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초등장애아동을 둔 가족이라면 아이의 교육을 위해서 어떻게 애쓸지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4 / 2015.03.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인이 초등장애아동을 둔 가족이라면 아이의 교육을 위해서 어떻게 애쓸지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적장애를 가진 초등장애아동 가족이라고 가정할 때 아이의 교육방법
2. 아이의 교육을 위한 실천적 방법(근방에 위치한 초등장애교육 시설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지적장애를 가진 초등장애아동 가족이라고 가정할 때 아이의 교육방법
본인이 지적장애를 가진 초등장애아동 가족이라고 가정할 때 이 아이의 교육을 위해서 일반아동과의 통합교육을 시키려고 노력할 것이다. 통합교육이란 장애를 지닌 유아들과 함께 동등한 교육의 기회를 갖도록 제공 한다는 원리에 입각한 것으로, 통합교육은 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을 일반교육체계 속에서 시간과 공간을 동등하게 참여시켜 함께 교육받게 하는 것이다.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은 1950년대 후반부터
.
.
2. 아이의 교육을 위한 실천적 방법(근방에 위치한 초등장애교육 시설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본인이 아이의 통합교육을 위해 무작정 일반학급에 배치하는 물리적 통합을 시도한다면 위와 같은 통합교육의 효과가 발생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장애아동에게 통합교육을 제공할 때 시간이나 장소같이 물리적인 측면보다는 프로그램의 질적인 면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측면에서 본인이 사는 곳의 근방에 위치한 초등장애교육 시설의 통합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본인이 사는 장소는 시흥시로서 이곳에는 장애우들과의 통합교육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배워 가는 학교가 있어 본인의 관
참고문헌
- 김미옥, “장애인복지실천론”, 나남출판, 2003
- 윤지예, “통합교육에 대한 통합유치원 교사와 일반유아의 인식과 태도”, 숙명여대, 2011
- 신수진, “통합교육 경험 유무에 따른 초등학생들의 장애아동 수용태도에 관한 연구”, 동국대,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