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을 설명하고 수학교육에 대한 시사점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06 / 2015.03.0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을 설명하고 수학교육에 대한 시사점을 쓰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의 배경
2)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에서의 지능의 개념
3)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에서의 지능의 영역
4)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의 특징

2.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의 수학교육에 대한 시사점
1) 다중지능을 통한 수학 학습에 대한 흥미
2) 다중지능을 통한 다양한 교수-학습 전략
3) 다양한 지능을 활용한 수학 학습
4)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신장
5) 학습 프로그램의 다양화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수학은 논리적 사고와 추론을 통하여 추상화된 성질이나 관계를 파악하는 것을 다루는 학문이다. 따라서 수학 교육을 통하여 훈련된 능력은 다양한 분야에서 일을 능률적이고 합리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기본 소양을 기른다고 할 수 있다. 사회는 갈수록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데 특히 정보통신의 발달로 수학 자체의 언어적 역할 뿐 아니라 다양한 학문에서 도구로 사용되면서 수학의 가치와 중요성은 더 커지고 있다. 이에 다중지능 이론은 사람들이 지능들 ‘간’에는 물론 같은 지능 ‘내’에서도 자신의 재능을 포함하는 방법이 매우 다양하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있다. 그러므로 개별화 교육을 할 때에도 여러 지능들 사이에서뿐만 아니라, 특정 지능 내의 다양성을 수용할 수 있도록 하여 자신의 지적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야 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을 설명하고 수학교육에 대한 시사점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황은영(2000). 다중지능과 학습양식 및 학업성취도 관계 연구. 교육과학연구.
김명희 외(2009).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의 실제. 학지사.
박효정(1999).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에의 적용 가능성 탐색. 한국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