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성공과 월마트 실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우리나라 중소 기업의 성공과 실패 원인과 외국 기업의 실패 요인에 대해 비교 설명하였으며, 한국 유통업체인 이마트의 성공요인과 미국 유통업체인 월마트의 성공요인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한 자료임. 이마트의 기업소개, 이마트의 SWOT 분석, 이마트의 4P 분석, 이마트의 5Force분석과 월마트의 기업소개, 월마트의 SWOT 분석, 월마트의 5Force분석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이마트의 성공 분석과 월마트의 실패 분석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 목차
-
I. 기업별 성공 및 실패 요인
II. 기업 개요 및 분석
III. 한국시장에서의 비교 분석
IV. 이마트의 성공 전략
- 본문내용
-
Ⅲ. 이마트의 4P’s 분석
1) Product(제품)
0 1차 식품 부문에 중점 : E-MART의 전체 매출에서 식품이 차지하는 비율은 46.4%로 다른 할인점에 비해
월등히 높다. 특히 1차 식품의 신선도 유지방지를 위해 상품과학연구소의 지원을
받아 과학적인 위생관리시스템을 운영 중임
0 PB(Private Brand)개발 : PB제품은 기업 간 차별화는 물론 저가격 실현, 고수익을 추구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다. PB상품이 일반 제품보다 저렴한 이유는 품질력이
떨어져서가 아니라 유통간계와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임
0 100% 교환/환불제 : 이마트는 고품질 저가격을 지향한다. 그래서 구입한 상품의 품질에 고객이 만족하지못할 경우 전국 어느 E-MART에서나 구매한 날짜에 상관없이 즉시 교환 환불해
주는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0 품질 불량 상품 보상제 : 고객만족을 위해 구입한 상품 중에 품질불량상품이 있을 경우, 교환/환불은 물론,
상품권 5,000원까지 보상해 주는 제도이다
자료평가
- 5포스랑 swot부분을 참고하려고 다운받았습니다.
내용에비해 가격은 좀 비싼거 같내요 ㅠ - dz***
(2015.09.21 21:35: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