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적으로 경험하는 계절변화에 대해서 유아들이 관심을 가지고 파악해볼 수 있도록 우리나라 사계절을 주제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7 / 2015.03.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계절변화에 대해서 유아들이 관심을 가지고 파악해볼 수 있도록 우리나라 사계절을 주제로 교육계획안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우리나라 사계절에 대한 설명과 이에 따른 교육목표
2. 각 계절에 활동할 수 있는 놀이 학습활동 계획
1) 봄
2) 여름
3) 가을
4) 겨울
3. 연계활동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
1) 사계절 놀이활동에 대한 연계활동(수학)
2) 가을 놀이활동에 대한 연계활동
3) 겨울 놀이활동에 대한 연계활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우리나라 사계절에 대한 설명과 이에 따른 교육목표
우리나라 사계절의 변화는 여러 가지 사물이나 자연물, 생명체 및 자연현상의 변화를 함께 보여준다. 이러한 면은 과학과 공학기술의 발전으로 과학과 공학이 유아의 생활 속에 차지하는 비중이 급속히 증가하면서 그 관심의 폭은 더욱 넓어지고 있다. 따라서 유아들의 탐구 본능을 지속적으로 이끌어주면서 과학적 기초지식을 알아가게 하는 차원에서 우리나라 사계절은 좋은 물리적 환경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유아들이 이해할 수 있는 과학적, 공학적 기초지식은 성인과 다르다. 발달 특성상 유아들은
.
.
2. 각 계절에 활동할 수 있는 놀이 학습활동 계획
1) 봄
ㆍ활동명
씨앗 관찰 및 심어 보기
ㆍ활동목표
첫째, 씨앗을 종료별로 분류한다.
둘째, 씨앗의 생김새가 다른 것
참고문헌
- 문미옥외, “유아를 위한 과학교육”, 교문사, 2000
- 박종순, “가정보육시설의 실외놀이 운영실태 및 교사의 인식”, 중앙대, 2011
- 이순희, “유아를 위한 과학 및 수학활동”, 양서원, 1998
- 보건복지부, “만5세 누리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교사 연수 자료집”,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수과학지도-기말
  • 수학적 소양 함양에 대한 요구 증대-국가 발전의 기반이 되는 유아기의 질 높은 과학 및 수학교육 강조-생활과 환경에대한 이해와 자연 존중에 대한 요구 부각-유아의 지식 구성에대한 구성주의 철학의 대두제 3 절 유치원 교육과정 탐구생활의 개정 중점1. 탐구생활의 개정 중점-탐구하는 태도와 과정 중시-자연존중에 대한 가치 반영-자연현솽의 변화와 규칙성 이해 강조-과학의 이로움 및 폐해에 대한 관심 부각-수학적 감각 기르기 강조-초등

  • [유아교육개론C형]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서술
  • 관심의 대상인 감성지수(EQ EI)도 정의적 측면의 강조성이 부활되고 있는 대표적인 예이다. 유아기부터 5가지의 감각을 통합시켜 나가면 감성훈련이 자연스럽게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으며 이러한 조화로운 감성의 발달이 바로 원만한 성격을 뜻한다. 감정을 통제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도 바로 유아기부터 주변의 정서적 환경, 부모의 태도 등에 의해서 변화되어지고 길러질 수 있는 것이라면 발달적 측면 중 정의적 영역에서 유아기의 교육적 경험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정리(중간고사, 기말고사)
  • 수도 있고 행사등과 관계되는 중요한일을 중심으로 작성할 수도 있음2) 주간 교육계획안은 1주동안에 이루어지는 모든활동을 한눈에 볼수있도록 해주는 세부적인 계획으로, 활동의 연계성과 난이도등의 면에서 상호관련되어 진행될 수 있도록 조절3. 일일 교육계획 및 일과운영1) 주간 교육계획에 기초하여 등원에서 귀가까지의 하루일과를 구성하는것2) 5세에 가까운 연령일수록 대소그룹활동을 더 많이 계획II. 유아교수-학습의 원리1. 주제를 중

  • 주제 만 3세 생활주제에 따라 지역사회의 연계를 위한 계획을 작성하시오
  • 해볼 수 있다. Ⅱ. 본론만 3세 생활주제생활주제에 따른 교육계획안은 누리 과정에서유아가 생활 속에서 흥미를 느끼고 유아의 경험과 연관되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으로 현장의 상황이나 교사의 판단에 따라 유연하게 구성하되 유아의 연령에 따라 구체화된 일종의 가이드라인이라고 할 수 있다. 만 3세의 생활주제는 우리 원과 친구-나와 가족-우리 동네-동식물과 자연-건강과 안전-생활도구-교통기관-우리나라-환경과 생활-사계절

  • [유아교육]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기술과 교육계획안에 대한 구체적 작성
  • 수 있다. 여기에서는 인간을 하나의 통합체로 보고 이에 대응되는 교수­학습 방법으로 많은 교육자들이 오랜 기간동안의 연구를 통해 검증해 오고 있는 통합 교육 과정의 개념 및 이론적 배경을 고찰해 보고, 주제 중심교육과정과 프로제트접근법을 간략하게 살펴보기로 한다. 또한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 교육 과정의 교육계획안을 작성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1장. 통합교육의 개념과 통합교육과정통합교육은 많은 전문가들에 의해서 여러 가지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