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도시장 진출배경

2.인도의 자동차시장 현황

3.인도시장의 특성과 애로사항 극복

4.마케팅 전략

5.제품라인 확장

6.HMI의 향후과제
본문내용
세계 자동차 시장은 점차 치열한 글로벌 경쟁 구도로 접어들고 있었고, 국내 자동차 산업의 리더격인 현대자동차도 이를 결코 간과할 수 없는 입장이었다. 현대자동차의 가장 큰 수출 대상은 역시 미주시장이지만 그 시장 역시 언젠가는 한계에 다다르게 될 것이었다. 따라서 현대자동차는 해외 수출 시장을 다변화할 필요가 있었고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이 필요하였다. 신흥시장은 아직 상대적으로 경쟁의 치열함이 덜할 뿐 아니라, 풍부한 잠재 수요를 가지고 있어 진입에 성공할 경우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의 시장 규모 예측과 판매 잠재력을 중심으로 진출 대상을 검토하던 현대자동차가 가장 먼저 검토했던 지역은 중국이었다. 하지만 거대한 잠재 수요에도 불구하고 중국시장은 체제한계상 경직된 모습을 보이고 있었고, 중국 정부의 자동차 정책은 상당히 까다로웠다. 결국 현대자동차가 중국 시장 진출을 보류하고 새롭게 돌아본 곳은, 미래 자동차 시장을 주도할 수도 있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인도시장이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
  • 현대자동차는 국내 시장을 선점하여 현재 울산, 전주. 아산 등 국내에 3개의 생산 공장을, 해외에는 미국, 중국, 인도, 터키 등 4곳의 생산거점을 거느리고 있으며 올해 2009년엔 체코공장이 준공되고, 2010년엔 러시아공장이 준공될 예정이다. 완성차 생산체제의 구축과 현대자동차가 진출한 신흥시장의 성장으로 앞으로도 글로벌 점유율의 확대와 판매량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저가 전략과 현지에 맞는 제품의 생산 및 마케팅전략을 펼치면서 현대자동

  • 현대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 시장targeting국내시장미국시장인도시장유럽시장중국시장Positioning국내시장미국시장(중형차)인도시장(중,소형차)유럽시장(중,소형차)중국시장(중형차)미국 중형차 – 엑셀, 소나타 / SUV – 싼타페, 투싼싼타페의 경우 현대에서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전략적으로 만든 차이다. 싼타페는 차의 디자인 과정에서부터 미국 LA 현지의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외국인 디자이너에게 디자인을 맡겨서 미국인들의 취향에 맞게 했고, 자동차 내부 공

  • [국제 마케팅] 현대자동차 국제 마케팅 사례
  • REPORT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목차들어가는 말과 주제 선정이유Ⅰ. 서론 - 현대 자동차의 소개ⅰ. 글로벌 마케팅의 개념ⅱ. 현대 자동차의 소개ⅲ 현대 자동차의 연혁Ⅱ. 본론 ⅰ. 환경분석-국내 환경 분석-국외 환경 분석ⅱ. 국제 경쟁사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

  • [국제 마케팅]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
  •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목차들어가는 말과 주제 선정이유Ⅰ. 서론 - 현대 자동차의 소개ⅰ. 글로벌 마케팅의 개념ⅱ. 현대 자동차의 소개ⅲ 현대 자동차의 연혁Ⅱ. 본론 ⅰ. 환경분석-국내 환경 분석-국외 환경 분석ⅱ. 국제 경쟁사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

  • [국제경영]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
  •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목차들어가는 말과 주제 선정이유Ⅰ. 서론 - 현대 자동차의 소개ⅰ. 글로벌 마케팅의 개념ⅱ. 현대 자동차의 소개ⅲ 현대 자동차의 연혁Ⅱ. 본론 ⅰ. 환경분석-국내 환경 분석-국외 환경 분석ⅱ. 국제 경쟁사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