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사업부별 경영전략분석 기업분석] CJ E&M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CJ E&M의 미래전망과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1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J E&M 사업부별 경영전략분석 기업분석] CJ E&M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CJ E&M의 미래전망과 새로운 전략제안에 대해 총 19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서론
1) CJ E&M 기업개요
기업선정배경
기업소개
2) CJ E&M 문화 산업으로의 진출

2.본론
1) 초기시장 진출방법(다각화전략)
2) 문화산업 진출 후 성장과정(수직적 통합전략)
3) CJ E&M의 다각화전략
4) CJ E&M의 재무성과분석
5) 다양한 사업부문 간의 시너지효과

3.결론
1) CJ E&M 향후전망
2) CJ E&M의 새로운 전략제안

4.참고자료
본문내용
콘텐츠를 다루는 기업으로써 갖춰야 할 핵심역량은 뭐니뭐니해도 많은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생산해 내는 능력이다. 사람들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이 방송이 되었든, 영화나 공연이 되었든 간에 콘텐츠 자체가 흥미롭다면 이는 다양한 채널에서 다시 생산되어도 사람들이 찾을 가능성이 더 많아 진다는 뜻이다. 즉 One Source Multi Use의 효과가 배가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국내외를 막론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하는 인력을 유치하고 그들이 창의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야한다. 만들어진 콘텐츠를 아시아 전역으로 수출하기 위해서 현지에서 우수한 인력들을 유치하고 그들의 가진 역량으로 현지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글로컬리제이션’이다. 또한 국내외에서 유치한 인력들에게 OSMU 콘텐츠 제작 방식에 대해 교육해야 한다. 현지 인력들이 가진 역량이 우수 할 지라도 CJ E&M의 콘텐츠 제작 방식에 맞출 필요가 있다. 이미 헐리우드에서는 드라마나 영화에 그들만의 콘텐츠 제작 방식을 도입해 전 세계적에 자신들의 콘텐츠를 수출하고 있다. 이처럼 제작 시점부터 CJ E&M 만의 성공 요인들을 콘텐츠에 심는 것이 중요하다.
CJ E&M이 시장에서 최대의 이익을 얻기 위해서는 OSMU방식을 활용할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아시아 문화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OSMU 방식으로 활용하는 것이 앞으로 CJ E&M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공식 홈페이지>
http://www.cjenm.com CJ E&M 공식홈페이지
http://www.netmarble.com 넷마블 공식홈페이지
http://dart.fss.or.kr/ 전자공시시스템
http://blog.cjenm.com/ CJ E&M CJ E&M 공식 블로그

<인터뷰>
http://blog.cj.net/847
CJ E&M 방송사업 부문장 김계홍, 공연사업 부문장 김병석

<기사문>
-넷마블게임즈 "텐센트는 필요한 부분 채워주는 파트너"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509210
-CJ 게임사업 매각, 넷마블•CJ게임즈 계열분리 추진
http://gametoc.hankyung.com/news/articleView.html?idxno=13020
- 이미경의 CJE&M, 콘텐츠왕국의 비밀
http://www.business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32
- 오미디어홀딩스 CJ E&M의 방송부문 시너지 창출 기대는 유효
http://vip.mk.co.kr/newSt/news/news_view2.php?p_page=4&sCode=13&t_uid=5&c_uid=31768&search=086980,,130960
-네이버 매거진 캐스트
http://navercast.naver.com/magazine_contents.nhn?rid=2864&contents_id=69407
-매일경제 기사문 1997.01.15자. ’제일제당 음반시장 진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븐일레븐 기경영전략,기업분석및 세븐일레븐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및 인사조직 관리c. 경영지도 관리d. 마케팅전략e. 물류관리전략f. 정보지원3. 세븐일레븐 가맹점 방문후기① 세븐일레븐 가맹점 외부사진 및 내부사진② 가맹점 창업일 및 대표자(점장)③ 위치 및 평수, 월 매출액④ 가맹점 창업절차 및 창업비용⑤ 메뉴 구성 및 가격⑥ 가맹점 사장님과의 대화⑦ 방문후기4. 세븐일레븐의 경쟁우위 전략 (경쟁사와 비교)① 경쟁사분석- GS 25 - CU② 세븐일레븐 SWOT 분석③ 세븐일레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기업분석]현대백화점의 유통관리와 경영전략분석 및 개선방향
  • 별 경영목표및 추진전략(5) Core Value 창조전략(6) 정성적 목표상(7) 기업만족 모습4) 현지화 전략, 차별화 전략18p5) 지점조사(부산 범일동 지점)19p(1)부산 현대백화점 소개(2)층별조사(3)교통안내(4)SWOT분석(현대백화점-부산 범일동 지점)6) SWOT분석24p7) 소비자, 경쟁사 분석(부산 롯데백화점-서면본점)2

  • “중국진출을 시작으로 하는 이마트의 글로벌 마케팅 보고서”
  • “중국진출을 시작으로 하는 이마트의 글로벌 마케팅 보고서”목 차1. 회사 소개 및 연혁2. 이마트의 중국 진출 배경3. 이마트의 중국 진출 현황4. 중국 환경 분석5. SWOT분석6. 이마트의 STP전략7. E ․ MART의 중국 진출 전략8. 결과분석 및 향후 전망1. 회사 소개 및 연혁‣회사 소개신세계 이마트는 국내 최대의 유통망을 갖춘 할인점으로서 최저가격보상제를 비롯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펼치고 있는 유통 전문 기업이다. 최근 2007년 5월까지 한국 내 8

  • [경영전략] LG유통의 기업전략과 사업부전략분석 - LG백화점
  • LG 유통의 기업전략과 사업부 전략 분석- LG 백화점 -담당 과목명 : 경영전략론담당 교수님 : 제출일 : 2003. 12.15LG 유통의 기업전략과 사업부 전략 분석 I. 서론1. 연구목적2. 사례선정 이유3. 유통 산업 현황II. 회사소개 - LG유통1. 연혁 및 자본금2. 기업 비전3. 재무구조 및 매출 현황III. 기업전략1. 기업의 다각화 전략2. 기업의 다각화 전략 – BCG Matrix3. 핵심역량 Tree4. 기업전략의 진단 및 발전방향IV. 사업부 전략 – LG 백화점1. 백화점 산

  • [기업마케팅전략사례] CJ홈쇼핑의 유통전략
  • 기업의 전략 사례 연구1. 회사 및 사업부 소개 4CJ홈쇼핑의 소개2. CJ홈쇼핑의 비전과 경영 방침3. CJ홈쇼핑의 사업부 구성2.산업구조 분석 8 1. 시장환경 분석 - 홈쇼핑 시장의 규모2. 시장환경 분석 - 홈쇼핑 시장의 경쟁 구도3. 기업분석 101. CJ 성장요인2. CJ 사업동향 및 전망4. 핵심역량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