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국형귀족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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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한국형 귀족마케팅의 의의
2. 한국인의 귀족시장 규모와 특성
3. 한국인의 귀족 특성
4. 왜 한국형 귀족마케팅을 하여야
하는가
5. 한국형 귀족마케팅 방법
6. 한국형 귀족마케팅 사례
7. 결론
본문내용
1. 한국형 귀족마케팅 의의

(1) 개요 : 한국인의 귀족(최상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빈번히 구매
하는 제품을 상대로 마케팅대상으로 하는 것
(2) 한국인의 귀족변천사
(3) 마케팅 대상고객
-전통적 상류층
-신흥 부유층
-상류지향소비자

2. 한국의 귀족시장 규모와 특성

(1) 재산 규모

- IMF이후 가계소득 : 하위 80% 소득은 14.9% 감소(빈익빈)
상위 20% 소득은 2.3% 증가(부익부)
- IMF이전(부의 불평등) – IMF이후(부의불평등 고착
- 소득의 양극화 – 소비의 양극화
- 은행예금 : 1억이상 예금(분산투자) 2001년 25만8천좌, 176조
총 예금금액 56.6%
- 은행수익 : 10/90법칙, 은행권 10명의 고객이 전체 수익의 90%를 기여
=서비스 우대
고객 1명이 수익의 40%를 만들어준 사례도 있다.
- 2005년 부동산종합세납부대상 : 국세청기준시가 9억이상 부동산소지자,
6만명 전국민 총재산 80%이상을 차지
총 인구의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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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ongs***
    (2006.10.07 18: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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