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범주성장애인(ASD)과 청각장애인의 특수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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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자폐범주성장애인(ASD)과 청각장애인의 특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며, 이러한 장애인 유형에 따른 특수교육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서술한 자료임
목차
I. 자폐범주성장애인(ASD)
1. 자폐범주성장애인의 특성
2. 자폐인과 아스퍼거 장애인의 차이
3. 자폐범주성장애인 교육실제
4. 자폐범주성장애인 생활배치
5. 자폐범주성장애인 가족지원

II. 감각장애: 청각장애인
1. 청각장애 아동의 듣기 특성
2. 청각장애 아동의 말하기 특성
3. 청각장애 아동의 읽기와 쓰기 특성
4. 사고와 언어
5. 청각장애아동의 교수학습 특성
6. 청각장애아의 교육
7. 교육환경
8. 청각장애인의 성 특성
본문내용
2. 자폐인과 아스퍼거 장애인의 차이

0 1/3 정도의 자폐성 장애인은 일상생활기술 발달에서 어려움

0 아스퍼거장애인은 자폐성장애인에 비해 일상생활 가능

0 아스퍼거 장애인은 사회성 문제 심각(상호작용의 어려움, 우울증, 불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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