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사업부별 경영전략분석 기업분석] CJ E&M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CJ E&M의 미래전망과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1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CJ E&M 사업부별 경영전략분석 기업분석] CJ E&M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CJ E&M의 미래전망과 새로운 전략제안에 대해 총 19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 목차
-
1. 서론
1) CJ E&M 기업개요
기업선정배경
기업소개
2) CJ E&M 문화 산업으로의 진출
2.본론
1) 초기시장 진출방법(다각화전략)
2) 문화산업 진출 후 성장과정(수직적 통합전략)
3) CJ E&M의 다각화전략
4) CJ E&M의 재무성과분석
5) 다양한 사업부문 간의 시너지효과
3.결론
1) CJ E&M 향후전망
2) CJ E&M의 새로운 전략제안
4.참고자료
- 본문내용
-
콘텐츠를 다루는 기업으로써 갖춰야 할 핵심역량은 뭐니뭐니해도 많은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생산해 내는 능력이다. 사람들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이 방송이 되었든, 영화나 공연이 되었든 간에 콘텐츠 자체가 흥미롭다면 이는 다양한 채널에서 다시 생산되어도 사람들이 찾을 가능성이 더 많아 진다는 뜻이다. 즉 One Source Multi Use의 효과가 배가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국내외를 막론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하는 인력을 유치하고 그들이 창의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야한다. 만들어진 콘텐츠를 아시아 전역으로 수출하기 위해서 현지에서 우수한 인력들을 유치하고 그들의 가진 역량으로 현지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글로컬리제이션’이다. 또한 국내외에서 유치한 인력들에게 OSMU 콘텐츠 제작 방식에 대해 교육해야 한다. 현지 인력들이 가진 역량이 우수 할 지라도 CJ E&M의 콘텐츠 제작 방식에 맞출 필요가 있다. 이미 헐리우드에서는 드라마나 영화에 그들만의 콘텐츠 제작 방식을 도입해 전 세계적에 자신들의 콘텐츠를 수출하고 있다. 이처럼 제작 시점부터 CJ E&M 만의 성공 요인들을 콘텐츠에 심는 것이 중요하다.
CJ E&M이 시장에서 최대의 이익을 얻기 위해서는 OSMU방식을 활용할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아시아 문화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OSMU 방식으로 활용하는 것이 앞으로 CJ E&M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공식 홈페이지>
http://www.cjenm.com CJ E&M 공식홈페이지
http://www.netmarble.com 넷마블 공식홈페이지
http://dart.fss.or.kr/ 전자공시시스템
http://blog.cjenm.com/ CJ E&M CJ E&M 공식 블로그
<인터뷰>
http://blog.cj.net/847
CJ E&M 방송사업 부문장 김계홍, 공연사업 부문장 김병석
<기사문>
-넷마블게임즈 "텐센트는 필요한 부분 채워주는 파트너"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509210
-CJ 게임사업 매각, 넷마블•CJ게임즈 계열분리 추진
http://gametoc.hankyung.com/news/articleView.html?idxno=13020
- 이미경의 CJE&M, 콘텐츠왕국의 비밀
http://www.business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32
- 오미디어홀딩스 CJ E&M의 방송부문 시너지 창출 기대는 유효
http://vip.mk.co.kr/newSt/news/news_view2.php?p_page=4&sCode=13&t_uid=5&c_uid=31768&search=086980,,130960
-네이버 매거진 캐스트
http://navercast.naver.com/magazine_contents.nhn?rid=2864&contents_id=69407
-매일경제 기사문 1997.01.15자. ’제일제당 음반시장 진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