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위기상황과 기업분석및 YG SWOT분석과 YG의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4 / 2015.03.24
  • 3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YG엔터테인먼트 위기상황과 기업분석및 YG SWOT분석과 YG의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입니다.

총 30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Ⅰ. 서론
1.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분석
2. YG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1) YG의 슬로건
(2) 다양한 사업으로의 진출

Ⅱ. 본론
1. YG 엔터테인먼트 현 위기상황분석
2. YG 경쟁자 분석
(1) SM 엔터테인먼트
(2) JYP 엔터테인먼트
(3) 그외 사례 (티아라 사건)
3. YG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

4. YG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1) 위기관리부서 개설
(2) 사회공헌활동 영상광고•뮤직비디오 제작
(3) 아티스트 인성교육 부서 개설
(4) 팬들과의 소통 강화전략

Ⅲ.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자료>
본문내용
- 오프라인을 통한 소통: 팬미팅
이러한 온라인을 통한 소통 외에도 오프라인 소통을 늘리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그 방법 중 하나는 ‘팬미팅’이다. 팬미팅은 가수와 팬이 오프라인에서 만나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들을 수 없었던 말을 들을 수 있는 진정한 ‘만남’의 시간이라 할 수 있다.
현재 YG 소속 아티스트들은 어느 정도 팬미팅을 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위에서와 같이 빅뱅의 팬을 인터뷰해보았다. 이에 대한 답변은 매우 충격적이게도 ‘빅뱅은 한국에서 팬미팅을 전혀 하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이 팬의 경우 2009년부터 빅뱅의 팬 활동을 시작하였는데, 그 전에는 어떠했는지 모르더라도 적어도 2009년 이후로는 국내에서 팬미팅을 단 한번도 하지 않았다고 하였다. 실제로 ‘빅뱅 팬미팅’으로 검색을 해본 결과, 아래와 같은 질문들을 볼 수 있었다.
참고문헌
1. 논문 및 보고서
YG 엔터테인먼트 분기보고서(제 17기 1분기),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2014.5.15

2. 기사
“YG엔터테인먼트, 中 온라인 쇼핑몰 런칭 '업계최초'”, <세계일보>, 2012.12.20
(http://www.segye.com/content/html/2012/12/20/20121220024258.html)
“YG 패션 브랜드 ‘노나곤’, 해외에서 인기..10CC, I.T 등 글로벌 편집매장서 눈길”, <텐아시아>, 2014.11.30 (http://tenasia.hankyung.com/archives/367131)
“갓세븐 “JYP, 연습생 떄부터 성교육 시켜…구성애에게 받았다”, <배국남닷컴>, 2014.8.9
(http://baekn.etoday.co.kr/view/news_view.php?varAtcId=17991)
“박진영 “JYP 수입서열 1위? 수지 아닌 2PM””, , 2014.11.5
(http://news.mtn.co.kr/v/2014110508250138558)
“박봄 감싼 양현석 ‘믿음’ 깨졌다…추가 해명을 요구합니다”, <스포츠워드>, 2014.7.3
(http://www.sportsworldi.com/content/html/2014/07/03/20140703000714.html?OutUrl=naver)
“아이돌 얼마나 버나?…인기 팀이 기획사 먹여 살린다”, , 2014.10.24
(http://news.kbs.co.kr/news/NewsView.do?SEARCH_NEWS_CODE=2954211&ref=A)
"오리온, 담철곤•이화경 글로벌 경영 결실...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52위."<경향신문>, 2014.7.22
(http://bizn.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1407221115018&code=920100&med=khan)
“올해 영업이익 100억 한다던 JYP, 가능할까”, <이데일리>, 2014.11.17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B11&newsid=02896246606286704&DCD=A10101&OutLnkChk=Y)
“이 또한 지나가리라? 사과도 자숙도 없는 연예계”, <노컷뉴스>, 2014.10.1
(http://www.nocutnews.co.kr/news/4097527)
"제시카 ‘퇴출설’에 SM 주가 곤두박질 ‘위기관리 부실 드러내’ ", , 2014.9.30
(http://www.topstarnews.net/detail.php?number=75706)
“지드래곤 마약 몰리 논란, SNS에 사진 올렸다가 삭제”, <인터뷰365>, 2014.10.2
(http://www.interview365.com/news/69526)
"지드래곤 키코 스캔들도 침묵… 불리할 땐 입 닫는 YG, 신뢰도 바닥 친다", <티브이데일리>, 2014.10.09
(http://tvdaily.asiae.co.kr/read.php3?aid=1412832185778185010)
"티아라 사건 모세, 3년 지났지만 또 다시 화제 '인사 안해 유명'", <한국경제TV>, 2014.6.25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406250283)
"티아라 '슈가프리' 또 순위하락, 반등 기미 없나", <스포츠한국미디어>, 2014.9.16
(http://sports.hankooki.com/lpage/entv/201409/sp20140916145444136690.htm)
"학부모까지 번진 티아라 사태...'왕따의 역린' 건드리다" , <오마이 스타뉴스>, 2012.8.03
(http://star.ohmynews.com/NWS_Web/OhmyStar/at_pg.aspx?CNTN_CD=A0001763926)

