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국형귀족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한국형 귀족마케팅의 의의
2. 한국인의 귀족시장 규모와 특성
3. 한국인의 귀족 특성
4. 왜 한국형 귀족마케팅을 하여야
하는가
5. 한국형 귀족마케팅 방법
6. 한국형 귀족마케팅 사례
7. 결론
- 본문내용
-
1. 한국형 귀족마케팅 의의
(1) 개요 : 한국인의 귀족(최상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빈번히 구매
하는 제품을 상대로 마케팅대상으로 하는 것
(2) 한국인의 귀족변천사
(3) 마케팅 대상고객
-전통적 상류층
-신흥 부유층
-상류지향소비자
2. 한국의 귀족시장 규모와 특성
(1) 재산 규모
- IMF이후 가계소득 : 하위 80% 소득은 14.9% 감소(빈익빈)
상위 20% 소득은 2.3% 증가(부익부)
- IMF이전(부의 불평등) – IMF이후(부의불평등 고착
- 소득의 양극화 – 소비의 양극화
- 은행예금 : 1억이상 예금(분산투자) 2001년 25만8천좌, 176조
총 예금금액 56.6%
- 은행수익 : 10/90법칙, 은행권 10명의 고객이 전체 수익의 90%를 기여
=서비스 우대
고객 1명이 수익의 40%를 만들어준 사례도 있다.
- 2005년 부동산종합세납부대상 : 국세청기준시가 9억이상 부동산소지자,
6만명 전국민 총재산 80%이상을 차지
총 인구의 1.5%
자료평가
- 좋아요
- hongs***
(2006.10.07 18:05: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관광경영학과] 저가관광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 그리고 방콕여행일정표
-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 시장전망 [구독경제, 자동차 구독,차량구독,차량공유, 셀렉션]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