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5)
[유아교육평가 B형] 유아들의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행동들이나 특성들 가운데 하나를 선정하여 일화기록 혹은 시간표집법으로 관찰하고 이의 내용을 분석
교육평가 B형 유아들의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행동들이나 특성들 가운데 하나를 선정하여 일화기록 혹은 시간표집법으로 관찰하고 이의 내용을 분석하여 제출하시오- 유아들의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행동들(예: 공격행동, 협동, 돕기 등)이나 특성들(리더십, 자기주장
20페이지 | 3,000원 | 2015.03.11
유아교육평가 들어가기2. 유아교육평가에서 유아들의 사회적 상호작용의 행동1) 공격행동2) 협동 및 돕기3. 관찰기록방법 – 일화기록법 1) 일화기록법의 개념2) 일화기록법의 기록방법4. 관찰기록을 위한 관찰주제, 관찰일시 및 장소, 관찰대상의 선정5. 일화기록법을 통한 ▲▲▲어린이의 공격행
13페이지 | 7,000원 | 2016.03.24
관찰한 일반 행동과 특수 행동 모두 적어야 한다. 이때 행동들을 중심으로 간결하게 적는 것이 좋다. 그리하여 이를 고려해 일화기록을 작성해야 한다.제시된 일화기록 사례를 바탕으로 추론 및 해석을 하면 다음과 같다. 먼저 관찰대상인 유아‘정민우는 약 한 달이 안되는 시간동안 놀이영역에서 놀
5페이지 | 2,000원 | 2023.08.03
주제 다양한 관찰유형(일화기록, 연속기록, 표본기록, 시간표집, 사건표집)의 목적을 설명하고 관찰유형 중 일화기록을 사용하여 유아의 발달을 관찰하고 기록해보세요
표집으로 구분해서 살펴볼 수 있다.1) 일화기록: 일화기록법은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에 있어 가장 오래되고 널리 활용되는 방법으로서 간단한 일화 형식으로 짧게 사건을 기록함으로써 성격 및 행동상의 특이점을 발견하는 방법이다. 일화기록법은 특정한 행동이 나타나는 시간적 상황이나 공간 등의
3페이지 | 3,000원 | 2023.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