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암웨이amway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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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선정 의도
2. Network Marketing의 개념
3. Network Marketing의 특징
4. Network Marketing의 변천
5. 피라미드 판매와의 차이점
6. Network Marketing의 국제조류
7. About Amway
8. Amway Business
9. Amway Business - Remarkable Point
10. Amway- Success Reason
11. Amway Korea
12. Amway Korea - SWOT Analysis
13. Amway Korea - STP Analysis
14. Amway Korea - 4P Analysis
14. Altwell - SWOT Analysis
15. Altwell - 4P Analysis
본문내용
주제 선정 의도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Amway라고 하면 피라미드 판매방식을 떠올리며 좋지 않은 편견을 가지게 된다
우리조가 속해 있는 학교 실험실에도 Amway사의 치약이나 세제 같은 제품들이 자리 잡고 있었음
Amway가 어떤방법으로 우리나라에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는지 알아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

Amway의 성공요인(특히 네트워크 판매방식에 대한 분석)과 해외진출 과정,
한국에 진출함에 있어 어려움
어려움 극복 방법
경쟁사와는 달리 어떤 독특한 현지화 방식을 채택했는지 알아보려고 함

Network Marketing
중간상을 통한 유통구조나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상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상품 품질의 우수성과 독특함을 인정하여
자의로써 상품의 소비자이자 판매원(IBO)이 되고,
주위 사람들에게 권하여 상품을 나누어 쓰거나 판매하는 과정을 통하여
새로이 형성된 소비자들이 다시 소비자인 동시에 판매원이 되는 과정이 계속됨으로써
상품의 판매범위가 점차로 넓어지는 무한연쇄 소개판매의 한 형태

소비자이자 판매원(IBO)들이
자신이 소모하거나 고객에게
판매하도록
회사는 각각 판매원에게 회사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고
그들로 하여금 판매망을
조직하고 운영


피라미드 판매와의 차이점

IBO의 추가모집 조항이 포함되어 있는 마케팅플랜은 회피하라. 이는 불법 피라미드이다.

신규 IBO에게 값 비싼 재고 구입을 강요하는 마케팅플랜은 주의하라. 이러한 사업은
빨리 붕괴될 뿐 아니라 위장된 피라미드일 수 있다.

당신에게 다운라인의 지속적 확장을 요구하는 플랜에 주의하라. 보상이 상품의 판매를 통해서
보다 모집을 통해 이루어지는 사업은 위험하다

기적적인 제품(과장된 제품)이나 일확천금을 보장하는 플랜을 경계하라. 소개자에게 명확한
증거 제시를 요구하라.

일확천금을 증명하기 위해 제시되는 위조된 성공자(야바위꾼, shill)를 경계하라

사업소개회나 다른 높은 참가압력이 존재하는 상황에서는 계약에 서명하지 말아라.
시간을 갖고 의사결정을 하여야 한다.

공적 관련기관에 해당기업에 대해 문의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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