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의 부설교육기관인 어린이 생활지도 연구원의 교육철학을 설명하고 연세 개방주의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4 / 2015.03.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연세대학교의 부설교육기관인 어린이 생활지도 연구원의 교육철학을 설명하고 연세 개방주의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연세대학교 어린이생활지도연구원의 교육철학
2. 연세대학교 어린이생활지도연구원의 설립배경 및 교육프로그램 구성
1) 설립배경
2) 교육프로그램 구성
3. 연세 개방주의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연세대학교 어린이생활지도연구원의 교육철학
연세대학교 어린이생활지도연구원의 개방주의교육과정은 듀이의 실용주의 철학, 피아제의 발생학적 인식론, 그리고 인본주의 심리학을 교육적 기초로 삼고 있다. 이 교육과정은 자이스가 말하는 절충식 교육과정 설계 모델의 한 유형이라 볼 수 있다. 절충식 교육과정은 기본적으로 교육과정의 테두리가 분명하지 않고 각 요소 간의 구분도 엄
.
.
참고문헌
- 이기숙외,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13
- 권선진, “한국의 일반유아 교육프로그램과 영재유아 교육프로그램의 비교분석연구”, 성균관대, 2006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보육] 우리나라 영유아보육프로그램(서울대,연세대,중앙대,이화여대,덕성여대)
  • 지도하에 한 명 또는 그 이상의 유아가 특정 주제에 대해 깊이 있게 연구하는 것에서 비롯한다. 주제탐구 표현활동은 유아 또는 교사에 의해 제안된 주제와 관련된 여러 질문들에 대한 해답을 발견하고자 하는 주도적이며 의도적 활동이며, 주제를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여러 학습 영역의 기본 개념과 기술을 통합적으로 습득하고 적용할 수 있는 장을 유아에게 제공한다.나. 연세대학교 어린이생활연구원개방주의에서는 교육의 내용보다는 과정을

  • 포괄적 보육서비스 연구고찰
  • 유아보육법을 제정하여 아동양육이 가정과 부모만의 개인적인 책임이 아니라, 국가와 사회가 공동으로 부담하는 사회적 책임임을 법제화하였다. 그러나 지난 10년 동안 우리 사회는 보육시설과 보육아동 수가 크게 증가하였으나, 보육의 사회적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양질의 보육서비스가 부족하고 보육시설의 사회적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인식이 왜곡되어서 보육시설인 어린이집과 유아교육기관인 유치원과의 기능적 차별성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

  • 사회과학 우리나라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발달
  • 과정어린이 교육을 올바르게 하는 것이 한국 근대화의 첩경임을 깨달은 당시의 이화학당 교장 프라이(Lulu Fray) 선생님의 뜻에 따라 이화학당이 설립된 지 28년만인 1914년에 정동 이화학당에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이화유치원을 창설하게 되었다. 한국의 어린이를 위한 한국 최초의 유치원으로 1914년 1월 7일부터 16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사 브라운리와 한국인 보조교사 조앨리스가 기독교 정신을 토대로 하여 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요구되는

  • 유럽의 교육개혁
  • 교육가. 프랑스 교육의 개요나. 프랑스 교육의 특징다. 프랑스 교육과 우리나라 교육의 비교라. 프랑스 교육에 대한 비판4. 독일의 교육가. 독일 교육의 개요나. 독일 직업교육과 우리나라 직업교육의 비교다. 독일의 교육개혁5. 영국의 교육가. 영국의 교육나. 영국 창의성교육과 우리나라 창의성교육의 비교다. 영국의 교육개혁6. 후기1. 볼로냐 프로세스단일화 된 유럽고등교육시스템 출범을 위해 서로 상이한 학위제도와 교육과정을 유지해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정리(중간고사, 기말고사)
  • 대한 지각이 발달함4. 언어발달1) 3~5세에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듣는사람에 맞춰야한다는점을 배우게 되고 모양변별력이 생기면서 읽기, 쓰기에 관심을 보임II. 유아프로그램의 운영 원리1. 연간, 월간, 주간, 일일계획에 의거하여 운영2. 실내외환경을 다양한 흥미영역으로 구성하여 운영3. 유아의 능력과 장애정도에 따라 조정하여 운영4. 가정과 지역사회와의 협력과 참여를 기반으로 하여 운영5. 교사재교육을 통하여 누리과정활동이 개선되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