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의 국제생산입지 선정 성공 및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세계화의 시대 흐름 속에서 여러 글로벌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국제생산입지의 다양한 전략에 대해 설명한 자료로 다국적 기업들의 생산입지 선정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생산시설의 입지란?
(1) 입지 의사결정에의 영향요인
(2) 생산시설의 입지
(3) 세계화와 전략적 과제
(4) 국제적 생산시스템의 경영에 대한 4가지 접근법
2. 국제생산입지 선정사례
(1) 성공 사례
(2) 실패 사례
(3) 진행중인 기업의 사례
3. 종합적인 결론
본문내용
1. 생산시설의 입지란?

생산시설의 입지결정은 기업의 생산활동이 위치할 지리적 장소를 선정하는 것임.
설비의 위치는 기업의 운영비용, 제품 및 서비스의 가격, 시장에서의 경쟁력에 영향을 끼치므로 입지는 전략적으로 중요한 의사결정의 하나임.
입지결정은 기업의 단기전략 뿐 아니라 장기전략에도 잘 부합하는 것이어야 함. 즉, 경영자의 장기적인 안목이 필요한 의사결정이라고 할 수 있음.
- 삼성중공업의 합포만 선박엔진공장의 경우 공장 가동 후 퇴적물 증가로 인해 엔진 출하 시 물류제약이 발생하였음.
- 구 소련의 모스크바의 과학단지는 정보의 공유와 보안을 동시에 이룩할 수 있었음.
- 공장의 입지선정에는 부동산의 선 투자가 문제가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기술 이전
  • 생산(在外生産)’에 머무르지 않고, 개발도상국의 생산요소의 존재 상태나 기술수준에 적합한 합병사업으로 운영된다면, 적절한 기술이전을 통하여 경영자 기술자 노동자 등이 숙련과 경험을 축적하는 데 공헌할 수도 있다.이와 같이 기술이전은 현대의 다국적 기업, 국제 기업에 있어서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 그럼 이제부터 기술이전의 개념과 특성 종류 등을 살펴보고 그와 관련된 성공 및 실패 사례를 통해 기술이전 당사자 기업과 국가

  • [창업학] 창업 국내/해외 성공-실패 사례
  • 국내 & 해외 창업성공 및 실패 사례*국내 창업 성공 사례1. 크라운베이커리크라운베이커리는 1991년 매출기준 업계 1위를 차지한 이후 연평균 28.3%의 놀랄 만한 성장률을 보여 마케팅 성공사례로 기록되고 있다. 이것은 업계최초의 CI, TV광고, 100% 순우유 생크림케익개발, 케익배달서비스, 상품권 등 고객지향 마케팅과 최고의 품질만을 생산하겠다는 크라운베이커리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리고, 끊임없는 경영혁신을 통해 품질우선주의,

  • 네슬레 다국기업 연구
  • 1. 들어가는 말 -기업선정의 배경 및 이유-⑴ 진정한 다국적 기업의 의미는 무엇일까?- 국제경영의 주역인 다국적 기업을 개념적으로 설명하고 정의하는 것은 매우 쉽지 않음을 느끼며 우리는 과연 어떤 기업을 다국적 기업이라고 할 수 있을지 자문해 보았다. 수많은 다국적 기업들이 존재하는 현 시점에서 진정한 다국적 기업의 의미는 무엇이며 또한 이러한 다국적 기업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무엇일까?세계적인 다국적 기업들은 그들의 연간 매출액

  • [경영전략] 이케아 IKEA가구의 성공전략과 효과적인 한국시장 공략
  • 다국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무엇이 있었는지 IKEA의 마케팅, 디자인, 제조, 물류(유통), 판매 및 광고의 가치사슬을 중심으로 기업의 성장 요인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유럽시장에서 시작한 IKEA가 점차 아시아 지역으로 그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시점에서 중국에는 이미 여러 매장을 가지고 있으나 아직 우리나라에는 그 매장이 존재하고 있지 않는 실정이다. 유럽시장에서 성공한 IKEA가 국내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 지

  • 국제마케팅 배스킨라빈스(성공사례), 닛산(실패사례)
  • 기업의 통제 관한 수단과 방법을 선정하는 국제 마케팅 믹스의 개념을 유념하여야 할 것이다. 아무리 성공적인 마케팅이라 할지라도 각 나라의 특성에 따라 그 결과는 다르게 나올 수 있다. 이에 대한 소비자의 철저한 분석 및 특성에 중점을 두어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 할 것이다. 본론에선 기업의 국제 마케팅에서의 성공 사례와 실패사례의 예로 각 기업의 불확실성, 다양성, 복잡성 등에 대한 대처방법과 성공․실패 요인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