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의 물류혁신 및 사례[P&G,베네통,e-mar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물류 거래상의 상호 자료의 교환

자동화에 의한 사무 처리의 효율성 제고

원재료의 조달 및 생산, 판매에 이르기까지 물류업무의

일관화를 통한 JIT 물류 등 고도의 서비스 실현

기업 및 국제간 정보 연계의 용이화에 따른 사업 확대 가능

중복 정보 시스템에 대한 투자 절약
목차
1. 물류 혁신
2. 물류혁신을 위한 관리 전략
3. 물류 관리 전략 수립 단계
4. 물류 환경 분석 : 변화에 따른 대응
5. 목표 설정 : 설계 목표
6. 물류시스템 설계 시 고려 사항
7. 물류 표준화
8. 물류 시설 및 장비 표준화
9. 물류정보 표준화
10. 물류 공동화
11. 물류 공동화 전제 조건
12. 물류 공동화 유형
13. 물류 공동화 가능 분야
14. 공동 수?배송
15. 공동 수?배송 전제 조건
16. 공동 수?배송의 목표
17. 공동 수?배송의 문제점
18. 수?배송의 합리화 대책
19. 수?배송 시스템의 유형
20. 물류혁신 기업사례: P&G
21. 물류시스템[Before]
22. 물류시스템[after]
23. 물류혁신 기업사례: 베네통
24. 물류센터 전체가 자동화 시스템
25. 신속공급체계(Quick Response System)
26. 물류혁신 기업사례: 이마트
27. SCM(Supply Chain Management) 도입
28. 코드체계 표준화
29. 자동화
본문내용
물류 혁신
의의
원료 조달에서 생산 및 판매에 이르기까지 과학적이고 조직적이며 합리적으로 관리를 하여 물류 비용과 고객서비스의 최적 조건을 설계하는 것으로 기업의 전략을 기초로 물류관리 전략을 수립하고 프로세스 분석 및 개선을 실시하는데 있다.

기대효과
물류 거래상의 상호 자료의 교환
자동화에 의한 사무 처리의 효율성 제고
원재료의 조달 및 생산, 판매에 이르기까지 물류업무의
일관화를 통한 JIT 물류 등 고도의 서비스 실현
기업 및 국제간 정보 연계의 용이화에 따른 사업 확대 가능
중복 정보 시스템에 대한 투자 절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혁신전략
  • 혁신이란 현재까지의 틀을 고치거나 버리고 새로운 것을 취하는 일이다. 단기적으론 낯설고, 어색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론 기업의 비전을 일구는 데 꼭 필요한 작업이다. 혁신의 시기를 잘 견디는 기업만이 미래를 약속할 수 있다. 이러한 시기를 겪고 있는 기업의 구성원들은 다시 한 번 전체를 생각하는 사고의 전환과 혁신을 해야 할 것이다.제 2 절. 보고서의 작성 방법 및 구성본보고서는 문헌연구와 사례를 중심으로 작성하였다. 국내외 물류관리

  • [A+] 제일모직 BEAN POLE 빈폴 -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성공전략, 핵심역량 분석 분석 [PPT]
  • 사례선집/박용성/ 韓國마케팅硏究院/1998 귀족마케팅/김상헌/ 청년정신/2003 한국능률협회, 『마케팅 성공사례』, 2005.Joy Kim, 『BeanPole 의 브랜드 전략』, 2005. 라이터스,『빈폴의 Only Number One 전략』, 2006.블로그blog하영, 『빈폴 마케팅 전략 분석』, 2008.매일경제 서울 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 참고사이트www.empas.com/news www.naver.com www.yahoo.co.kr 제일모직 http://www.cii.samsung.co.kr/ 빈폴 http://www.beanpole.co.kr/  http://cafe.naver.com/adholic.cafe?iframeurl=/ArticleR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PPT)
  • 글로벌 유통망 확보)2. 세일3. 이벤트PLACENIKE – 마케팅 4P 전략 분석PRODUCT2. 농구, 야구, 미식축구이외에 제품에 대한 투자1. 각각의 용도에 맞는 브랜드 및 제품 출시NIKE – 마케팅 4P 전략 분석PROMOTIONNIKE – 마케팅 4P 전략 분석NIKE – 마케팅 전략 분석스타가 자사의 상품을 사용하게 함으로써 홍보효과최고 기량의 스타가 착용소비자들로 하여금 높은 기능성과 품질의 브랜드라 는 것을 인식하게 함브랜드 독자성을 높이고 좋은 품질, 최고의

  • 경영환경변화에 따른 기업의 생존전략
  • 경영학원론경영환경변화에 따른 기업의 생존전략-성공과 실패사례를 중심으로-CONTENT1. 들어가며2. 경영환경변화2.1 기업의 환경적응 및 사례2.2 기업의 환경통제 및 사례2.3 경영 환경 변화 실패사례3. 미래 환경 변화에 따른 기업의 나아가야 할 방향4. 마치며5. 참고문헌 및 사이트1. 들어가며경영환경이란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조직 내외부의 환경을 말한다. 조직은 따로 떨어져서는 존재할 수도 기능할 수도 없다. 하나 이상의 목적을 성취

  • [마케팅] PB상품과 이마트PB상품의 현황 및 이마트가 나아가야할 방향
  • 혁신적 물류 및 유통시스템 개발-자금력의 상대적 열세-조직 확대에 따른 순발력 저하-고객지향 시스템 미흡-선진시스템 미비(물류, 정보화 부문)-자본력 및 기술력 열세 -기업의 사회공헌 미경험 및 미흡-글로벌 소싱력 부족-신석신품 이외의 강점 미비-저가격정책 외에 차별화된 전략 부족-온라인 판매망 구축 미비OpportunityThreat-주5일 근무제 확산-소비자의 가격민감도 증가-제조업체의 할인점 유통비중 증가-합리적인 소비 트렌드-소비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