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SPA브랜드를 위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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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SPA는「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의 약자이다. 이것을 번역하면 "자사 오리지널 기획 브랜드에 의한 어패럴 제조 직매(直賣)전문점"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자사의 리스크를 기획·생산·판매(자기 완결형 시스템)를 통해 매장의 VMD(Visual Merchandiser)를 통일시키고 교육을 받은 판매사원이 일급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을 만드는 것으로 시작
목차
1. SPA의 정의
2. SPA의 유형
3. 메이커(Maker)형 SPA
4. 메이커가 SPA화를 추진할 경우 키포인트
5. 리테일(Retail)형 SPA
6. 메이커형 SPA와 리테일형 SPA의 비교 분석
7. 브랜드 비교
8. SPA 해외 사례연구
9. 스페인 Inditex Group 의 ZARA
10. MANGO
11. Haanes & Mauritz
12. GAP
13. UNIQLO
14. SPA 국내 사례연구
15. 이랜드의 캐주얼 브랜드 - 후아유 코리아
16. 한국형 SPA를 위한 브랜드 전략
본문내용
네째, 판매방식은 직영체제를 택하는 것이 이상적이나 직영체제를 고수하더라도 브랜드 현실에 맞는 규모의 유통을 선택하고 유통망에 맞게 팔릴만한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다섯째, 가격 경쟁력의 우위를 갖기 위해서는 글로벌 소싱이 중요한 요소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베이직한 상품은 특화된 공장에서 글로벌 소싱으로 진행되고 트랜디한 상품은 일부국내 생산방식을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마지막으로 현재의 SPA브랜드가 롱런하기 위한 마케팅의 핵심은 소비자와 상품과 매장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는 브랜드 고유의 차별화된 마켓팅을 구사하여 중장기적인 브랜드 전략에 따른 고객 만족과 value for money에 따른 고객 가치를 제안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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