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제작 공통]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19 / 2015.03.1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광고기획제작
공통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2.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3.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4. 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5.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6. 인쇄광고 : 자유주제, 규격제한 없음. (온라인 제출시 PDF파일로 제출할 것)
7. CF광고: 30초 이내 (온라인 제출시 동영상 파일은 업로드가 안되므로 별도 제출할 것)
하고 싶은 말
[광고기획제작 공통]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광고란

2. 인쇄광고란

3. 인쇄광고의 종류
1) 신문광고
2) 잡지광고
3) DM광고

4. 인쇄광고의 구성
1) 일러스트레이션
2) 타이포그래피

5.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을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
1) 헤드라인
2) 서브 타이틀
3) 일러스트레이션
4) 벌룬
5) 캡션
6) 리드카피
7) 바디카피
8) 박스
9) 태그
10) 로고타입
11) 보다라인

6.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
1) 차별화
2) 표현전략
3) 표현전술

7.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의 광고는 수많은 형식과 다양한 종류의 매체를 통해 우리들에게 접근해 오고 있다. 인쇄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의미를 전달해야하는 것이다. 현대에는 짧은 시간에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기호학적 표현을 필요로 하고 소구대상에게는 직관력을 필요로 한다. 광고는 짧은 순간 대상을 무의식적으로 연상시키는 과정을 거치는데 그것이 소비자의 현실과 어느 정도 구체적인 연계성을 줄 수 있는 지, 그 연계성이 얼마나 빨리 인지될 수 있는지가 중요한 요소이다. 종이로 만든 주간잡지가 종이시대를 끝내고 인터넷 판으로 전향하기 위해 문을 닫는다고 한다. 이처럼 정보의 소통 매체에 대한 변화가 급속히 이뤄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송용섭 외, 현대광고론, 무역경영사, 1992.
서범석, 광고기획론, 나남출판, 2000.
유종숙, 광고 기획의 기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한민희 외, 광고경영론, 학지사, 1997.
양영종 외, 광고기획제작,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1999.
강승구 외, 현대광고와 성공 카피전략, 성전기획, 2007.
이강찬, 신문전단광고 효과성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1.
오미연, 인쇄매체 광고에서의 타이포그래피 표현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제작4공통) 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0k
  • 광고기획제작4공통) 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0k미디어영상학과 광고기획제작4공통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Ⅰ. 서 론필자도 티비나 인터넷에서 상품광고를 자주 보게 되면 눈길이 가고 그 회사 제품을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들어오기도 한다. 광고를 효과적으로 하여 그 제품을 전확하게 소비자에게 인지 시켜야 할 것이다. 따라서 광고에 있어서 매체는 광고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무척 중요하

  • [방송대]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0k
  •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0k광고기획제작 미디어영상학과 4 공통Ⅰ 서 론 광고에 있어서 매체는 광고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아무리 크리에이티브가 좋고 기획이 잘 되었다 하더라도 소비자에 맞는 매체를 적절히 이용하지 않으면 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광고에서 광고매체의 역할을 분명하게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즉, 광고(advertising)에 있어서 광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우선 소비

  • 광고기획제작4공통)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에 대해 논하시오0k
  • 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에 대해 논하시오0k 광고기획제작 미디어영상학과 4 공통Ⅰ. 서 론광고는 우리 사회에서 가장 눈에 띄는 존재가 되었고, 그 가치는 우리 사회의 어느 곳에서도 무시할 수 없게 되었다. 광고는 사회의 가치나 규범, 태도, 행동방식을 우리들에게 은연중에 가르쳐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개성이나 라이프 스타일의 형성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광고카피는 소비자를 설득하기 위해서 쓴다. 광고카피의 유일한 목적

  • [광고기획제작] 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 1)인쇄광고와 카피(2)전파광고 (3)옥외광고 및 기타 광고4. 깨질 수 없는 하나의 법칙(The One Inviolate Rule)5. 워크샵의 5가지 지침6. 크리에이티브 집행을 위한 4가지 기본적인 원칙7. 카피를 쓰는 전략적 방법8. 카피의 비주얼화가 광고 질 높인다. 방송정보학과 200126-353625 이혜선 방송정보학과 200126-353625 이 혜 선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1. 카피의 정의 카피를 사전에서 살펴보면 베

  • [[방통대 2016-1]] 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 미디어영상학과 4학년 광고기획제작 공통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1. 카피의 정의2. 카피 구성의 기본공식3. 매체별 크리에이티브 전략 및 체크리스트(1)인쇄광고와 카피(2)전파광고 (3)옥외광고 및 기타 광고4. 깨질 수 없는 하나의 법칙(The One Inviolate Rule)5. 워크샵의 5가지 지침6. 크리에이티브 집행을 위한 4가지 기본적인 원칙7. 카피를 쓰는 전략적 방법8. 카피의 비주얼화가 광고 질 높인다.1. 카피의 정의 카피를 사전에서 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