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삼성전자 지펠(Zipel) 냉장고 소비자의사결정구매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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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펠(Zipel) 선정동기
지펠의 탄생- 정확한 상황분석- 올바른 소비자 욕구파악- 세계 최고수준의 절전, 소음, 냉장력을 바탕으로 초대형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 공략
대형 외제 냉장고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특성
- 자기 연출 욕구가 강함
: 집안을 꾸미는데 비용을 아끼지 않는다
- 과시욕구가 강함
: 유명상표의 옷을 입어야만 한다
- 자신만의 취향을 중시함
: 보편적인 기준보다는 자신이 느끼는대로 산다
- 품질을 우선함
: 가격을 더 지불하더라도 품질이 좋은 브랜드를 구매
소비자로부터 출발한 제품의 차별화
부의 상징인 이중도어 냉장고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가능
현재 기능보단 디자인이 더 중요한 경쟁력으로 평가- 색깔 마케팅 : 기존 가전제품에선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색 추가
제품 컨셉트 – 단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의 럭셔리 미니멀리즘
지펠(Zipel) 냉장고의 특징
탁월한 에너지 소비효율
세계최초 독립냉각방식
최저소음 쾌적 냉장
회전식 얼음그릇
냉동실 서랍식 보관함
동급대비 최저소비전력
다단식 높이조절 선반
측면 엠보싱 처리
한국형 탈취기
최첨단 뉴러퍼지 온도감지 센서 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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