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 우리나라 다국적기업의 성공적인 국제경영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12 / 2015.03.1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서론>

기업의 국제화와 세계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요즘, 타 국가 또는 전세계 시장을 무대로 하는 수많은 다국적기업들이 생겨나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실정이다. 대표적인 다국적기업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애플, 맥도날드 등이 있는데 이들은 거의 전세계 대부분의 국가에 시장을 확보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불과 20년 전만 해도 이런 막강한 세계 기업들의 틈에서 우리나라 다국적기업들은 그다지 빛을 보지 못하였다. 그러나 이제는 상황이 달라졌다. 세계 최고의 다국적기업 대열에 속한 삼성전자나 LG전자와 같은 대기업들을 필두로 우리나라의 많은 대기업 및 중소기업들이 다국적기업으로 세계시장 속에서 눈부신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러한 우리나라 다국적기업의 성장세와 그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연구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성공 요인과 특유의 국제경영전략을 고찰해 볼 필요가 있다. 여기에서는 우리나라 대표 다국적기업 중 하나인 LG전자와 중소기업인 디보스, 심로의 성공적인 국제경영사례를 공통점과 차이점 위주로 분석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쉽 ]경영인에 대하여
  • 경영인의 분류 ― 소유 경영인. 전문 경영인 ◇소유 경영인 분석― 정의와 사례 유상옥― 소유 경영인의 일반적 특징◇전문 경영인 분석― 정의와 사례 윤윤수― 전문 경영인의 일반적 특징◇ 전문 경영 체제로 변화되어야 하는 이유― 기업 내외부적 요인 ◇ 경영인의 자질 ◇ 결론◇ 참고 자료1. 기업 지배구조문제가 대두된 배경1990년대 이후로는 기업 경영과 관련하여 가장 중요한 개념 중의 하나가 기업 지배 구조 논쟁이다. 우리나라

  • [국제경영] 국제기업의 문화충격과 사례
  • -목차-Ⅰ. 서론Ⅱ. 본론1.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1) 국제경영이란?2) 국제경영의 필요성3) 국적별 국제기업의 현황2. 국제기업의 문화적 환경1) 문화란 무엇인가?2) 국제기업에 관련된 문화요인3) 문화적 차이 분석법3. 국제기업의 문화충격의 사례1) 성공사례2) 실패사례Ⅲ. 결론Ⅰ.서론오늘날 초국적기업 또는 무국적기업이라 할 수 있는 다국적기업(multinational corporation)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기업을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등장하였다.

  • [국제경영학] ㈜태평양 한국기업의 전략적 유럽진출의 성공적사례
  • 사례이다.3) 문화에 대한 이해부족, 적극적인 현지화 노력의 부족 -조직 운영에 있어서도 집중화보다는 분권화된 조직문화에 익숙해 있던 프랑스인들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었고 말단 직원들만을 현지인을 고용하는 잘못을 범하여 프랑스 기업문화에 대해 무지한 경영층에 대한 반감만을 사게 되었다.4. 성공과 전략-기초 화장품계에서 향수로의 전환성공사례 태평양을 살린 LOLITA LEMPICKA 1)향수시장으로의 전략 변경 ‘SOON‘과’LIRIKOS‘의 실패에서

  • 글로벌화와 국가간의 정치,경제,문화적 차이
  • 목차1 서론2 본론- 제 1장 글로벌화 -1. 주제 관련 이론의 요약 및 정리(1) 글로벌화의 개념(2) 국제기구들의 역할 증대(3) 글로벌화 촉진요인(4) 글로벌 경제의 최근 변화 양상(5) 다국적기업들의 변화 추이(6) 글로벌화에 대한 논쟁2. 클로징 케이스 사례 분석 내용 - 경영의 국제화 (시장 및 생산의 글로벌화)3. 사례 토론 문제 - GE(General Electric)4. 시사점- 제 2장 국가들간 정치 경제 환경의 차이- 1. 주제 관련 이론의 요약 및 정리(1) 경제 제도 (2

  • [국제경영] ‘데이터클리어’ 해외진출전략
  • 기업만이 생존하고 성장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같은 무한 경쟁의 시대적 조류에 발맞추어 한국기업의 발상과 행동도 달라져야만 한다. 하루 빨리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전 세계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전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범세계적 경영활동을 펼쳐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성공보다 해외진출이 중요할 수는 없다.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하기 위해선 ‘나를 알고, 적을 아는 것’, 즉, 한 기업을 창업하는 것만큼이나 많은 준비를 필요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