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수학 능력의 발달 특성에 대해 정리하고 발달을 도울 수 있는 수학지도 수업 계획안 작성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11 / 2015.03.1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의 수학 능력의 발달 특성에 대해 정리하고 발달을 도울 수 있는 수학지도 수업 계획안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만 5세 아동의 수와 연산의 발달 특성
1) 수 단어 획득
2) 합리적 수 세기
3) 수 표상
4) 수의 관계 이해
5) 연산능력
2. 만5세 유아의 발달을 도울 수 있는 수학지도 수업계획안
1) 활동명
2) 활동목표
3) 대상연령
4) 준비물
5) 활동소요시간
6) 활동내용
7) 사후활동 및 평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만 5세 아동의 수와 연산의 발달 특성
1) 수 단어 획득
유아의 수 세기는 수 단어 획득과 함께 시작되는데 처음에는 수 단어를 다른 단어와 마찬가지로 특정 상황에 사용되는 단어로 이해하지만 점차 수 단어의 사용상황과 수 단어 간의 관계를 이해하게 된다. 5세경에는 한자 후 단어(예를 들면, 일, 이, 삼)획득이
.
.
2. 만5세 유아의 발달을 도울 수 있는 수학지도 수업계획안
1) 활동명
빨래집게와 인형 옷
2) 활동목표
사물을 일대일 대응하여 셀 수 있다.
3) 대상연령
만5세
4) 준비물
빨래집게, 인형
- 참고문헌
-
- 이정욱외, “유아수학교육”, 정민사, 2012
- 이순희외, “유아를 위한 과학 및 수학활동”, 양서원, 2008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테마파크 이월드 대구 이월드 이월드 마케팅 이월드 경영 이월드 사례분석
- 자아정체감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자신이 청소년기(혹은, 청년기, 성인기, 중년기 등)에 겪었던 자아정체감과 관련된 갈등이나 경험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작성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목적,기록의 형태,기록의 유형
- 가족복지론_현대가족의 변화에 대한 가족위기론과 가족진보론의 쟁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예술작품과 음악 르네상스 예술 르네상스 음악 르네상스 미술 르네상스 건축 모나리자 레오나르도 다 빈치 최후의 만찬 미켈란젤로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프랑스영화] 잔다르크 영화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