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제작 공통]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19 / 2015.03.19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광고기획제작 |
---|---|---|---|---|---|
공통 |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2.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3.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4. 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5.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6. 인쇄광고 : 자유주제, 규격제한 없음. (온라인 제출시 PDF파일로 제출할 것) 7. CF광고: 30초 이내 (온라인 제출시 동영상 파일은 업로드가 안되므로 별도 제출할 것) |
- 하고 싶은 말
- [광고기획제작 공통]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광고란
2. 인쇄광고란
3. 인쇄광고의 종류
1) 신문광고
2) 잡지광고
3) DM광고
4. 인쇄광고의 구성
1) 일러스트레이션
2) 타이포그래피
5.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을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
1) 헤드라인
2) 서브 타이틀
3) 일러스트레이션
4) 벌룬
5) 캡션
6) 리드카피
7) 바디카피
8) 박스
9) 태그
10) 로고타입
11) 보다라인
6.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
1) 차별화
2) 표현전략
3) 표현전술
7.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오늘날의 광고는 수많은 형식과 다양한 종류의 매체를 통해 우리들에게 접근해 오고 있다. 인쇄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의미를 전달해야하는 것이다. 현대에는 짧은 시간에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기호학적 표현을 필요로 하고 소구대상에게는 직관력을 필요로 한다. 광고는 짧은 순간 대상을 무의식적으로 연상시키는 과정을 거치는데 그것이 소비자의 현실과 어느 정도 구체적인 연계성을 줄 수 있는 지, 그 연계성이 얼마나 빨리 인지될 수 있는지가 중요한 요소이다. 종이로 만든 주간잡지가 종이시대를 끝내고 인터넷 판으로 전향하기 위해 문을 닫는다고 한다. 이처럼 정보의 소통 매체에 대한 변화가 급속히 이뤄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송용섭 외, 현대광고론, 무역경영사, 1992.
서범석, 광고기획론, 나남출판, 2000.
유종숙, 광고 기획의 기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한민희 외, 광고경영론, 학지사, 1997.
양영종 외, 광고기획제작,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1999.
강승구 외, 현대광고와 성공 카피전략, 성전기획, 2007.
이강찬, 신문전단광고 효과성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1.
오미연, 인쇄매체 광고에서의 타이포그래피 표현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오늘날 청소년기의 주요 사회문제와 여가활동의 관계
- [프랑스문화읽기 E공통] 프랑스의 문화 정책에 대해 서술하시오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방송통신대_특수교육학개론_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
- 한국체육사_삼국시대 체육의 특징과 체육사적 의의에 대해 탐구하시오
- 세계의정치와경제 2C 신자유주의화로 오히려 개인의 건강 문제가 심각해지는 사례 상황묘사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0
- 영화산업과마케팅_1.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2. 영화 PPL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PPL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농축산환경학)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축산악취의 일반적 특성 바이오매스(biomass)를 이용한 바이오 에너지 생산 방법 등
- 가축생리학2공통 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