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타이너의 교육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클라리에베크(당시 오스트리아령) 출생. 독일의 신지학협회(神智學協會) 회장을 지낸 후 인지학협회(人智學協會)를 창설하고, 예술 ·학교교육 ·의학에 이르는 광범한 문화운동을 지도하였습니다. 빈 공과대학에서 배운 후 괴테의 자연과학 연구가로서 바이마르에서 괴테 전집 편찬에 종사하였습니다(1890∼1896). 그 후 베를린으로 가서 문예비평가로서로서도 활동을 하였고, 1902년 무렵부터 유럽 각지로 강연여행을 다녔습니다. 1913년 인지학협회를 창설한 후로는 스위스 바젤 근교의 도르나하에 유기체의 메타모르포제를 공간적으로 표현한 괴테아눔을 세워, 고대의 비의(秘儀)를 현대에 살리는 그의 종합적 문화운동의 거점으로 삼았다. 괴테아눔은 1922년 불탔으나 그 후 재건되어 여기에서 수년마다 괴테의 《파우스트》 제1 ·2부가 상연된다. 주요저서로 《자유의 철학 Die philosophie der Freiheit》(1894) 《괴테의 세계관 Goethes Weltanschauung》(1897) 《신지학 Theosophie》(1904) 등이 있다.
◎ 독일 학교를 평가하는 기준 가운데 하나가 아비투어(고교 졸업시험) 합격자를 얼마나 냈는가 하는 것이다. 아비투어에 합격해야 대학 진학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발도르프 학교는 인문계 고교(김나지움)보다 예술이나 실업 교과의 비중이 훨씬 높습니다. 이 때문에 아비투어 성적으로 평가되는 '공부 잘하는 학생'의 수도 적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일교육]독일 종교개혁기 교육사상가 루터와 멜란히톤, 독일 근대중기 교육사상가 코메니우스, 독일 계몽기 교육사상가 칸트, 독일 근대후기 교육사상가 루돌프 슈타이너, 독일 근대후기 교육사상가 프뢰벨 분석
- 몬테소리와 슈타이너
- [발도르프교육] 독일 발도르프 교육에 관한 심층 고찰
- [독일 교육사상가][독일 교육철학자]독일 교육사상가(교육철학자) 루터와 코메니우스, 독일 교육사상가(교육철학자) 칸트와 바제도(바제도우), 독일 교육사상가(교육철학자) 헤르바르트와 루돌프슈타이너, 독일 교육사상가(교육철학자) 프뢰벨 고찰
- [독일][교육철학자][교육사상가]독일 교육철학자(교육사상가) 루터, 독일 교육철학자(교육사상가) 코메니우스, 독일 교육철학자(교육사상가) 칸트, 독일 교육철학자(교육사상가) 헤르바르트, 독일 교육철학자(교육사상가) 루돌프 슈타이너와 프뢰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 [인간관계론]인간관계론 ‘나는 사랑의 처형자가 되기 싫다’를 읽고 <‘나’라는 치료자 ‘나’라는 내담자>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감사성향 개념 정리
- [일본현대문학문화] 유미리의 `가족시네마` 작품분석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와 자아 그리고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