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비교분석]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현재 마케팅전략 비평 & 개선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전자상거래란
인터넷시장의 환경분석
인터파크 소개
롯데닷컴 소개
1.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4P 전략 비교
2. 서로 다른 마케팅 전략을 쓰게 된 배경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비교
3. 현재 마케팅 전략 비평°개선점 의견 제시
4. 국내 인터넷 상거래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
5. 인터넷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미래전략 제시
- 본문내용
-
전자상거래란
전자공간(Cyberspace) 상에서 전자장치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거래행위로써 넓은 의미의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상에서 행하는 광고, 발주,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등 모든 경제 활동
전자상거래의 장점
사용하기 편하다.
24 hours a day, 365 a year
Save money
Select cheapest and most preferable products in world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없다.
전세계 네티즌을 구매자로 삼을 수 있다.
유통비용과 건물 임대료 등의 운영비도 크게 줄일 수 있다.
소비자는 제품을 한자리에서 싼 값으로 살 수 있어 좋다.
Marketing 이익
인터파크 소개
정보통신 업체인 데이콤이 96년 6월 개설한 인터파크(interpark)는 국내 최초로 개설된 인터넷상의 가상쇼핑센터로서 세계각국에서 인터넷을 통해 상품을 검색, 주문, 대금결제가 가능한 전형적인 전자상거래 사이트
롯데닷컴 소개
롯데닷컴은 롯데의 풍부한 실물 유통망과 전자상거래 노하우를 결합하여 차별화된 인터넷 비즈니스를 제공하는 종합 e-비즈니스 회사
1996년 6월에 개설. 국내백화점으로는 최초의 인터넷쇼핑몰
롯데가 대흥기획에 의뢰해 구축하였으며 사이트 기획, 시스템 운영, 자원 관리는 현재 대흥기획에서 맡아 처리하고 있고, 상품 선정이나 배송 등은 롯데백화점에서 관리
자료평가
- 별로;;
- sh***
(2005.11.23 20:26: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