 태도는 단순한 지시나 감독에 의한 것보다 영구적인 효과를 갖게 되므로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안전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안전교육에 대해 다룬 동화 1편을 선택하여 읽고, 동화책의 내용을 영유아에게 어떻게 전달하고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곽은복(2006). 아동안전관리. 학지사.
김성희 (2002). 유아안전교육. 창지사.
서울특별시 보육시설연합회(2004). 안전교육 프로그램. 서울특별시.
로버트 맥클로스키(1995). 아기오리들한테 길을 비켜주세요. 시공주니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문학 문제 풀이(설명포함)
  • 동화, 환상동화를 제공한다.② 자조 기술을 다룬 책을 제공한다.③ 친구관계를 다룬 책을 제공한다.④ 정보전달을 제공하는 책을 체공한다.->정답: ②->자조 기술, 기본생활습관 등의 발달특성상 영아기에 적절하게 다루어 주어야 할 내용이다. 7. 취학전기 문해 발달 특징으로 알맞지 않은 것은?① 방송에 나온 특정 언어 표현을 암기해서 할 수 있다.② 가족이름, 친구이름, 주변에서 자주 보는 글씨는 읽고 쓸 수 있다.③ 인형에게 책 읽어 주기,

  • 0-2 세 표준보육과정에서의 의사소통 영역
  • 교육의 질적 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단계적인 체계를 가지며 일관성을 유지하고 교육의 중립성 확보가 가능하게 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본문에서는 0-2세 영아의 언어발달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고 음성언어와 문자언어로 나누어 알아보고 표준보육과정에서 영아의 의사소통 영역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와 실제 운영사례를 구체적으로 다루어 볼 것이다.Ⅱ. 본론1. 0-2세의 언어발달과정 홍혜경 외 3인(2012). 영유아 언어교육 이론

  • 사회과학 미디어안전
  • 내용이 있는 TV 프로그램이나 영화는 피한다. 어린이용 만화 영화라도 폭력적인 내용을 볼 때는 부모가 아이와 함께 프로그램 내용에 대해 토론을 한다. 즉 “왜 A가 B를 왜 때렸을까?”, “반드시 때려야 했을까?”, “네가 저런 상황에 있었다면, 어떻게 했을 것 같니?” 등 아이에게 질문을 던져 능동적으로 생각하도록 한다.▽ 미디어에 대한 교육을 시키자.- 선진국에서는 초등학교 때부터 미디어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그렇

  • [경영전략] 뽀로로의 성공전략 분석
  • 관리와 확장은 필수적이다. 뽀로로는 유아용 콘텐츠의 부재를 읽고 기획되었다. 하지만, 유아가 자라고 성장하면서의 소비활동을 생각해보면 유아용 콘텐츠에만 머물러 있을 것이 아니라 더 다양한 연령을 생각해야 한다. 뽀로로 게임을 개발, 영어 학습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에듀테이먼트 콘텐츠 개발, 테마파크, OST도 좋은 확장 산업이라고 생각된다.대한민국은 아직 인프라가 부족하고 콘텐츠 배급과 유통망이 상대적으로 열악하다. 하지만 최근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대해 궁극적으로 개인의 내면적인 자유가 어떻게 이루어 질 수 있는지, 그것을 어떻게 촉진시킬 수 있는지를 생각하고 이야기한 것이다. 이는 개인의 인격 완성에 힘씀과 더불어 그 사회에도 지성인을 양성할 수 있는 즉, 개인의 자유가 개인뿐만이 아닌 사회에도 도움이 되는 자유를 설명한 것이다.1. 1만 시간의 재발견 내용 요약2. 책에서 강조하고 있는 내용3. 느낀점 (독후감)1. 1만 시간의 재발견 내용 요약1만시간의 법칙이론의 창시자 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