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BULL 레드불 브랜드분석과 국제시장에서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및 레드불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레드불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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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BULL 레드불 브랜드분석과 국제시장에서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및 레드불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레드불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에 대해 총 20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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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레드불 기업소개
1.1 레드불의 시작
1.2 레드불 제품소개
1.3 레드불 특징
1.4 레드불 선정배경

2. 레드불 가치사슬분석
2.1 제조법
2.2 제품 생산
2.3 포장
2.4 유통
2.5 소매

3. 해외시장 상황분석
3.1 레드불의 시장점유율
3.2 레드불의 해외시장 마케팅 4P전략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3.3 제품수명주기
3.4 레드불 해외시장에서의 STP 전략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 레드불 주요 마케팅전략 분석
4.1 제품차별화 및 니치마켓 창출
4.2 스포츠 마케팅
-F1 레이싱
-익스트림 스포츠
4.3 바이럴 마케팅
4.4 카툰활용

5. 국내시장 5 Forces Model분석

6.결론 및 레드불 향후전략 제안
6.1 전략적 제휴 및 인수전략
6.2 프로모션전략 제안
본문내용
국내 시장에서 레드불은 해외시장만큼의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 역시 이전에 비해 타 경쟁업체에 밀리고 있다. 레드불은 현재 오스트리아에서만 제품을 생산하고 프리미엄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스포츠음료나 기능성 생수와 같은 제품보다 두 배 정도 높은 가격이 책정되어 있고, 레드불의 가격정책은 더욱 넓은 고객 기반을 목표로 하는 데에 장애물로 작용하고 있다. 게다가, 레드불의 고가격 정책은 에너지 드링크가 더욱 비슷해지고 가격에 민감한 고객들을 이끌기 위해 가격 하락 압박이 강해지고 있기 때문에 타당하지 않다. 이러한 시장의 흐름에 발맞춰 레드불은 가격을 낮추고 경쟁력을 강화하여 판매량을 늘릴 필요가 있다. 레드불의 고가격 정책의 배경에는 원재료 및 유통 비용이 차지하는 비율이 크다는 점이 있다. 특히, 에너지 드링크의 제품수명주기(PLC)는 현재 성숙기라고 볼 수 있어 생산성 향상과 생산비 절감이 중요한 과제로 남아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레드불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전략적 제휴 및 인수 전략을 들 수 있다. 앞서 살핀 가치사슬 분석을 통해 레드불은 제약회사의 제조법에 기초하여 주요 재료들은 제약 회사로부터 구매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요 제약 회사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이룬다면 원재료의 공급 가격 및 공급자 위협 감소 효과가 기대된다. 제약 회사가 아닌 알루미늄 캔 제조회사를 후방통합 함으로써 캔 제작을 기업의 내부화하여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도 있다. 이로써 가격경쟁력 및 코스트 리더십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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