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수학 능력의 발달 특성에 대해 정리하고 발달을 도울 수 있는 수학지도 수업 계획안 작성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11 / 2015.03.1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의 수학 능력의 발달 특성에 대해 정리하고 발달을 도울 수 있는 수학지도 수업 계획안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만 5세 아동의 수와 연산의 발달 특성
1) 수 단어 획득
2) 합리적 수 세기
3) 수 표상
4) 수의 관계 이해
5) 연산능력
2. 만5세 유아의 발달을 도울 수 있는 수학지도 수업계획안
1) 활동명
2) 활동목표
3) 대상연령
4) 준비물
5) 활동소요시간
6) 활동내용
7) 사후활동 및 평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만 5세 아동의 수와 연산의 발달 특성
1) 수 단어 획득
유아의 수 세기는 수 단어 획득과 함께 시작되는데 처음에는 수 단어를 다른 단어와 마찬가지로 특정 상황에 사용되는 단어로 이해하지만 점차 수 단어의 사용상황과 수 단어 간의 관계를 이해하게 된다. 5세경에는 한자 후 단어(예를 들면, 일, 이, 삼)획득이

.
.
2. 만5세 유아의 발달을 도울 수 있는 수학지도 수업계획안
1) 활동명
빨래집게와 인형 옷
2) 활동목표
사물을 일대일 대응하여 셀 수 있다.
3) 대상연령
만5세
4) 준비물
빨래집게, 인형
참고문헌
- 이정욱외, “유아수학교육”, 정민사, 2012
- 이순희외, “유아를 위한 과학 및 수학활동”, 양서원, 2008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직실무3C) 만5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
  • 수 있는 기본 능력과 자기 주도력을 길러줄 수 있는 창의적인 인간을 육성하는데 그 근본 목표를 두고 있다. 따라서 이 시대에 적합한 인간을 육성하기 위해서 구체적인 설계도를 제시한 교육부의 유치원 교육과정을 기본으로 교육계획의 실제에 대해 설명하여야 한다. 생활주제별 교육계획안은 유아가 장차 건건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주기 위하여 교사가 각 항목별로 세분하게 작성해야 할 것이다. 그러한 수업이 유아교육에

  • [유아교육]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 있는 긍정적 자아 개념을 지닌 자율적 어린이, 그리고 사고하며 협력하는 세계인으로 성장하도록 교육계획을 수립한다. ㉡가족과 사회적 요구에 부합하는 수업 시간의 다양성(3시간, 9시간)을 추진한다. ㉢교사의 사명감과 창의력 및 자율성이 발휘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사의 사기양양과 능력향상을 위한 기회를 최대한 제공함으로써 교사의 자질 향상과 전 문성 신장을 도모한다. ㉣발달에 적합한 유치원 교육과정을 충실히 실천하며 교

  • 유아보육과정과 보육교사의 역활
  • 발달 수준어린이집의 특성을 고려하여 계획되어야 하며, 융통성 있게 유아들의 발달에 맞추어 수정이나 변경을 해나가야 할 것이다. 일년간의 교육을 계획할 때 교사는 유아의 적응 기간계절행사진급 시기 등을 고려해야 하고, 주제와 관련하여 견학부모 참여 등의 특별 활동을 연계성 있게 계획할 수 있어야 한다. 교육 내용을 전개할 때 처음에는 유아들이 친숙하게 접하고 있는 환경에서 구체적인 것으로 교육 활동을 구성하고, 점차 멀리 떨

  • [교육실습] 교생실습-토의
  • 지도교사의 책임 아래 학교생활에 대한 관찰이나 참관 및 교과학습학급경영학생지도 등 전반에 걸쳐 실지 연습을 하게 된다는 설명에 맞게 현장인 학교에 나가 자신이 맡은 과목에 대한 관찰, 참관, 수업 등을 하고 전반에 걸쳐 교사에 대해 이해하는 활동임에 분명하다. 이러한 취지에서 지난 4월 한 달 간 우리가 가졌던 교육실습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이해하고 그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의 생각과 느낌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총 14명의 조

  • [교육학] 개별화학습
  • 능력, 적성, 동기 등을 고려해서 적절하고 타당한 수업방법 및 절 차, 자료의 선택, 평가 등을 변별적으로 실천하는 수업이다.개별화와 관련되어 사용되고 있는 용어에는 개별 지도, 개별 학습, 개별화 수업, 개성화 교육 등이 있으며 이들의 개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1) 개별 지도개별지도란 학습 지도 계획의 처음부터 계획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일제 수업 을 비롯한 모든 수업 상황에서 아동 개개인을 지도하기 위해 탄력적으로 이루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