3. 인터넷 사이트
“YG 엔터테인먼트를 방문하고”, 2012.3.25 (http://blog.naver.com/katie1978?Redirect=Log&logNo=15402700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
  • kjp05***
    (2018.11.01 18:10:51)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Melon 멜론 기업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 방안 연구
  • 상황에서, 멜론은 여전히 과거의 서비스를 유지 보완하는 정도에 머물고 있기 때문이다. 이 보고서에서는 멜론에 영향을 미치는 내부 및 외부요인 등을 다각도로 분석하였다.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현재 멜론이 겪고 있는 위기 상황을 분명히 규정한 후, 과학적인 마케팅 믹스를 통해 지금보다 발전된 성과를 위한 멜론의 전략적 과제를 제시할 것이다.기업 일반 현황멜론은 멜로디 온(Melody On)의 줄임 말로 SK Telecom에서 2004년 11월 16일 오픈한 MP3 곡 스

  • YG엔터테인먼트 경영 마케팅 성공요인분석과 YG엔터테인먼트 4P,STP,SWOT 분석
  • YG엔터테인먼트< 목차 >Ⅰ들어가며1. 기업선정배경2. YG 기업개요Ⅱ본론1. 성공의 요소들1) YG엔터테이먼트 주가상승률2) 빅뱅3) 2ne14) 싸이2. 경쟁사분석1) SM 엔터테인먼트2) JYP 엔터테인먼트3. SWOT분석강점(Strength)약점(Weakness)기회(Opportunity)위기(Threat)4. STP 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5. 마케팅믹스 4P전략Product PricePlacePromotion6. YG의 성공요인 분석1) 철저한 준비2) ‘YG 스타일’3) 인터넷 마케팅Ⅲ결론Ⅰ들어가며1. 기업선정배경고부

  • 오로라월드 기업분석및 오로라월드 위기분석및 극복방안제안과 향후계획 제안 레포트
  • YG Entertainment사와라이센싱 에이전시 계약다. 오로라월드가 직면한 위기와 그에 따른 극복방안1) 오로라의 위기(1) 국내 인건비 상승 1980년대 후반 우리나라 상황86년 아시아게임과 88년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우리나라는 두 행사로 인하여 국가경쟁력이 급속도로 성장하게 되었으며 이전의 개발도상국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국제공신력을 가지게 되었다. 더불어 우리나라 산업구조가 컴퓨터의 도입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올림픽과 산업구

  • SM엔터테인먼트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SM엔터테인먼트 향후 경영전략제안 레포트
  • 기업소개2. SM엔터테인먼트STP 전략.3. SM엔터테인먼트SWOT 분석Strength OpportunityWeaknessThreats4.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전략 결론SM 엔터테인먼트 향후 경영전략제안 서론SM엔터테인먼트는 1995년 자본금 5000만 원으로 세워진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2000년 주식을 코스닥시장에 등록했고, 2001년 국내 최초로 100억 원 규모의 음반투자 펀드를 결성했으며, 이 해에 일본 합작법인을 세웠다. SM엔터테인먼트의 주력 사업은 신인 가수 발굴 및 음반 기획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전략적 제안1) SWOT 분석 (여기에서는 경쟁사인 XBOX와 비교하여 분석하였다.)2) Positioning3) Playstation2의 경쟁우위(6) Platstation2에 대한 전략적 제안1) 네트워크게임기로의 이미지 강화2)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3) 주요 서드파티의 지배강화4) 확장을 통한 기능강화에 주력(7) 사례 분석의 시사점1) 네트워크 시대의 도래 2) 소프트웨어에의한 게임시장의 지배3) Playstation2 WINⅣ 한국기업의 일본 게임시장 진출 전략1. 진출전략 및 마케팅전략(1) 기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