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교육열에 대한 사회전반적인 문제점을 설명하고 교육열에 대한 긍정적인 측면에 대한 주관적인 입장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02 / 2015.03.02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국의 교육열에 대한 사회전반적인 문제점을 설명하고 교육열에 대한 긍정적인 측면에 대한 주관적인 입장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의 교육열에 대한 사회전반적인 문제점과 해결방안
1) 문제점
(1) 소득격차와 교육비 증가
(2) 고학력 실업자의 양산
(3) 공교육의 변질
2) 개선방안
2. 한국의 교육열에 대한 긍정적인 측면에 대한 주관적인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한국의 교육열에 대한 사회전반적인 문제점과 해결방안
1) 문제점
(1) 소득격차와 교육비 증가
통계청의 2008년 1/4분기 가계수지동향에 따르면 1/4분기의 가구당 월평균 소비지출은 250만 원, 그 가운데 교육비는 34만 원으로 14.2%를 차지했다. 이는 도시근로자가구의 교육비 비중 통계가 작성된 1974년 1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치로, 교육비 비중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게다가 가구당 월평균 소비지출
.
.
2. 한국의 교육열에 대한 긍정적인 측면에 대한 주관적인 견해
한국 교육열의 긍정적인 측면은 무엇보다 사회계층의 이동을 가능하게 해 준다는 것이다. 교육의 사회적 기능 가운데 그 중요한 한 가지는 사회 각 분야에서 요구되는 인력을 길러 개인의 능력과 성취의 정도에 따라 선발하고 처리하여 배치하는 사회충원의 기능을 수행한다는 점이다. 학교교육을 받는 과정에서 개인이 보여주는 학업성취의 정도에 따라 교육선발이 이루어지고 이에 따라 개인이 받을 학교수준이
- 참고문헌
-
- 이숙희외, “현대부모교육론”, 교육아카데미, 2006
- 양해동, “현 입시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위한 연구”, 경기대, 2009
- 김신일, “교육사회학”, 교육과학사,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한국형 복지국가의 가능성이 얼마나 있다고 생각하는가
- 지나친 스마트 미디어 노출이 영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논하시오
- 의료모델로만 장애를 인식할 경우 초래될 수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심슨의 역설은 무엇인지 그 발생원인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우리 주위에서 발생한 사례를 찾아 요약 정리하되 그 역설을 해결하여
- 자신의 생애발달기의 주요한 심리사회적 특성 2가지를 기술
- 근거중심_사회복지실천
- 학습된 무력감의 응용
- 인간행동과심리학적이해_두뇌의 생물학적 특징과 발달에 대해 논하시오
- 인지심리학 인지심리학의 연구영역에 대해 논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