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비교분석]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현재 마케팅전략 비평 & 개선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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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전자상거래란
인터넷시장의 환경분석
인터파크 소개
롯데닷컴 소개
1.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4P 전략 비교
2. 서로 다른 마케팅 전략을 쓰게 된 배경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비교
3. 현재 마케팅 전략 비평°개선점 의견 제시
4. 국내 인터넷 상거래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
5. 인터넷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미래전략 제시
본문내용
전자상거래란

전자공간(Cyberspace) 상에서 전자장치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거래행위로써 넓은 의미의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상에서 행하는 광고, 발주,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등 모든 경제 활동

전자상거래의 장점
사용하기 편하다.
24 hours a day, 365 a year
Save money
Select cheapest and most preferable products in world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없다.
전세계 네티즌을 구매자로 삼을 수 있다.
유통비용과 건물 임대료 등의 운영비도 크게 줄일 수 있다.
소비자는 제품을 한자리에서 싼 값으로 살 수 있어 좋다.
Marketing 이익

인터파크 소개
정보통신 업체인 데이콤이 96년 6월 개설한 인터파크(interpark)는 국내 최초로 개설된 인터넷상의 가상쇼핑센터로서 세계각국에서 인터넷을 통해 상품을 검색, 주문, 대금결제가 가능한 전형적인 전자상거래 사이트


롯데닷컴 소개
롯데닷컴은 롯데의 풍부한 실물 유통망과 전자상거래 노하우를 결합하여 차별화된 인터넷 비즈니스를 제공하는 종합 e-비즈니스 회사
1996년 6월에 개설. 국내백화점으로는 최초의 인터넷쇼핑몰
롯데가 대흥기획에 의뢰해 구축하였으며 사이트 기획, 시스템 운영, 자원 관리는 현재 대흥기획에서 맡아 처리하고 있고, 상품 선정이나 배송 등은 롯데백화점에서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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