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의 물류회사 DH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국의 법률가 출신인 Dalsey, Hillblom, Lynn 세 사람의 이름 첫 글자를 따서 설립된 DHL은 국제 교역의 증대로 인한 각 국가 간 화물운송 등 빠른 물류 이동이 요구됨으로써 보다 신속한 사전통관 준비를 위한 선적서류의 긴급한 전달을 목적으로 1969년 미국의 샌프란시스코와 하와이 간 항공특송 송배달 업무를 최초로 시작하였다. DHL은 전 세계 228개국을 연결하는 자체 네트워크를 통해 신속, 정확, 안전을 모토로 발송인의 책상에서 수취인의 책상까지(Desk to Desk) 서류 및 소화물, 중대형 화물을 특급 배달하는 국제항공특급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목차
1. 기업소개
2. Express Industry
3. DHL CITY MASTER PLAN
4. DHL 연혁
5. DHL 사업분야
6. Service Quality
7. 경영성과
8. 조직규모
9. SWOT분석
10. 가치사슬전략
11. 물류시스템 (DHL NET)
12. 경쟁기업
13. 경쟁기업 비교
14. 경쟁기업 매출액비교
15. 서비스종류 Express ? 배송 및 조회
16. Express ? 수출·수입서비스
17. Express ? 부가서비스
18. Express ? 중소기업지원솔루션
19. Logistics ? 화물운송(항공운송)
20. Logistics ? 화물운송(해상운송)
21. Logistics ? 화물운송(해상운송)
22. Logistics ? 창고 및 유통(공동운용,부가가치서비스,창고관리시스템)
23. DHL 중국진출
본문내용
전 세계 229개국 9만여 도시에 걸친 방대한 DHL의 서비스 네트워크는 UN 가입국수를 훨씬 상회하고 있으며 전 세계 어디든 가장 빠르게 송배달 할 수 있는 완벽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주요 국가와 도시 간 DHL 자체 및 전세항공기, 지역별 가장 빠른 상용항공기(COMMERCIAL AIRLINES)를 통하여 전 세계 35개 DHL 화물집하 및 분류센터(HUB) 및 국가별 물류직송기지(GATEWAY)와 상호 연결,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함으로써 발송물의 배달소요기간을 대폭 단축하고 있다.

DHL은 단순 배송업무에서부터 수·출입 서비스, 중소기업 솔루션 등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에서 배송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중 략>

DHL은 통합특송물류전략을 개발하여 신시내티, 홍콩, 싱가포르, 시드니, 바레인, 브뤼셀, 요하네스버그, 마이애미, 샌프란시스코, 그리고 동경 등의 전 세계 DHL 허브에 10개의 특송물류센터(ELC: express logistics center)를 설치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llkkkkkkkkkkkkkkk
  • tjdeo***
    (2015.05.01 22:23:28)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이론] UPS와 야후 Yahoo 사례 연구
  • 회사들이 생겨났다. 그러나 이들은 검증되지 않은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취약한 업무 기반을 가지고 있어 2001년 세계적인 경제 침체와 IT 업계의 버블 감소 움직임이 일면서 한순간에 그 존재 자체가 위협받게 되었다. 이러한 IT 버블 붕괴는 Yahoo의 존재 자체를 위협했는데, 이는 Yahoo가 많은 .com 기업들의 광고를 통해 수익성을 확보하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러한 Yahoo의 전반적인 상황에 따라 주가가 하락하고 이는 다시 순환적으로 Yahoo의 실패에 일조

  • [관리경제] 택배(물류)시장
  • 세계적으로 CJ대한통운은 국내에서 1위인 기업이다.두 기업은 비슷한 시기에 M&A를 추진하였다. M&A추진 목적은 두 기업 다 시장점유율 확보 및 기업의 성장을 위해 추진한 것으로 M&A추진 이후 1위 자리를 더 확고히 굳히고 있다. ② M&A 이후 변화a. UPS해외시장에서는 최근 UPS가 TNT익스프레스를 인수를 통해 UPS가 상대적으로 기반이 약한 유럽시장에서 단숨에 점유율 1위인 DHL과 경쟁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트랜스포트인텔리전스에 따르면 2010

  • 비교광고의 성공조건
  • 회사에 불리한 점은 피하고 유리한 점만을 과장하여 광고하거나 경쟁사를 비방하는 경우가 있어 많은 문제가 있다. 여기서 나오는 개념이 비방광고이다. 비방광고란, 사업자가 자기의 것보다 경쟁사업자의 것에 관하여 객관적으로 인정된 근거가 없는 내용으로 표시광고하여 비방하거나 또는 불리한 사실만을 표시광고하여 비방하는 행위를 말한다. 우리는 기업이 보다 효과적인 비교광고의 효과를 보기위해 지나친 경쟁사와의 광고혈전을 펼치는

  • [국제경영] DHL의 사례
  • 물류 위탁 시스템인 택배 수요가 급증한 것이다.이러한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다양한 경쟁 업체들이 등장하였고 국제 택배 사업은 급성장하게 되었다. 이에 우리 팀은 국제 특송 사업에 대한 수요를 재빠르게 캐치하고 세계최초 항공 배송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현재 국제 택배 점유율 1위인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DHL의 사례를 조사하기로 결정하였다. 2. 국제 물류 산업① 물류의 정의물류란 사전적 정의로 원자

  • [국제물류 및 운송론]GS GLS의 3PL
  • CJ GLS의 3PL국제 물류 및 운송 관리론 CJ GLS의 3PL국제 물류 및 운송 관리론 목 차Ⅰ. 서론1. 기업 선정 배경Ⅱ. 본론1. CJ GLS의 기업 소개(1) CJ GLS의 연혁(2) CJ GLS의 주요 재무제표2. CJ GLS의 사업(1) 비젼과 미션(2) CJ GLS의 사업영역(3) CJ GLS의 정보시스템3. CJ GLS의 성공 사례(1) 전자저울 전문 CAS사의 사례(2) 글로벌 생활용품 전문 Gillette의 사례(3) 세계적인 전자회사 National Panasonic 사례(4) 한국 존슨(주) 사례4. 사업 환경 분석(1) 물류산업의 환경 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