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한국고교야구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왜 고교야구인가?
• 중요한 스포츠임에도 불구하고 무관심
• 고교야구의 부흥을 통해 다른 아마추어 스포츠의 활성화 기대
• 학교체육의 관심도 증가와 생활 체육의 관심으로 발전 기대

2. 한국 고교야구 현황

• 2004년도 현재 고교야구 팀 57개
(출처 : www.baseballschool.pe.kr)

• 연간 개최되는 고교 야구 대회
- 전국대회 : 대통령배, 봉황대기, 황금사자기, 청룡기

- 지방대회 : 화랑대기(부산), 대붕기(대구),
무등기(광주), 미추홀기(인천)-2003년 출범

• 고교 야구 후원 현황
- 각 대회에서 주최하는 후원금 외에 정부 지급 거의 없음
- 대부분 동문들의 후원에 의해 이루어짐

2. 한국 고교야구 현황 (2)

• 고교 야구 선수들의 진로 : 대학  or 구단 입단
• 프로야구의 경우 : 명목상 도시연고제->
구단이기주의로 인해서 지역연고제 (기아 타이거즈-광주광역시,삼성 라이온스-대구광역시)

• 지역 연고제에 따라 구단들이 각 도에서 1차 지명
  - 기아 타이거즈 :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 광주동성고,
광주제일고, 진흥고,순천효천고,화순고,목포영흥고 )
  - 삼성 라이온스 : 대구광역시, 경북지역
( 대구고,대구상고,경북고 등)
http://www.kiatigers.co.kr/index.asp (기아)
http://www.koreabaseball.or.kr/(KBO)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오래 된 자료였지만...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 apex160***
    (2010.09.22 11:51:49)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론] 나이키의 경영사례 및 성공사례 연구
  • 마케팅 전략이 이루어낸 노력임을 아무도 부인하지 못할 것이다. 스포츠 선수들을 앞세운 나이키의 스포츠마케팅은 나이키라는 브랜드를 인식시키고, 이름에 힘을 싣는 것에 커다란 영향력을 발휘했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을 졸업한 무명선수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 고교생이던 타이거 우즈(TigerWoods), 메이저리그에 갓 입문한 박찬호에 이르기까지 초기에 인재를 알아보는 나이키의 안목은 막대한 이윤으로 돌아왔다. 한 예로, 96-97 시즌 NBA 올스타

  • [스포츠] 한국 프로야구의 활성화 방안
  • 야구 관계자들의 안일한 자세와 장기적인 전략 부재를 딛고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국내 프로야구가 발전해 나아가야 할 것인지를 생각해보고, 수익성 창출과 야구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II. 한국 프로야구의 역사1900’s1905년 미국인 선교사에 의해 야구 소개학교, 기독교단체의 친목을 위한 놀이에서 시작하여 전파되면서 스포츠로 발전광복 후 고교 및 대학야구를 비롯한 실업야구팀의 활성화로 팬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새

  • [스포츠] 한국프로축구의 활성화방안
  • Ⅰ. 서론 → p.4- 한국 프로축구의 현재 위치와 인기감소의 문제점을 지적Ⅱ. 본론 → p.5(1) 프로축구 인기 감소의 원인→ p.5- 프로축구의 인기 감소원인에 대해 살펴봄(2) 프로축구 수요기반의 부재→ p.6- 수요기반부재와 관련 박주영선수의 반짝효과 설명(3) 프로축구 활성화 방안→ p.91) K리그와 K2리그 업다운제→ p. 92) 지역연고제 확립→ p. 133)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활성화 방안→ p. 15Ⅲ. 결론 → p. 24- 본론과 관련하여 한국프로축구의 활성화

  • [스포츠마케팅](프로야구)프로스포츠로서의 수익개선과 마케팅전략
  • 야구와 미국야구 분석.p.261. 일본야구 분석2. 미국야구 분석Ⅴ. 현재 프로야구 마케팅.p.28마케팅 전략의 예Ⅵ. 결론 및 맺음말p.311. 한국적 상황에 맞는 수익구조 개선방안2. 4P전략3. 마케팅 전략4. 맺음말Ⅰ. 서 론스포츠마케팅이란 스포츠 마케팅이라는 용어가 우리의 관심을 끌게 된 것은 그리

  • 한국 프로야구의 활성화 방안
  • 고교 및 대학야구를 비롯한 실업야구팀의 활성화가 이루어졌으며, 1982년 프로야구가 시작되었다. 1981년 창설 준비를 시작한 프로야구는 서울의 MBC 청룡, 부산의 롯데 자이언츠, 대구의 삼성 라이온즈, 대전의 OB베어즈, 광주의 해태 타이거즈, 인천의 삼미 슈퍼스타즈 등 모두 6개 팀으로 출발하였다. 1982년 3월27일 동대문구장에서 MBC 청룡과 삼성 라이온즈가 개막전을 펼쳤다. 2.2 한국 프로야구의 변천사우리나라 프로야구는 1982년에 시작되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