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C형] 초(중고)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16 / 2015.03.16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C형 초(중.고)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
하고 싶은 말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C형] 초(중.고)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에 대한방통대 자료입니다.
다양한 문헌들을 참고하여 만들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안전사고의 개념
2.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Precede-proceed model)
1)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의 개념
(1) 개념
(2) 특성
(3) 장점
2)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의 단계
(1) 제 1단계 : 사회적 사정
(2) 제 2단계 : 역학적 사정
(3) 제 3단계 : 행위 및 환경적 사정
(4) 제 4단계 : 교육 및 생태학적 사정
(5) 제 5단계 : 행정 및 정책 사정
(6) 제 6단계 : 수행
(7) 제 7단계 : 과정평가
(8) 제 8단계 : 영향평가
(9) 제 9단계 : 결과평가
3.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의 실제 적용
1) 목적
2) 연구방법
(1) 연구 설계
(2) 연구대상
(3) 연구도구 :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
4. 학교안전교육 활성화 방안
1) 학교 안전교육의 체계적 실시
2) 교통안전 교육의 내실화
3) 학교 안전점검의 날 운영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안전사고의 개념
학교안전사고(school accident)는 학교사고 또는 학생사고 등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학교에서 발생하는 학교사고에는 학생이 당한 사고 외에 피해당사자에 따라 교원이 당한 사고, 행정직원이 당한 사고, 학부모가 당한 사고, 지역주민이 당한 사고, 학교 시설물 파손, 화재 및 붕괴사고 등이 있다. 광의로 볼 때 학교안전사고는
참고문헌
곽은복(2008) 아동안전관리, 학지사
송헌종(2006) 아동안전사고의 현황 및 정책 과제, 보건복지포럼
한혜경(1997) 아동안전 실태와 정책과제
김일순(1993) 건강증진 : 새시대의 의료의 지평, 간호학 탐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보건 교육사를 위한 보건 교육의 이론과 실제, 2005
전국대학보건관리학교육협의회, 생활과 건강증진, 계축문화사, 2007
한국방송통신대학교편집부,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 C형)초중고 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작성,한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특성
  • 대한 지식을 습득하게 해 스스로 학교와 가정, 그리고 사회에서 자기 스스로 건강관리 방법을 실천하게 하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보건교육의 기준에 맞게 초,중,고 학생들의 요구와 최신의 건강개념 및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하려는 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방안들을 조사해 볼 것이다. 그리고 보건교육 과제에서 제시되어 있는 것처럼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해 초중고 학생들의 안전과 사고 예방에 대한 학습지도계획서를 만

  • 보건교육4C)초중고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4C)초중고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환경보건학과 보건교육4C형초(중.고)학생의 안전과 사고예방에 대한 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Ⅰ. 서 론필자가 초등학교 다닐 적에 한 친구가 유리창을 닦는 도중에 다른 친구와 장난하

  • 교사의 업무와 가정과 교사의 전문성
  • 사고 처리, 병원 후송 등의 조치3. 학생의 생활지도 및 학습지도① 가정환경 파악과 연락 유지 : 학생의 가정환경을 파악하고 학부모와의 지속적인 연락유지② 기본 생활습관 지도 : 인사, 태도, 교우관계 지도 및 안전지도③ 학습 태도 및 학습방법 지도 : 학습 결과에 대해 확인하면서 성취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지도④ 인성지도⑤ 진로지도 2) 교과교육 활동1. 수업① 연간지도계획서 ⓐ 연간 지도 계획 작성연초, 교사들은 자신이 맡은 교과의

  • [아동안전관리] 화재, 화상, 자연재해
  • 화재/ 화상/ 자연재해목 차 Ⅰ. 화재1. 화재에 대한 안전교육의 목표와 필요성2. 화재의 종류와 예방3. 화재 안전사고 현황4. 화재 안전교육 내용5. 화재 대피훈련과 소방안전 프로그램의 예Ⅱ. 화상1. 화상에 대한 안전교육 목표2. 화상의 종류와 예방3. 화상 안전사고 현황Ⅲ. 자연재해1. 풍수해2. 지진3. 황사Ⅳ. 실제 사례1. 화재2. 화상 Ⅴ. 인터뷰1. 대학어린이집 화재담당 선생님 인터뷰2. 복사골 문화센터 어린이집 화재담당 선생님 인터뷰

  • [아동의 안전사고 대처방업] 유아의 안전사고 유형과 특징 및 유아사고 분석 및 대처방안(화재사고 화상 스포츠사고 자연재해사고 동물사고 각각 분석)
  • 초기소화5)소화기 사용방법5.화재 예방 231)화재 사고 예방법2)화재 사고 안전수칙3)화재 안전 점검6.화재안전교육 지도방법 361)지도유형2)안전교육 지도 시 교사의 유의사항3)유아를 위한 화재안전교육프로그램의 실제Ⅱ 화상1.화상안전교육의 필요성 및 목표 -431)화상안전교육의 필요성2)화상에 대한 안전교육의 목표2.어린이 화상사고 현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