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쿠쿠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7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기존 TV광고 운영 진단
2002년 쿠쿠 TV광고량은 TV광고 시장내 상위권인 월평균 8%대 수준 진입
월평균 광고비 5억3천만원, 평균획득 시청률(GRP) 560%, 비용효율성
(CPRP) 94만원
광고 도달율은 월 평균 R+1 88% / R+3 68% / R+5 50%
TV광고 운영 진단에 따른 개선방향
메시지의 전달 자극이 약한 지속형 스케쥴
TV광고량 월별 큰 편차 없이 5~6억 지속 집행
제품의 구매주기가 매주,혹은 매월 일어나는 제품이 아니라
적어도 3~5년간의 구매주기를 갖는 제품이므로,
일정수준의 노출량은 확보하되 특정 시기 집중하고 완화하여
소비자에게 탄력적인 임팩트 를 주고, 광고이월효과를 고려해
유지운용 하는 Pulsing 스케줄 권고
전체예산의 배분 효율성제고
TV 운용 스케쥴 개선안
전략시간대의 일정수준을 TV장기물(Upfront) 구매를 통해 광고량 확보
(최적유지 운용량)
노출량 Impact 제고 시즌 - 봄, 가을철 혼수 시즌 / TV시청기회가 높은 시즌
집중기에는 TV정기물 추가운용과 신문노출 을 통한 매체 시너지 파급
효과 창출
기존 TV광고 운용 시간대 진단
주부타겟의 시청특성을 고려하더라도 광고메시지 파급 효과보다 비용효율성에
치중한 운용 시간대별 노출 비율 : 8~11시대 (62%) / 20~23시대 (16%)
특히, 가족단위 및 새로운 시청자 유입이 활발한 저녁(특히, 휴일)시간대 보완이
시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