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성공과 월마트 실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우리나라 중소 기업의 성공과 실패 원인과 외국 기업의 실패 요인에 대해 비교 설명하였으며, 한국 유통업체인 이마트의 성공요인과 미국 유통업체인 월마트의 성공요인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한 자료임. 이마트의 기업소개, 이마트의 SWOT 분석, 이마트의 4P 분석, 이마트의 5Force분석과 월마트의 기업소개, 월마트의 SWOT 분석, 월마트의 5Force분석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이마트의 성공 분석과 월마트의 실패 분석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I. 기업별 성공 및 실패 요인

II. 기업 개요 및 분석

III. 한국시장에서의 비교 분석

IV. 이마트의 성공 전략
본문내용
Ⅲ. 이마트의 4P’s 분석

1) Product(제품)

0 1차 식품 부문에 중점 : E-MART의 전체 매출에서 식품이 차지하는 비율은 46.4%로 다른 할인점에 비해
월등히 높다. 특히 1차 식품의 신선도 유지방지를 위해 상품과학연구소의 지원을
받아 과학적인 위생관리시스템을 운영 중임

0 PB(Private Brand)개발 : PB제품은 기업 간 차별화는 물론 저가격 실현, 고수익을 추구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다. PB상품이 일반 제품보다 저렴한 이유는 품질력이
떨어져서가 아니라 유통간계와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임

0 100% 교환/환불제 : 이마트는 고품질 저가격을 지향한다. 그래서 구입한 상품의 품질에 고객이 만족하지못할 경우 전국 어느 E-MART에서나 구매한 날짜에 상관없이 즉시 교환 환불해
주는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0 품질 불량 상품 보상제 : 고객만족을 위해 구입한 상품 중에 품질불량상품이 있을 경우, 교환/환불은 물론,
상품권 5,000원까지 보상해 주는 제도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5포스랑 swot부분을 참고하려고 다운받았습니다.
    내용에비해 가격은 좀 비싼거 같내요 ㅠ
  • dz***
    (2015.09.21 21:35:14)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와 롯데마트 중국진출 성공
  • 월마트 VS 롯데마트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와 롯데마트 중국진출 성공목차월마트의 기업소개미국에서의 월마트 성공한국에서의 월마트 실패월마트 4P 분석롯데마트 기업소개롯데마트 글로벌 전략롯데마트 글로벌 진출중국에서의 롯데마트 성공롯데마트 4P 분석월마트 국내진출과 롯데마트 중국진출의 차이이마트 중국진출중국에서의 이마트 성공이마트 4P 분석월마트 기업 소개미국 최대의 할인매장“우리는 싸게 팝니다.(Everyday Low Price)

  • 월마트vs이마트 해외진출 국제 마케팅전략비교분석(성공,실패사례 비교분석)
  • 실패요인한국인에게 맞지 않았던 외국계 매장 구조 & 대량판매 형태.WAL-MART의 실패요인공산품 판매에 주력함으로써 한국고객의 신선식품에 대한 수요 등한시.현지화 적응에 실패 투자지연WAL-MART의 실패요인매년 늘어가는 영업적자포트폴리오 수정(WAL-MART의 중국 대전(大戰) 준비)한국경제의 재벌 지배 상황WAL-MART 철수가 남긴 것기업의 경쟁력 제고 해외 시장 진출의 현지적응 및 차별화된 서비스의 중요성해외 글로벌 기업의 시스템 및 전략

  • [국제마케팅] 월마트의 한국 진출사례 및 실패 대응전략
  • WALMART*의 진출사례 실패/대응전략목차Ⅰ. 서 론1. 선 정 동 기2. 기 업 소 개Ⅱ. 본 론1. 월마트의 한국 진출 배경2. 월마트코리아의 전략과 결과3. 한국소비자의 특징4. 국내시장 실패 요인5. 대응 전략6.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성공사례 분석을 통한 대응 전략Ⅲ. 결 론조원들의 의견 참 고 문 헌Ⅰ. 서 론1. 선 정 동 기2. 기 업 소 개1. 선정동기Walmart세계 최대 유통기업2. 기업소개└WALMART의 매장형태(www.walmartstores.com)└WALMART 해외 진출데이

  • 롯데마트 VS 월마트 국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월마트 VS 롯데마트목차월마트의 기업소개미국에서의 월마트 성공한국에서의 월마트 실패월마트 4P 분석롯데마트 기업소개롯데마트 글로벌 전략롯데마트 글로벌 진출중국에서의 롯데마트 성공.롯데마트 4P 분석월마트 국내진출과 롯데마트 중국진출의 차이이마트 중국진출중국에서의 이마트 성공이마트 4P 분석월마트 기업 소개미국 최대의 할인매장“우리는 싸게 팝니다.(Everyday Low Price)” “고객의 만족을 보증합니다.”K마트, 울코 등

  • [글로벌 마케팅] 렉서스 한국 시장 성공전략
  • 성공하고 실패하는지 알아보는 것은 매우 흥미 있어보였고, 특히 우리가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국내에서 실패한 글로벌 기업, 해외에서 부분적으로 성공하고 부분적으로 실패하고 있는 한국의 기업들에 대해 조사해보았다.우선 본론에서는 간단하게 글로벌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 세계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월마트가 한국 시장에서 실패하고 철수한 사례와 안방에서의 싸움을 승리로 이끌고 해외로 진출하는 이마트를 비교하였다. 그리고 브랜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