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이 청소년의 정서적발달에 미치는 영향(사회복지조사론, 연구가설, 가설검증, 연구설계, 연구문제, 설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03 / 2015.03.03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모임을 통해 수정 보완하여 직접 작성한 레포트이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문제

Ⅱ. 본론
1. 가설
2. 분석대상
3. 독립변수
4. 종속변수
5. 통제변수
6. 표집계획
7. 느낀점

Ⅲ. 부록
- 척도
본문내용
Ⅱ. 본론
1. 가설 : 학교폭력을 당할수록 정서적발달이 불안정하다.

2. 분석대상 : 청소년 (중·고등학생)

3. 독립변수 : 학교폭력을 당한 청소년

<개념적정의>
학교폭력 :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유인, 명예훼손·모욕, 공갈, 강요·강제적인 심부름 및 성폭력, 따돌림, 사이버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
-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제2조

<조작적정의>
학교폭력을 당해본 유무를 묻는 설문지 구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되었습니다.
  • 19055***
    (2021.11.09 01:03:37)
회원 추천자료
  • 대학생 음주
  • 연구에서 2000년에 국민 1인당 63리터의 술을 마신 것으로 보고되어 우리나라 사람들의 음주량이 많음을 알 수 있다.최근 술의 대중화는 청소년에게도 영향을 끼쳐 중학생의 43.4%, 인문계 고등학교 학생 72.4%, 실업계 고등학교 학생의 84.4%가 음주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윤혜미, 2000). 대학생 음주 실태조사 2000년(장승옥, 윤혜미, 이혜경. 최현숙, 2001)에 나타난 대학생들의 음주 비율을 비교해보면 1997~2000년 사이 대학생 음주자 비율이 93%에서 96.4%로

  • 사회복지조사론
  • 사회복지조사론차 례1, 사회조사방법의 기본개념2, 사회복지조사방법의 형태와 절차3, 척도의 구성4, 질문지 작성의 방법5, 측정의 신뢰도와 타당도6, 표본추출7, 실험설계의 종류와 특징8, 관찰법의 개념과 유형9, 내용분석의 특징과 적용방법10, 욕구조사와 평가의 유형11, 평가조사12, 질적연구의 개념 종류 특징 13, 사회조사보고서 작성1, 사회조사방법의 기본개념1. 개념 / 2. 변수 / 3. 개념적 정의 / 4. 조작적 정의1. 개념- 개념(concept)의 정의

  • 사회복지 조사론 과학과 조사방법론
  • 연구가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나타나기도 하였다.4) 과학적 방법 : 현상-개념-가설-검증등의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단계를 거쳐 이론을 도출하는 방법으로 가설검증 과정을 통해 명제의 정확성을 확보할 수 있게 한다. 사람의 수면시간의 정서적, 인지적인 면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가설을 실험 대조를 통해 수면과의 상관관계를 검증하고 그 영향에 대한 이론을 정립할 수 있게 된다. 5. 일상적인 탐구에서의 오류 및 해결방안1) 부정확한 관찰 : 과학

  • [조사방법론] 인터넷 게임 중독이 청소년에 미치는 영향
  • 인터넷 게임 중독이 청소년에 미치는 영향목 차I.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연구주제와 연구문제Ⅱ. 본론(1) - 가설설정1. 연구가설 및 대상2. 변수의 개념적 정의와 조작적 정의3. 주요 변수들 설명4. 관련 이론Ⅲ. 본론(2) - 측정방법1. 청소년 인터넷 게임 중독 및 폭력성의 측정방법2. 조작적 정의Ⅳ. 본론(3) - 연구방법1. 표집 방법 선택 이유2. 구체적인 표집 절차 및 표본의 크기 설명3. 가설검증을 위한 타당한 연구 설계 선택 및 그 내

  • [조사방법론] 인터넷 게임 중독이 청소년에 미치는 영향
  • 연구가설 및 대상04 변수의 개념적 정의와 조작적 정의05 주요 변수들 설명06 관련 이론07 청소년 인터넷 게임 중독 및 폭력성의 측정방법08 조작적 정의09 본 연구의 표집 방법10 구체적인 표집 절차 및 표본의 크기 설명11 가설검증을 위한 타당한 연구 설계 선택 및 그 내용12 분석방법-SPSS13 제한점과 제언서론본론결론01 연구주제와 연구문제연구주제 연구문제인터넷 게임 중독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남학생의 폭력성에 미치는 영향이 어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