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삼성전자 지펠(Zipel) 냉장고 소비자의사결정구매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지펠(Zipel) 선정동기

지펠의 탄생- 정확한 상황분석- 올바른 소비자 욕구파악- 세계 최고수준의 절전, 소음, 냉장력을 바탕으로 초대형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 공략


대형 외제 냉장고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특성


- 자기 연출 욕구가 강함
: 집안을 꾸미는데 비용을 아끼지 않는다

- 과시욕구가 강함
: 유명상표의 옷을 입어야만 한다

- 자신만의 취향을 중시함
: 보편적인 기준보다는 자신이 느끼는대로 산다

- 품질을 우선함
: 가격을 더 지불하더라도 품질이 좋은 브랜드를 구매

소비자로부터 출발한 제품의 차별화


부의 상징인 이중도어 냉장고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가능
현재 기능보단 디자인이 더 중요한 경쟁력으로 평가- 색깔 마케팅 : 기존 가전제품에선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색 추가
제품 컨셉트 – 단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의 럭셔리 미니멀리즘

지펠(Zipel) 냉장고의 특징


탁월한 에너지 소비효율
세계최초 독립냉각방식
최저소음 쾌적 냉장
회전식 얼음그릇
냉동실 서랍식 보관함
동급대비 최저소비전력
다단식 높이조절 선반
측면 엠보싱 처리
한국형 탈취기
최첨단 뉴러퍼지 온도감지 센서 채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귀족마케팅] 하우젠 광고전략
  • 전자의 트롬에 비해서 만족도가 떨어졌다.다. 에어컨* 2002년 한국능률협회 자료 참고-에어컨의 경우에는 제품에 대해 상당히 만족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왔다.종합 적으로 볼때 김치 냉장고와 드럼 세탁기의 경우 삼성의 제품이 타제품에 비해 인지도 및 소비자 만족도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나왔다. 이런 추세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비해야 백색가전에서의 시장을 이끌수 있을거라고 삼성 관계자들은 생각했을 것이다. 4. 제품 분석1) 현재 제품 시

  • [냉장고][김치냉장고][디오스][김장독]냉장고의 역사, 냉장고의 보관상식,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LG전자 디오스, LG전자 김장독, 삼성전자 지펠, 위니아만도(만도공조) 딤채, 대우일렉트로닉스(대우전자) 클라세
  • 냉장고와 김치냉장고Ⅴ. LG전자 디오스1. LG Dios출시 전 시장 상황(진입기)2. 현재 상황(성숙기)Ⅵ. LG전자 김장독1. 구매 환경분석2. 고객 핵심 Needs 상품화 방안Ⅶ. 삼성전자 지펠1. 소비자 현황2. STP 전략3. 제품출시 기본전략4. 마케팅 전략1) 제품 전략2) 브랜딩 전략3) 유통 전략4) Promotion 전략Ⅷ. 위니아만도(만도공조) 딤채1. 시장상황2. SWOT분석1) 높은 기술력2) 소비자 Need 충족시키는 제품3) 높은 가격4) 가전제품으로서 브랜드 인지도 전무5

  • 삼성 지펠 ZIPEL 마케팅전략분석과 지펠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 평가
  • 소비자층에 한계가 있고, LG전자의 디오스와의 치열한 경쟁과 위니아만도의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진입이라는 위협요인도 간과 할 수 없다.STP 분석에 따르면 삼성이 가격이나 기술적인 측면에서 경쟁력을 갖기 힘든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에서 차별화를 위해 타겟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존 프리미엄 냉장고의 경우 냉장고의 실사용자인 40~50대 주부를 초점으로 설계되고 포지셔닝되었으나, 삼성의 지펠 푸드쇼케이스

  • [소비자 행동분석] 소비자구매 의사결정과정에 따른 지펠의 전략
  • zipel소비자 구매 의사결정과정에 따른지펠의 전략구 성OUTLINE목차구매의사결정과정지펠 마케팅 전략커뮤니케이션목표대안평가구매후행동문제인식정보탐색구매커뮤니케이션목표촉진구매후행동제품유통광고SP문제 인식자사 제품 분석앗 ! 옆집에 갔더니 냉장고가바뀌었다 ~상황분석문제인식정보탐색구매대안평가구매 후 행동옆집 남편이 존경스럽다~ ^^*이 론상황분석문제인식정보탐색구매대안평가구매 후 행동실제상

  • [소비자 행동론] 김치냉장고 `딤채`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 소비자 행동론목 차 Ⅰ. 서론1. 제품 선정 배경 2. 제품소개 김치냉장고 ‘딤채’에 관하여 ① 제품 탄생 배경 ② 딤채 소개 Ⅱ. 본론 1.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각 단계별 전략 ① 문제인식 과정 ② 정보탐색 과정 ③ 대안평가 과정 ④ 구매 과정 ⑤ 구매 후 행동 과정 Ⅲ. 결론 1. 결론 및 시사점 2. 참고자료 서 론 1. 제품 선정 배경기존 에어컨 회사로서 한계를 지니고 있던 위니아 만도는 대기업(삼성,lg)의 물량공세와 계절상품인 에어컨의 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